2010. 7. 10. 22:02

“ 하나님께 쓰임받은 성경 언어들 ” (바른 교리)

(바른 교리) [201006_No.219] ● 하나님께 쓰임받은 성경 언어들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No. 61 】하나님께 쓰임 받은 성경 언어들

Ⅰ. 구약 언어와 신약 언어

『예언은 예전에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이 성령으로 감동을 받아 말한 것이니라』(베드로후서 1:21). 성경이 기록된 경위를 살피고, 하나님께서 들어 쓰신 사람들(주로 선지자들과 사도들)을 보노라면 신비라는 말밖엔 안 나옵니다. 성경은 요즘같이 무슨 유명한 학교를 나오고, 높은 학위를 받은 사람들에게 맡긴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거룩하다고 여긴 하나님의 종들을 불러 그들에게 영감(Inspiration)을 주시어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쓰임 받는 도구들(Instruments)이었습니다. 이는 한 원천언어에서 수용어로 번역하는 일도 마찬가지라고 필자는 여겨집니다.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개입해서 나온 성경의 특징은 생명력인데 그것은 그 성경이 지속적으로 보급되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돈벌이를 목적으로 하는 성경들이 많이 나왔고, 영어로만도 233가지나 된다고 하는데, 그 중에 말씀을 보존하기 위한 것은 단 한 가지도 없습니다(고린도후서 217). 그들 성경은 모든 한 가지 성경King James Bibleㆍ킹제임스 성경》을 대적해서 나온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한글 킹제임스 성경은 엉터리〈개역성경〉을 퇴치하려고 나왔지만 그후에 나온 것들은《한글 킹제임스 성경》을 본따서 흉내내서 돈을 벌어 보려는 심산으로 급조한 것들입니다. 바른 성경에는 왜 그 성경이 나와야 했고, 어떻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았는가에 관한 증거들을 담은 서문이 있으나 가짜 성경들에는 서문이 없습니다. 한글 성경들 중에 서문이 있는 성경은《한글 킹제임스 성경》뿐입니다. 틀린 성경에는 성령님께서 어떤 조명도 주시지 않으십니다.〈개역성경〉이나 기타 성경들을 가진 자들이 제대로 설교를 하거나 성경 교리를 가르치거나 영적 진리를 담은 책을 썼는가 보십시오! 그들은 모두 거짓말이나 하고 돈버는 일밖엔 할 수 없는 자들입니다.
 
《한글 킹제임스 성경》1994412일 출간된 이래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계속 보급되고 있습니다. 지난 16년간 생명력을 유지한 것으로 하나님께서 주관하신 생명력 있는 성경임이 입증된 것입니다.

  세상은 하나님께서 부르셔서 들어쓰시는 종들을 알 수 없습니다.25 이는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들보다 더 지혜롭고 하나님의 연약함이 사람들보다 더 강하기 때문이니라. 26 형제들아, 너희는 너희의 부르심을 보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육신을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않고 권력 있는 자도 많지 않으며 좋은 가문에서 태어난 자도 많지 아니하니라. 27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어리석은 것들을 선택하심은 지혜로운 자들로 부끄럽게 하시려는 것이요, 하나님께서 세상의 약한 것들을 선택하심은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시려는 것이라. 28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을 선택하신 것은 없는 것들로 있는 것들을 쓸모없게 만들려 하심이라』(고린도전서 1:2528).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듯이 구약성경은 유대인들이 히브리어로 기록하여(에스라, 다니엘 일부분만 칼데아어로 기록된 것을 제외하고) 유대인들에게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구약이 기록된 기간 동안 그분의 말씀을 다른 언어들, 즉 이집트, 칼데아, 앗시리아, 에디오피아, 시리아 등의 언어로 사용되는 것을 허락지 않으셨던 것입니다.
  주님께서 왜 구약을 유대인에게 주셨습니까?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백성이요 아내였기 때문이며(이사야
624┃호세아 219, 20), 또 이방인들 중에서 하나님을 알고자 열망하는 사람들을 개종시킬 수 있어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길을 열어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신약성경은 코이네(
Koine) 헬라어로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신약성경을 기록하게 하셨을 때 로마가 지배하고 있었는데도 로마 제국의 언어인 라틴어에는 영감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왜 그렇게 하셨을까요?  그때는 한 제국과 그 민족에게 성경을 주지 않으시고  그리스도인들(사도행전 1126)에게 주셨는데, 그 목적은 모든 민족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회심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마태복음 2819, 20).
  인류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로마 제국에 앞서 그리스의 알렉산더로 하여금 제국 영토에 약
3백 년간 헬라문화를 정착하게 하시어 주로 상인들이 사용했던 Koine 언어를 사용하게 하심으로써 사도 바울과 같은 사도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가지고 소아시아는 물론이요 지중해 연안 국가들과 섬들, 빌립보, 마케도니아, 멀리는 스페인까지 가서 전파할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Ⅱ. 세계 언어 인구

  1) 중국어(약 13억), 인도어(약 11억), 힌디어(4억), 벵골어(2억, 방글라데시 포함), 펜자브어(15천만), 텔루구어(8천만), 마라티어(7천만), 타밀어(7천만), 우르두어(63백만), 구자라트어(5천만) 등 35개 언어.
  2) 스페인어(25개국, 38천만), 포르투갈어(10개국, 24천만), 독일어(93백만), 프랑스어(67백만), 러시아어(25천만,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로루시, 키르키스스탄), 우크라이나어(42백만), 폴란드어(38백만), 이탈리아어(59백만), 터키어(7천만), 한국어(77백만, 교포포함), 일본어(13천만), 베트남어(84백만), 자바어(73백만, 인도네시아), 태국어(49백만).
  3) 영어(35천만, 미국, 영국, 스코틀랜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싱가폴, 홍콩, 남아프리카, 인도, 나아지리아, 케냐 및 그외 식민지들).

  하나님께서는 한 언어를 지목하실 때 그 언어를 사용하는 인구의 숫자나 국가의 위상이나 문화의 번영 등 소위 인간적인 관점에서 점수를 주는 것과는 다른 데서 시작하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그것이 그 민족이 얼마만큼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성경을 믿고 따르느냐에 따라 점수를 주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콘스탄틴 이래(A.D. 313) 수많은 교황들이 로마와 콘스탄티노플에서 교권을 행사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라틴어 성경을 존중하지 않으시고 그 대신 헬라어 표준원문인Textus Receptus를 보존하시고 확산시키셨습니다. 로마카톨릭은 구라틴 역본을 변개시켜 제롬(Jerome)으로 라틴 벌게이트를 번역케 했지만 라틴 벌게이트는 로마카톨릭 성당 밖으로 나올 수 없게 하셨습니다.
  2) 나폴레옹, 샤를마뉴 같은 전쟁 영웅들이 활개를 쳤어도 프랑스어에게 복음 전파의 역할을 담당케 하지 않으셨습니다. 프랑스어 올리베탄(Olivettan) 성경이 나왔지만 그 언어로 된 성경이 프랑스 밖에서 권위를 행사하지 못했습니다.
  3) 마틴 루터가 종교개혁을 했고, 1536년 독일어로 루터 성경을 번역하여 펴냈지만, 그 성경을 세계인을 위한 성경으로 만들어 주지 않으셨습니다.

Ⅲ. 영어를 마지막 때의 성경 언어로 사용하신 주님

  홍해를 흔히 수에즈 만(the Gulf of Suez)이라고 부릅니다. 이 바다를 히브리어로는 얌숩, 즉 “갈대들의 바다”(Sea of weeds)인데 어떻게 처음 홍해라고 불리었을까요?킹제임스 성경에서 홍해, 즉 Red Sea라고 부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지 않으셨는데, 누군들 “갈대들의 바다”에서 “홍해”라고 고칠 수 있겠습니까? 출애굽기 1318154, 222331┃민수기 1425214, 143310, 11┃신명기 11, 4021114┃여호수아 210423246 등 여러 곳에서 홍해라고 쓰였습니다.
  ‘출애굽기
142’은 이스라엘의 출애굽 여정인데 여기서는 홍해가 바다로 쓰였습니다. 그렇다면 아덴만(Gulf of Aden), 페르시아만(Gulf of Persia), 대해(Great Sea)인 지중해를 누가 영어로 Mediterranean Sea, 즉 땅 가운데 있는 바다로 표기했습니까?
  성경 속에 하나님께서 허용하지 않는 언어(용어)가 스며 들어갈 수 있겠습니까? 이 점을 논하기 전에 우리가 보다 유념해야 할 것은 인명과 지명입니다. 성경에는 아담의 계보로부터 시작하여 노아 이후 세 아들에게서 태어난 계보들이 정연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야곱의 열두 아들들에게서 태어난 자손들의 계보가 지루하리만큼 언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역대기상
19장’까지 407절을 사람들의 이름으로 채웠습니다. 바빌론 포로에서 돌아온 유대인들의 명단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 있습니까?(에스라, 느헤미야)
  성경은 생명의 책입니다. 사람들의 이름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이름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자기 죄를 씻고, 혼이 구원받은 성도의 이름은 생명의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빌립보서
43). 생명의 책에 이름이 등재되지 않은 자들은 죄들이 지워지지 않았기에 죽으면 생전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게 되고(요한계시록 2012), 불못에 던져지게 됩니다(요한계시록 2015). 성경에서 말씀을 삭제하거나 첨가한 자들이나 변개시킨 자들은 그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주시며, 받은 복도 제해 버리신다고 경고하셨습니다(요한계시록 22:18, 19).
  지명은 어떻습니까? 성경의 지명을 고칠 수 있는 권위를 받은 자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이스라엘과 주변국들의 지명은 누가 지었기에 성경이 기록된 이래 지금까지 바꾸지 못하고 있습니까? 승전 국가들은 지명을 마음대로 바꿨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레닌그라도로, 스탈린그라드로 바꿨다가 다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바꿨습니다. 월남 사이공을 호치민 시티라고 바꿨습니다. 그리스의 알렉산더는 점령한 나라들에 자기 이름을 딴 알렉산드리아가
60곳이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루살렘은
27번이나 주인이 바뀌었지만 예루살렘의 이름은 그대로 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수도를 텔아비브(Tel Aviv)로 정했지만 예루살렘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제  곧 주님이 재림하시어(주 예수님은 진짜로 오십니다. 오 주여,,,, 이럴수가,,,) 천년왕국을 수립하시고 다윗의 보좌에 앉으시어 통치하실 도성이 예루살렘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예루살렘이 4지구로 나뉘어 있고, 교황들도 침흘리고 있으며, 모슬렘도 황금돔을 만들어 놓고 성지로 정했지만, 그런 것들은 어린애 장난 같은 짓입니다. 성경의 예언을 믿지 않는 자들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바보짓들만 하게 됩니다.
  주님께서는 영국이란 나라를 주시하셨습니다. 그들이 유대인들에게 어떤 자세를 취하느냐에 따라 그들의 국운이 결정되게 되었습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들에게 내가 복을 주고 너를 저주하는 자를 저주하리라. 네 안에서 땅의 모든 족속들이 복을 받을 것이라』(창세기 123).
  
빅토리아 여왕(Alexandrina Victoria18191901)의 치리기간에 영국의 땅은 태양이 지지 않을 만큼 많을 나라들을 거느렸습니다. 1차 대전도 유대인 화학자 바이츠만(Chaim Azriel Weizmann18741952)의 공헌으로 주님께서는 영국을 세계의 기준 국가로 정하셨습니다.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기점으로 세계 각국의 위도와 경도가 정해졌고,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시간도 그리니치 시간을 기준으로 쓰고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점령하고 있었던 오스만 투르크를 영국 알렌비(
Edmund Henry Hynman Allenby18611936) 장군으로 하여금 총 한 방 쏘지 않고 접수하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정황들은 주님께서 영국 왕 James 1세에게King James 성경》을 번역하게 하시어 출간하게 하셨던 1611년부터 영국은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었음을 우리로 알게 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때 세계인의 언어가 되게 하시려고 수 세기 동안 영어를 다듬으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킹제임스 성경》을 펴내시기 위해 먼저 존 위클리프(John Wycliffe13241384)를 시켜 라틴어에서 처음으로 영어 성경을 번역하게 하셨으며 윌리엄 틴데일(William Tyndale14941536)을 들어쓰셔서 표준원문(Textus Receptus)에서 영어성경을 번역하게 하셨습니다. 그는 성경을 번역했다는 죄목으로 1536106일 화형을 당했는데, 그 다음해에 그의 성경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는 죽으면서 “주여, 영국 왕의 눈을 열어 주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헨리 8Henry Ⅷ14911547/ 재위 15091547).
  주님께서는 약
70년 후에 James 1(James VI & I15661625)를 통하여 성경을 번역하게 하셨고King James Bible이라는 명칭을 주시어 오늘에 이르며, 이 성경에서 약 800가지의 다른 언어들로 성경을 번역하게 하셨으며, 총 10억 권 이상 보급하게 하셨습니다. 이 성경을 읽고 공부하여 많은 설교자들과 선교사들과 복음 전파자들이 영국과 미국에서 나와 필라델피아 교회 시대를 열어 그들이 대서양을 오가며 수많은 혼들을 주님께로 이겨와 미국과 영국, 유럽은 물론이요,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의 식인종들이 사는 섬들에까지 복음이 전파되고 그리스도의 교회들이 세워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던 것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 우연이겠습니까?
  틴데일은 캠브리지에서 헬라어를 공부했는데,
에라스무스(Desiderius Erasmus Roterodamus14661536)와 루터(Martin Luther14831546) 의 글들을 읽으면서 영어성경 번역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틴데일 성경(Tyndale Bible)은《킹제임스 성경》90%가 일치합니다. 틴데일의 여망은 하나님의 구원계획이 영국 국민들에게 알려지는 것이었고, 영어를 아는 사람들이 영어 성경으로 주님을 알게 되면 그 지식으로 세상을 가득 채우게 될 것임을 확신했었습니다.
  그후 마귀는
1901년에 ASV, 1946년에는 RSV를, 1976년에는 NIV를 출간하였고 영국 해외선교부가 ASV를 채택함으로써 윌리엄 캐리(William Carey17611834) , 허드슨 테일러(James Hudson Taylor<Chinese戴德生>18321905), 존 페이튼(John Gibson Paton18241907), 헨리 마틴(Henry Martyn17811812), 미국의 아도니람 저드슨(Adoniram Judson, Jr.17881850), 데이비드 브레이너드(David Brainerd17181747)  같은 선교사들의 뒤를 이을 선교사들의 기를 꺾어 버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요한 웨슬리(John Wesley17031791), 조지 휫필드(George Whitefield17141770), 찰스 스펄전(Charles Haddon  Spurgeon18341892) , 존 낙스(John Knox15101572), 윌리엄 부스(William Booth18291912), R.A. 토레이(Reuben Archer Torrey18561928), 밥 존스 Sr.(Robert Reynolds Jones, Sr.18831968), 피터 카트라잇(Peter Cartwright17851872) , 집시 스미스(Rodney “Gipsy” Smith18601947), 찰스 피니(Charles Grandison Finney17921875), 빌리 선데이(William Ashley “Billy” Sunday18621935), 프랭크 노리스(John Franklyn Norris18771952) 같은 설교자들이 대서양을 오가며 설교하여 많은 혼들을 이겨왔는데 마귀의 성경들이 확산되면서 복음의 열기도 식게 만들어 버렸던 것입니다. 복음이 시들해지자 1900년 초부터 시작된 순복음 은사주의자들이 그 위에 서서 어설픈 푼수짓을 하며 사람들을 모아 돈을 갈취하기 시작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다른 복음으로 변질되기에 이르렀습니다(갈라디아서 18, 9).
 
《킹제임스 성경》은 마지막 시대에 영어라는 언어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보존해 주신 성경입니다. 이 성경을 최종권위로 여기며 믿고, 공부하고, 실행하는 성도들은 바로 서서 구령하고 성경을 가르치지만, 그렇지 않은 자들이 모인 교회에서는 복음의 열정은커녕 돈 세기에 분주할 뿐입니다.

  독자들이 알아야 할 점은 성경은 한 가지라는 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가지 성경만을 쓰셨습니다. 구약은 히브리어, 신약은 헬라어로 쓰여졌는데, 히브리어를 쓰는 사람들은 극히 소수이며, 코이네 헬라어는 이미 사멸되었습니다. 현재 이스라엘의 공통 언어는 영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섭리로 마지막 때의 언어인 영어로 그분의 말씀을 보존하시어 많은 사람들로 이 성경을 통해서 믿고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얼마나 많은 세계인들이 영어를 배우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까!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이 온전하게 되며,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구비되게 하려 함이니라』(디모데후서 3:16, 17). 여기서 성경은 Bible이 아니라 Scripture입니다. 성경에는 Bible이란 단어가 없습니다. Scripture는 삭제, 첨가, 왜곡 없이 최초의 본문을 담은 그 민족이 그들의 언어로 읽을 수 있는 성경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한국인의 성경은한글 킹제임스 성경입니다. 당신은 그런 Scripture를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라면 당신은 마귀의 성경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
 
  월간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No. 219/2010-06) ...
────────────────────────────────

(시 편 97편)
1 께서 통치하시나니 땅은 기뻐하며 무수한 섬들은 즐거워할지어다. 2 구름들과 흑암이 그를 두르고 있으며 의와 공의는 그의 보좌의 처소로다. 3 불이 그의 앞에서 나가 둘러싼 그의 원수들을 사르는도다. 4 그의 번개가 세상을 비추었으니 땅이 보고서 떨었도다. 5 산들이 의 면전, 곧 온 땅의 의 면전에서 밀초같이 녹았도다. 6 하늘들이 그의 의를 선포하니 모든 백성이 그의 영광을 보는도다. 7 조각한 형상들을 섬기는 자들은 모두 낭패를 당하리니 이는 그들이 우상들을 자랑함이라. 너희 모든 신들아, 그분을 경배하라. 8여, 주의 심판으로 인하여 시온이 듣고 기뻐하였으며 유다의 딸들이 즐거워하였나니 9 이는 여, 주께서는 온 땅 위에 높으시며 주께서는 모든 신들 위에 훨씬 높으심이니이다. 10 를 사랑하는 너희들아, 악을 미워하라. 그가 그의 성도들의 혼들을 보호하시며 그가 그들을 악인의 손에서 구해 내시느니라. 11 빛은 의인을 위하여 뿌려졌고 기쁨은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뿌려졌느니라. 12 너희 의로운 자들아, 안에서 기뻐하고 그의 거룩하심을 기억하여 감사를 드리라.

(시 편 98편)
1 오, 새 노래로 께 노래하라. 이는 그가 놀라운 일들을 행하셨으며, 그의 오른손과 그의 거룩한 팔이 자신을 위하여 승리를 쟁취하였음이라. 2 께서 그의 구원을 알리셨고 그의 의를 이방의 목전에 드러나게 나타내셨도다. 3 그가 이스라엘 집을 향해 그의 자비와 진리를 기억하셨으니 땅의 모든 끝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4 온 땅아, 께 즐거운 소리를 내어라. 큰 소리를 내며 기뻐하고 찬송하라. 5 하프로 께 노래하라. 하프로 또 시를 말하며 노래하라. 6 나팔들과 뿔나팔 소리로 이신 앞에 즐거운 소리를 내어라. 7 바다와 거기에 충만한 것은 외치며 세상과 그 안에 거하는 것들도 외칠지어다. 8 큰 물들은 손뼉을 치며 산들은 함께 즐거워할지니 9 앞에서 할지라. 이는 그가 땅을 심판하러 오시기 때문이라. 그가 세상을 의로, 그 백성을 공평으로 심판하시리로다.

(시 편 99편)
1 께서 통치하시나니 백성은 떨 것이요, 그가 그룹들 사이에 앉으셨으니, 땅은 요동할지어다. 2 께서는 시온에서 위대하시며 그는 모든 백성 위에 높으시도다. 3 그들로 주의 위대하시고 두려우신 이름을 찬양하게 하소서. 이는 그 이름이 거룩하심이니이다. 4 왕의 능력 또한 공의를 사랑하니 주께서 공평을 견고히 세우시며 야곱 안에서 공의와 의를 행하시나이다. 5 너희는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발판에서 경배하라. 이는 그가 거룩하심이라. 6 그의 제사장 가운데서 모세와 아론이,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 가운데서 사무엘이 를 불렀으며 그는 그들에게 응답하셨도다. 7 그가 구름 기둥에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으니 그들이 주께서 그들에게 주신 증거들과 율례를 지켰도다. 8 우리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그들에게 응답하셨나이다. 주께서는 그들의 행실대로 보응하셨으나 그들을 용서하셨던 하나님이시니이다. 9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기 때문이라.

 『 하나님께 쓰임 받은 성경 언어들 』
    by
    ■ 정통교리강좌 61/이 송오(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Copyright ⓒ 2010 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Seoul, Korea.

Bible believers

──────────────────────────────────────────────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

 

【  설교 듣기 】

   2013. 12. 15〔오전

네게 믿음이 있느냐 (하나님의 심오한 질문) 

〈보기〉131215am.mp4〔 이 송오 목사

 

〈듣기〉131215am.mp35231

(로마서 14:22, 23
22 네게 믿음이 있느냐? 그 믿음을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가지고 있으라. 자신이 승인하는 일로 자신을 정죄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23 그러나 의심하는 자는 그가 먹을지라도 정죄되었나니 이는 믿음으로 먹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니라. 믿음으로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

   2013. 12. 15〔오후

복 있는 사람과 악인의 대조 (주님의 계획 안에 들라) 

〈보기〉131215pm.mp4〔 이 송오 목사

 

〈듣기〉131215pm.mp35449

(시 편 1:16
1 ○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간계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조롱하는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는도다. 2 그의 즐거움이 의 법(the law of the LORD)에 있으니, 그가 주의 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 그는 강가에 심겨진 나무 같아서 계절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의 잎사귀도 마르지 아니하리니, 그가 무엇을 하든지 번성하리로다. 4 ○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하니, 바람에 날리는 쭉정이와 같도다. 5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은 의인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니, 6 이는 의인들의 길은 께서 아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할 것이기 때문이라. ─ For the LORD knoweth the way of the righteous: but the way of the ungodly shall perish.

(시편 139:1318
13 주께서 나의 내장을 소유하셨고 주께서 내 어머니의 태에서 나를 덮으셨나이다. 14 내가 주를 찬양하리니 이는 내가 놀랍고도 경이롭게 지어졌음이니이다. 주의 지으심이 기이함을 내 혼이 잘 아나이다. 15 내가 은밀한 가운데서 지음을 받고 땅의 가장 낮은 부분들에서 기묘하게 지음을 받았을 때 나의 형체가 주로부터 숨겨지지 아니하였나이다. 16 내 형체가 완성되기도 전에 주의 눈이 그것을 보셨으며 나의 지체들이 전혀 없고 형성되어 가는 중에도 주의 책에는 그것들이 다 기록되어 있었나이다. 17하나님이여, 주의 생각들이 내게 또한 얼마나 귀중한지요! 그 수가 얼마나 많은지요! 18 내가 그것들을 헤아리려 하면 그 수는 모래보다도 더 많나이다. 내가 깨어날 때 여전히 주와 함께 있나이다.

(시편 1:16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간계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조롱하는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는도다. 2 그의 즐거움이 의 법에 있으니, 그가 주의 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 그는 강가에 심겨진 나무 같아서 계절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의 잎사귀도 마르지 아니하리니, 그가 무엇을 하든지 번성하리로다. 4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하니, 바람에 날리는 쭉정이와 같도다. 5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은 의인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니, 6 이는 의인들의 길은 께서 아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할 것이기 때문이라.

(336) 그대 쉴만한 곳 있네∼♪∼♬

1. 주 달리신 저 십자가∼ 우리 숨-을 곳 피난철세∼♪
....하나님의 사랑 자비 나타내사
....주 예수님 세상∼에 보-내∼셨네∼

2. 주 예수님 흘린 보혈∼ 우리 죄악을 정케하네∼
....주님 이 시간에- 문을 열∼어놓고
....모든 죄인되오∼기 기-다∼리네∼♬

3. 능-력있는 주의 손에∼ 사랑 많∼으신 그 팔 안에∼♩
....그대 온전하게∼ 모두 다 맡길- 때
....그 무거운 죄짐∼을 벗-기∼시네∼

....(후렴)
....그대 쉴∼만한 곳 있네∼ 그대 쉴∼만한 곳∼ 있-네∼
....주 십∼자가 밑∼에 나아오면∼- 그대 쉴∼만한 곳∼ 있-네∼♬

(446) 주의 얼굴 대하리 (choir)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기 때문이라. 』
〔 시편 99:9

가 말하노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부수어 조각내는 큰 망치 같지 아니하냐? 』
(예레미야 23:29)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305) 주 예수여 은혜를 (choir)

●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 나 같은 죄인 살리신 ∼ 천부여 의지 없어서 ∼♪∼♬
[112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