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31. 16:31

“ 네 모습 그대로, 있는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 (글모음)

(글모음) [20140418] ● 네 모습 그대로, 있는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글모음 】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 그렇다면 이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분을 신뢰함으로써 그 믿음 위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청교도들 가운데 어떤 이들은 믿음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그것은 합당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기 부인이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믿음 자체라기 보다는 오히려 믿음을 위한 준비 단계라고 해야 옳을 것입니다. 그 단계에서 사람은 자신이 스스로를 믿을 수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과 자기의 모든 선한 일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벗어나겠다는 고백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믿음의
두 번째 부분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인간이 구주를 신뢰하고 의지하며, 자기의 혼을 그분의 손 안에 맡기는 전적인 의지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믿음의
세 번째 부분으로, 그들은 사람이 하나님께서 믿는 자에게 하신 약속 안에 베풀어 주시는 것들을 자기 것으로 취하고 그것을 받아먹고 살며, 그것을 즐기고 누리는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자기 부인, 의지, 그리고 최소한의 자기 적용이 없이는 분명 진정한 믿음이란 없습니다. 어떤 혼 안에서 이 세 부분이 발견된다면 그 혼 안에는 진정한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는 이 말씀은 신실하며, 온전히 받아들이기에 합당하도다. 죄인들 중에서 내가 우두머리라. 』

(디모데전서 1:15)

 ...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로 더럽혀진 죄인들을 구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로 더럽혀져 있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임하셨음을 의미합니다. 죄는 매우 공격적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양심이 진정 죄의 더러움에 대하여 깨어 있을 때, 그것은 극도의 죄가 너무나 끔찍하고 가증스러운 것임을 진정으로 알게 됩니다.
  우리는 성경 속에서
『...육신으로 더럽혀진 그 옷조차도 증오하라』(유다서 123b)고 배웁니다. 또한 죄에 맞서는 의로운 분노 같은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로 더럽혀진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도덕이 미워하는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사회가 버린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사회’라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요! 그 자체가 본질까지 완전히 부패하고 타락했으면서도, ‘사회’는 길을 잃고 방황하는 한 가엾은 여인에게 “저 여자를 내쳐라! 그 추악한 자를 우리 눈앞에 보이지 않게 멀리 내쫓아 버려라!”고 외쳐 댑니다. 그 여인은 이 집 저 집에서 문전박대를 당하고 내쫓김을 당합니다. 그들은 의로운 자신들이 조금이라도 사회의 규범을 어긴 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용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전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온전한 순결함으로 인해, 죄의 끔찍함에 대하여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민감하셨으며, 우리가 느끼고 깨닫는 것과는 감히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죄의 가증스러움에 대하여 민감하셨습니다. 그러한 예수께서는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죄인들과 함께, 심지어는 세금쟁이들과 창녀들과 함께 거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죄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셨고 죄인들과 함께 사셨으며, 죄인들과 함께 죽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악인과 한 무덤에 거하셨으며 강도와 함께 낙원에 들어가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하늘나라에서 새 노래로 노래하고 있는 자들은 자신들이 죄인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요한계시록 59b). 그렇습니다. 죄의 모든 더러움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 그분은 또한 ‘저주 아래에 있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죄는 저주받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에 결코 은혜를 베풀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앞으로도 결코 그렇게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죄가 얼마 동안은 번성하는 듯 보일지라도 전능하신 분께서 보내신 벌레가 그 위에 임할 것입니다. 만유의 위대한 심판자로부터 나오는 입김이 악으로 자라나는 모든 것들을 말라 버리게 할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죄를 용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분의 불길은 모든 죄악에 대하여 가장 낮은 지옥에까지 타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아무리 저주 아래에 있다고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구원을 얻게 하시기 위하여, 즉 그 저주를 대신 친히 지시고 저주받은 나무에 달리심으로써 저주받은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밤 자신의 혼 안에 있는 하나님의 저주를 느낍니까? 그것이 여러분의 생명의 모든 샘물을 말라 버리게 하는 것처럼 보입니까? 그렇다면 기억하십시오.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또한 주 예수님께서는
‘능력이 없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죄는 사망을 낳습니다. 죄가 다스리는 곳은 어느 곳이나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소멸되어 버립니다.『에디오피아인이 그의 피부를 바꿀 수 있으며 표범이 그의 점들을 바꿀 수 있겠느냐? 그렇다면 악을 행하는 데 익숙한 너희도 선을 행할 수 있으리라』(예레미야 13:23). 그러나 여러분에게 능력이 없을 때, 심지어는 그를 믿을 수 있는 능력과 여러분 자신의 죄를 느낄 수 있는 능력, 더 나아지려는 갈망마저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없을 때조차도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는 말씀은 진리입니다.
  저는 그분께서 그렇게 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최초의 선한 갈망 또한 그분께서 주신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드린 맨 처음 기도도 그분 자신의 호흡으로 주신 것이요, 죄의 무게 아래에서 우리가 내쉰 맨 처음 한숨도 바로 그분의 역사하심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모든 일을 행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하였을 때 그리스도께서 때가 되어 경건치 아니한 자들을 위하여 죽으셨느니라.』(로마서 5:6). 어떠한 선(善)의 흔적도, 자취도 찾아볼 수 없는 자, ‘경건치 아니한 자,’ ‘하나님이 없는 자,’ 그리고 ‘이 세상 속에서 전혀 소망 없이 살고 있는 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바로 그런 자들을 위함이었습니다.
  저는 이 피난처의 문을 어떻게 활짝 열 수 있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 문의 돌쩌귀를 뽑아 버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둥을 뽑고, 가로막고 있는 모든 것들을 제거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옥의 악한 영이 와서 죄인으로 이 자리에 서 있는 어떠한 혼을 향해서도 그 문을 닫지 못하도록 막을 것입니다.

 ... 여러분 모두가 그 축복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안식이, 여러분의 평안이 더욱더 깊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이 겉으로만 평안한 척하는 거짓된 안식이 아니라, 시험과 연단을 견디어 낼 수 있는 참된 안식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안식이 영원한 것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평안이 결코 흐름을 멈추지 않는 강물처럼 영원히 멈추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평안이 항상 안전한 것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결국은 파멸로 끝을 맺게 될 거짓된 평안이 아니라, 여러분의 모든 생애를 통하여 영원히 지속되고,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는 그분의 평안 가운데로 영원히 녹아 들어가게 될 참되고 견고하며, 의로운 평안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지금 오라.” 그분께서는 이 말씀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 ‘네 모습 그대로, 있는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단지 너희의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모든 자들아, 그러면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너희는 수고하는 자들이다. 너희가 더러워진 두 손을 씻기 전에 내게로 오라. 그러면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너희는 연약하고 힘이 빠져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 자이다. 그러나 내게로 나오는 것에는 너희의 힘이 필요 없다. 내 팔에 연약한 너의 몸을 맡기고 내 품에서 눈을 감거라. 네가 이미 그렇게 내게로 왔기 때문이다. 』

《찰스 H. 스펄젼의 설교문에서 발췌...》

 1:4 우리가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라. 2:1 나의 어린 자녀들아, 내가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로 죄를 짓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그러나 만일 누가 죄를 지으면 우리에게 아버지와 함께 있는 한 변호인이 있으니, 곧 의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5:13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

(요한일서 1:42:15:13)

─ 《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2006ㆍ말씀보존학회) ─

우리의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머지 않아 공중으로 내려 오셔서 그분의 신부인 교회, 즉 성도들(Saints)을 부르실 것이다. “이리 올라오라.” 고 말씀하실 그 음성은, 마치솔로몬의 노래 2:10」에서 왕이 처녀를 향해 “나의 사랑, 어여쁜 자야, 일어나 떠나자.” 하고 부르는 것과 같다. 그때 온 세상에 있는 그분의 성도들은 세상을 떠나 공중으로 끌려 올라갈 것이다. 이것이 바로 휴거(携擧Rapture)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놀라운 사건이 될 것이다. ”

─ 《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2006말씀보존학회) ─

『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4:8)

 그 복된 소망, 곧 위대한 하나님이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음이니, 』(디도서 2:13)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거칠 것이 아무것도 없으리이다.
(시편 119:165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 4 ○ 실로 그가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지었는데도 우리는 그가 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당한 줄로 생각하였도다. 5 그러나 그는 우리의 허물로 인하여 상처를 입었고, 그는 우리의 죄악으로 인하여 상하였도다. 우리의 화평을 위한 징계가 그에게 내려졌고, 그가 맞은 채찍으로 우리가 치유되었도다. 6 우리는 모두 양같이 길을 잃어 각자 자기의 길로 돌이켰으나 주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도다. 7 그가 억압을 당하고 고난을 당하여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으니 그가 어린양처럼 도살장으로 끌려가며, 또 털 깎는 자들 앞의 양이 말없듯이, 그가 자기 입을 열지 아니하는도다. 8 그가 감옥과 재판에서 끌려갔으니 누가 그의 세대를 선포하리요? 이는 그가 산 자들의 땅에서 끊어졌음이요, 그가 내 백성의 허물로 인하여 형벌을 받았음이라. 』(이사야 53:4∼8)

(이사야 53:1∼12)

1 ○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으며, 의 팔이 누구에게 나타났느냐? 2 이는 그가 그 앞에서 연한 싹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같이 자랄 것이며, 그는 모양도 우아함도 없으시니 우리가 볼 때에 그를 흠모할 아름다움도 없음이라. 3 그는 사람들에게서 멸시받고 거부되었으며 슬픔의 사람이요 질고에 익숙한 사람이라. 우리가 우리의 얼굴을 그로부터 숨긴 것같이 그는 멸시받았고 우리는 그를 존중하지 아니하였도다. 4 ○ 실로 그가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지었는데도 우리는 그가 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당한 줄로 생각하였도다. 5 그러나 그는 우리의 허물로 인하여 상처를 입었고, 그는 우리의 죄악으로 인하여 상하였도다. 우리의 화평을 위한 징계가 그에게 내려졌고, 그가 맞은 채찍으로 우리가 치유되었도다. 6 우리는 모두 양같이 길을 잃어 각자 자기의 길로 돌이켰으나 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도다. 7 그가 억압을 당하고 고난을 당하여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으니 그가 어린양처럼 도살장으로 끌려가며, 또 털 깎는 자들 앞의 양이 말없듯이, 그가 자기 입을 열지 아니하는도다. 8 그가 감옥과 재판에서 끌려갔으니 누가 그의 세대를 선포하리요? 이는 그가 산 자들의 땅에서 끊어졌음이요, 그가 내 백성의 허물로 인하여 형벌을 받았음이라. 9 그가 악한 자들과 더불어 자기의 무덤을 마련하였으며 그의 죽음을 부자와 함께하였으니 이는 그가 폭력을 행사하지 않았고 그의 입에는 속임수가 없었기 때문이라. 10 ○ 그를 상하게 하는 것이 를 기쁘시게 하였기에 주께서 그를 고난에 두셨도다. 주께서 그의 혼을 속죄제물로 만드실 때 그가 자신의 씨를 보리니 그가 자신의 날들을 늘릴 것이요, 의 기쁨이 그의 손에서 번창하리라. 11 그가 자기 혼의 고통을 보고 만족하게 되리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리니 이는 그가 그들의 죄악을 담당할 것임이라. 12 그러므로 내가 위대한 자와 더불어 한 몫을 그에게 나누어 줄 것이며, 그가 강한 자들과 더불어 탈취물을 나눌 것이니 이는 그가 자기의 혼을 부어 죽음에 이르게 하였으며, 또 그는 범죄자들과 더불어 헤아림을 받았으나 그가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지며 범죄자들을 위하여 중보를 하였음이라.

『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요한복음 1:2, 3)

(요한복음 1:2, 38:31, 32)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31 그때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그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되고 32 진리를 알게 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고 하시더라. ─ 31 Then said Jesus to those Jews which believed on him, If ye continue in my word, then are ye my disciples indeed; 32 And ye shall know the truth, and the truth shall make you free.

1corinthians12_3

(고린도전서 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으로
말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예수는 저주받았다고 말하지 아니하며
성령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누구라도
예수주(Jesus is the Lord)라고 말할 수 없느니라.

 【  2021. 7. 12오전

갈보리 십자가 〔 박 승용 부목사

20210712am4813

(누가복음 23:33)
그가 주께 말씀드리기를 “
여, 주와 함께라면 감옥이나 죽음에까지라도 가기로 준비되어 있나이다.”라고 하니.

『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깨어 기도하라.
But the end of all things is at hand:
be ye therefore sober, and watch unto prayer.

(베드로전서 4:71 Peter 4:7)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ㆍ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10:10)

AIR(Bass)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53 For this corruptible must put on incorruption, and this mortal must put on immortality.

(고린도전서 15:52b, 53) 52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 하나님으로 말하면 그의 길은 완전하고
의 말씀은 단련되었으며
그는 자기를 의뢰하는 모든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
『 
As for God, his way is perfect:
the word of the LORD is tried
:
he is a buckler to all those that trust in him.

(시 편 18:30Psalms 18:30)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ㆍ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romans8_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6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의로운 일은 이것이니, 너희에게 고통을 주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7 고통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아 주시는 것이라. 주 예수께서 그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나타나실 때에 8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을 불길 가운데서 벌하시리니 9 이런 자들은 의 임재와 그의 능력의 영광으로부터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게 될 것이라. 』

〔데살로니가후서 1:6∼9

4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내시며, 다시는 사망이나 슬픔이나 울부짖음이 없고 고통 또한 없으리니, 이는 이전 것들은 다 사라져 버렸음이라.”고 하더라. 5 또 보좌에 앉으신 분이 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만드노라.” 하시고 내게 말씀하시기를 “이 말씀들은 참되고 신실하니 기록하라.” 하시고 6 또 내게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노라. 나는 알파(Α)오메가(Ω)요 시작과 끝이라. 내가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의 샘을 값없이 주리라. 7 이기는 자는 모든 것을 상속받으리니, 나는 그에게 하나님이 될 것이요 그는 나에게 아들이 되리라. 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가증스런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하는 자들과 우상 숭배하는 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이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고 하시더라. 』

〔요한계시록 21:4∼8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