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10. 00:27

“ 한국 교회의 왜곡된 구원론을 진단한다 (6) ” (신학 논단)

(신학 논단) [201410/No.271] ● 한국 교회의 왜곡된 구원론을 진단한다 (6)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한국 교회의 왜곡된 구원론을 진단한다 (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 But as many as received him, to them gave he power to become the sons of God, even to them that believe on his name: 』(요한복음 1:12)

『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요한복음 1:12)

 But as many as received him, to them gave he power to become the sons of God, even to them that believe on his name:(John 1:12)

  그리스도인은 사람을 처음 만나면 상대방에게 “거듭나셨습니까?” 혹은 “언제 거듭나셨나요?”라고 묻는다. 구원파에 시달린 한국 사람들은 “구원파세요?”라고 되묻는다. 구원파에 놀란 사람들이 “구원” “거듭남”을 말하면 구원파인 줄 생각한다. 거듭났냐고 묻는 것은 그 사람이 구원받았는지, 또 하나님과 소통이 가능한 사람인지 묻는 것이다.

    사람의 삼중구조

 『화평의 하나님 바로 그분께서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까지 책망할 것이 없게 보존되기를 하나님께 기도하노라』(데살로니가전서 5:23). 사람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곧 “영”(靈spirit)“혼”(魂soul)“몸”(肉body)이다. 혼은 인지하고(지知), 느끼고(정情) 뜻(의意)을 가진 사람의 자아를 말한다. 예전에는 “혼”을 막연하게 생각했으나, 피터 럭크만 박사가 혼이 눈에 보이는 몸의 형태를 가졌음을 성경적으로 설명해 놓았다. 지옥에 간 혼들도 “눈”이 있으며, “혀”가 있고, “손가락”이 있으며(누가복음 1623, 24), 죽은 성도들도 혼적인 몸이 있기에 “의복”을 입을 수 있는 것이다(요한계시록 6911). 몸은 그야말로 세상을 느끼는 부분으로 사람의 물리적인 구성 요소를 말한다. 마지막으로 영은 하나님의 영에 의해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요소로서, 태초에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아담은 살아 있는 영을 가졌으나 타락하면서 그 영이 즉시 죽게 되었고 그 후로는 영이 죽은 자신의 형상을 따라 자손을 낳게 되었다(창세기 127/2:7/53).

    거듭남, 곧 중생의 정의

  거듭남은 새로운 출생, 두 번째 출생, 영의 부활을 의미한다. 곧 한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을 때 성령께서 그 사람 안에 있는 영을 살리시는 사건을 말한다.『...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5b). 이 때『물』로 태어나는 것은 육신적인 출생을 말하고,『성령』으로 태어나는 것은 영의 출생을 말한 것이다(요한복음 36). 거듭남은 몸의 탄생처럼 순간적으로 이뤄지며 결코 서서히 진행되는 과정이나 절차가 아니다. 곧 구원 받은 사람은 누구나 몸의 출생을 말하는 생일이 있고, 영이 생명을 얻은 영적 출생의 생일이 있는 것이다. “한 번 태어나면 두 번 죽고(히브리서 927┃요한계시록 2014), 두 번 태어나면 한 번 죽는다.” “두 번 태어나면 죽지 않고 주님을 뵐 수도 있다!”

    거듭남의 아닌 것

  1. 물 침례는 거듭남이 아니다.
  
“침례에 의한 중생”(Baptismal Regeneration)을 믿는 로마카톨릭과 그리스도의 교회 이단들은 침례를 받아야 거듭난다고 사람들을 현혹하고 있다. 물에는 사람의 영을 살리는 힘이 없다. 한국수자원공사가 고도로 정화시켜 제공한 물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뿌리고 그것으로 온 몸을 적셔도 영적인 변화는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 신부나 목사가 에비앙으로 세례를 줘도 영은 살아나지 않는다. 이단들은 ‘사도행전 238’을 토대로 물 침례로 거듭남이 일어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문맥을 읽어 보라(사도행전 236, 37). ‘사도행전 238’은 당시에 유대인 사도들이 민족의 메시아를 죽인 유대인들에게 제시한 해법이다. 교회 시대의 구원 방법으로 주어지지 않았으며 신약 전체에서 단 한 번도 이를 구원의 방법으로 다시 제시하지 않는다.

  2. 종교 행위나 자기 개혁은 거듭남이 아니다.
  거듭남은 죄인이 종교에 심취하여 종교적인 규례들이나 의식들에 열심을 낸다고 일어나지 않는다. 꼬박꼬박
“새벽기도,” “수요예배,” “금요철야,” “토요일봉사”를 나가는 것이 거듭난 증거가 아니다. 거듭남은 죄인 스스로의 도덕적 종교적 변화와 발전, 자기 개혁의 단계를 밟아 성취되는 것이 아니다. 죄인은 영이 죽은 자인데(마태복음 822) 죽은 자가 죽은 종교의 행위로 살아날 수 있다는 것은 전여 가당치도 않은 말이다. 거듭남은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행위로 새로운 생명을 영에 전달하는 하나님의 역사이다.5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에 의하지 않고 그의 자비하심에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셨으니 6 이 성령을 예수 그리스도 우리 구주를 통하여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 주셨느니라』(디도서 3:5, 6).

    거듭남의 필요

  1.『허물과 죄들 가운데서 죽었던 너희』(에베소서 21). 아담의 타락 이후로 예수 그리스도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허물과 죄 가운데서 그 영이 죽은 채로 태어난다(고린도전서 1521, 22┃에베소서 215).
  
2. 또한 아담의 모든 후손들은 하나님께 불순종하고자 하는 악한 죄성을 물려 받는다(창세기 821┃예레미야 1323179). 각 사람이 한 영이신 하나님, 또한 의로우시고 거룩하신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해서는 그 영이 다시 살아나야 하고 영의 생명에서 나오는 새로운 성품이 필요하다.『누가 더러운 것 가운데서 깨끗한 것을 가져올 수 있나이까? 아무도 없나이다』(욥기 14:4).
  따라서 시대와 장소와 국경을 넘어, 남녀노소, 지위고하, 신앙 경력과 종교를 불문하고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거듭나야만 한다.
『내가 너에게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고 말한 것을 이상히 여기지 말라』(요한복음 3:7).

    거듭남의 방법

  1. 중생의 도구, 하나님의 말씀

  거듭남은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영적인 생명을 주셔서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시는 것을 말한다. 복음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이 전달되지 않고는 거듭남이 있을 수 없다.『그분 자신의 뜻으로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낳으셔서...』(야고보서 118a).『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라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 Being born again, not of corruptible seed, but of incorruptible, by the word of God, which liveth and abideth for ever. (베드로전서 1:23).

  2. 중생의 행위자, 성령님

  죄인이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이면 성령께서 그 사람 안에 들어가셔서 그의 영을 살리시고 그를 그리스도의 몸 안에 넣어 주신다.6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 8 바람이 임의로 불어서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듯이 성령으로 난 사람으 모두 그와 같으니라.”고 하시더라.』(요한복음 3:6b, 8). 중생의 주관자는 아버지 하나님이시며 중생의 통로는 예수 그리스도시며, 중생의 집행자는 성령 하나님이시며, 중생의 도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거듭남의 결과

  먼저 거듭난 사람은 영이 살아나서 새로운 영적 생명을 부여받는다. 또한 거듭난 사람 안에서 영적 생명에 따른 새 사람이 형성된다. 아담의 후손들이 모두 공유하는 육신적인 인격체인 옛 사람과 반대되며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하는『새 사람』이 그 안에 형성되는 것이다(골로새서 310). 또한 거듭난 사람은 새 사람에 따른 새로운 본성, 곧 거룩한 본성이 있어 하나님과 하나님께 속한 것들을 즐거워한다(로마서 722).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영적 욕구가 생기고(요한일서 314)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게 된다(요한일서 847). 죄인은 하나님께는 죽은 사람이요 타락한 세상 체계와 영적 악에 대해서 살아 있는 사람이다. 그러나 거듭난 사람은 이제 성령을 통해 영으로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모든 계획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깊은 것들도 깨달을 수 있게 된다(고린도전서 2913). 이전에는 전혀 몰랐던 새로운 영적 세계가 그에게 펼쳐지게 되었다.『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린도후서 5:17). 이제 자유함 가운데서 하나님의 영을 따라『영의 새로움으로』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로마서 76).

    거듭나지 못한 죄인은 무엇과 같은가?

  거듭나지 못한 죄인은 바람 빠진 공과 같다. 아무 일에도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거듭나지 못한 죄인은 전원이 꺼진 라디오와 같다. 아무리 채널을 바꿔도 송수신을 할 수 없는 것이다. 거듭나지 못한 죄인은 나비로 변하지 못하고 고치 속에 갇힌 애벌레와 같다. 넓은 창공을 한 번도 날아보지 못하고 어둡고 좁은 고치 안에서 죽은 것이다. 거듭나지 못한 “기독교인”은 회칠한 무덤과 같다. 겉은 경건하게 치장되어 있지만 그 속은 죽음으로 인한 부패가 만연하여 악취가 나는 것을 종교적 위선으로 가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반
4세(Ivan IV)는 16세기를 산 인물인데, 러시아 전역을 다스린 첫 번째 황제였다. 그는 극단적인 공포정치체제를 시행한 너무도 잔인하고 사악한 군주여서 사람들은 그를 “폭군 이반”(Ivan the Terrible)이라고 불렀다. 그는 부도덕하고 흉포하기로 소문이 났다. 그런데 막상 1584년 그가 죽을 때는 그의 머리를 깎고 성직자의 겉옷을 입혀서 장사를 지내게 했다고 한다. 말하자면 하나님께서 이반 4세를 성직자로 착각하셔서 폭군 이반을 하늘나라로 들여보내 주시기를 바랐던 것이다.
  오늘날 종교적 가식으로 하나님께서 자신을 거듭난 사람으로 받아 주시기를 바라는 사람이 이와 같다. 로마카톨릭 교황, 추기경, 대주교, 주교, 신부, 수녀, 이슬람 칼리프, 이맘, 유대교 랍비들, 불교의 중들, 힌두교의 구루들은 모두 죽은 영으로 죽은 종교를 섬겨 영적 생명을 얻고자 하는 자들이다.
『에디오피아인이 그의 피부를 바꿀 수 있으며 표범이 그의 점들을 바꿀 수 있겠느냐? 그렇다면 악을 행하는 데 익숙한 너희도 선을 행할 수 있으리라』(예레미야 13:23).

  거듭나지 않은 자들의 타락과 방황, 이것이 한국 교회를 묘사하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교회는 현 상태에 있는 것이다. 당신이 무엇이든, 한기총 대표회장, 보수교단 대표회장, 노회장, 목사, “권사,” 장로, 집사, 모태신앙 교인, 그 무엇이든 거듭나지 않았다면, 당신은 구원받지 않은 것이며 니코데모처럼 아직도 하나님과 상관이 없는 ‘종교인’일 뿐이다.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5). ─[ 다음 호에 계속]  BB

 월간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No.271/2014-10) ...

 『 한국 교회의 왜곡된 구원론을 진단한다 (6)

    by
 【 신학 논단/김 진석(킹제임스성경신학교 강사)

     Copyright ⓒ 2014 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Printed in Korea.

◐ 생각하기.... Thinking... ◑

【  생각하기.... Thinking...

  이 세상에『성경The Holy BibleThe Scripture of Truth이라고 불리우는 책은 오직 한 권 뿐이다.
  창조주의 존재와 성경의 기록들을 부정하고 거부하는 자들은 “유일한 진짜 진리가 존재한다”는 명제를 싫어한다. 에덴 동산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넘어간 그 죄성이 이후의 모든 인간에게
DNA를 통해 전수된 것이다. 성경은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마태복음 44)고 선포한(누가복음 44┃신명기 83). 상식적으로, 사람은 빵(밥)을 먹고 사는 존재이지, 똥을 먹고 사는 존재가 아니다. 그렇다면, “모든 종교는 같다”거나, “이것만이 유일한 진리라고 주장하는 것은 잘못되고 편협한 종교행위”라고 지적하는 것은 올바른 분별력에서 나온 결론인가? 사람은 빵도 먹고 똥도 먹는 존재인가? 무엇이 빵이고, 무엇이 똥인지 구분할 줄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혹자는 음식은 여러가지라고 주장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유치한 논리는 집어치우고 음식과 음식이 아닌 것으로 나누면 10으로 밖에는 나눠지지 않는 것이다!)
  
진실로 한 번 물어보자! 진짜로『성경The Holy BibleThe Scripture of Truth이라는 책은 인간이 만들었는가? 인간의 모든 타락과 극악과 부정과 심판을 선포하는 책을 인간이 만들었는가? 인간이 만들었으면 “인간 만세, 인간이 모든 만물의 주인이다”라는 주제의 책을 만들었어야지, 인간 내면의 밑바닥에 쌓여있는 전부를 끄집어내는 책을 왜 만들었는가? 이 지구상에 성경보다 정직한 책이 존재하는가?
  인간은 밥(빵)먹고 일(
work)만 하는 로봇 같은 존재인가? 7080년 짧은 삶을 살아가는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좋은 부모님, 좋은 배우자, 좋은 자녀들, 좋은 직장, 아무런 질병도 사고도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인생,,,, 그래서, 그래서, 그래서 어쨌다는 것인가? 그래봤자 육체를 가진 인간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생의 자랑”(요한일서 216)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존재일 뿐이다. 인간은 동물과 다르게 행복을 추구하는 존재이며, 새로운 것들을 만들 줄 아는 창조력을 가진 존재이다. 이생에서 살아가는 인간은 의식주(衣食住)가 필요한 존재이므로 인간의 갈망은 육체를 벗어나서는 생각하고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인간은 이 땅(지구)에서 영원히 살아갈 수 있는가? DNA를 조작하고 기계적인 육체를 발명하고 개발하면 영원한 존재가 될 수 있는가? (왜, 영원한 존재가 되어야 하는가? 다른 사람들을 전쟁으로 학살하려고???아바타 계획, 사람 의지대로 움직이는 ‘로봇 팔’) 인간의 육체만 연장시키면 어떻게 하는가, 다른 생명체들과 이 지구도 영원한 존재가 되어야 할 것이 아닌가!!! 인간이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가? 도대체 인간의 능력이 얼마나 전능하다고 그런 일을 할 수 있겠는가? 생태계에서 일어나는 먹이사슬의 모든 일을 인간이 통제하고 감시할 수 있는가? 곤충과 미생물과 바이러스의 세계를 인간이 통제할 수 있는가? 식물의 세계, 어류의 세계, 조류의 세계도 인간이 통제할 수 있는가? 계절의 변화는 어떻게 통제하는가? 인간이 공전과 자전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가? 모든 은하와 행성들, 바닷가의 모래 갯수와 같은 별들을 통제할 수 있는가? (자기 내면에서 일어하는 욕정과 살인충동 하나도 제어하지 못하는 인간이 할 수 있는가?)
  인간이,,, 인간이,,, 인간이 창조주(
The Creator)가 될 수 있는가? 아무리 발버둥쳐 보았자 인간은 거기까지인 것이다. 아무리 두뇌를 계발한다고 해도 인간은 거기까지인 것이다. 자신의 한계를 인식하고 아는 것이 현명하고 지혜로운 것이다. 육체의 능력을 증대하는 것보다는 자유의지(Free-will)를 가진 인간의 내면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위대한 일”인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이런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인가? 타락하고 부정한 인간 자체가 스스로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가? 성경을 읽어 보라! 성경을 읽어 보라!! 성경을 읽어 보라!!!

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셨는가? ─ 성경을 읽어 보라!
왜, 창조주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에 오셨는가? ─ 성경을 읽어 보라!!
왜, 인간의 창조주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내려 오셨는가?
      ─ 성경을 읽어 보라!!!
왜,
『성경The Holy BibleThe Scripture of Truth이라는 책은 현재까지
     살아 있어서 인간을 가르치는가? ─ 성경을 읽어 보라!!!!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는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영원히 사는 것? 이 지구에서는 절대로 영원히 살 수 없다! 그렇다면 무엇인가?
인간은 자신의 창조주를 만나야 하는 것이다!!!
성경은 무엇이라 말씀하는가? 무엇이라고 인간에게 명령하는가?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

  최초의 인간인 아담(Adam)의 타락 이후부터 이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인간은 새롭게 다시 태어나야 한다. 인간은 거듭나야만 한다. 영원한 세계를 볼 수 있는 눈이 열려야 하는 것이다. 인간이 가장 갈망하는 것은 무엇인가? 낳고 낳고 낳고,,, 자신의 사랑하는 가족들과 영원히 함께 사는 것이다!!!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씀하는가?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로마서 8:19)

  하나님의 아들들(the sons of God)이 누구인가?
     ① 천사들
     ② 유대인들
     ③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성경The Holy BibleThe Scripture of Truth에서는 세 부류를 하나님의 아들들”(the sons of God)이라고 지칭한다. 대한민국 땅에 살아가는 ‘나’(我)는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들”(the sons of God)이라고 불릴 수 있는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고 영접하면 되는 것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죄의 형벌과 지옥의 심판으로부터 구원해 주실 분으로 믿고 영접하나이다...) 성경의 기록들을 거부하고 부정할수록 인간은 점점 희망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블랙홀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1가지 밖에 없는 것이다.(1 or 0True or FalseOn or Off)

인간은 거듭나야만 한다.
인간은 거듭나야만 한다...
인간은 거듭나야만 한다....

더 크고 위대한, 생명과 부활의 역사가,,,,
대한민국
(남한&북한) 땅에 일어나기를,,,

2015. 3. 1. 주일....
HanSaRang...

P. S. 】

  대한민국에 복음의 빛을 비추어 주신 창조주 하나님께 영원한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아무 것도 아닌 존재에게 복음의 빛을 비춰주신 창조주 하나님께 영원한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이 세상에 빛으로 오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 영원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The Light of the World
  나약하고 죄악으로 가득찬 존재가 “가장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신 성령님께 영원한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요한복음 1: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 But as many as received him, to them gave he power to become the sons of God, even to them that believe on his name:

(요한복음 1:114
1 ○ 태초에 말씀(the Word)이 계셨고, 그 말씀(the Word)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the Word)하나님이셨느니라.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4 그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 ○ 그 빛이 어두움 속에 비치어도 어두움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더라. 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7 그가 증인으로 왔으니, 에 관하여 증거하려 함이며, 모든 사람이 그를 통하여 믿게 하려 함이더라. 8 그 사람은 그 이 아니었고 그 에 관하여 증거하라고 보내심을 받았더라. 9 세상으로 들어오는 모든 사람에게 비치는 참 빛(the true Light)이 있었으니 10 그가 세상에 계셨고 세상이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나 세상은 그를 알지 못하더라. 11 그가 자기 백성에게 오셨으나 자기 백성이 그를 영접하지 아니하더라. 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13 그들은 혈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또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였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라. 14말씀(the Word)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므로,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으로)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 And the Word was made flesh, and dwelt among us, (and we beheld his glory, the glory as of the only begotten of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잠 언 1:79:10
1:7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식의 시작이거늘, 어리석은 자들은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9:10 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요, 거룩한 이에 대한 지식은 명철이니라.
1:7 ¶ The fear of the LORD is the beginning of knowledge: but fools despise wisdom and instruction. 9:10  The fear of the LORD is the beginning of wisdom: and the knowledge of the holy is understanding.

(시 편 148:114
1 ○ 너희는 를 찬양하라. 너희는 하늘들에서부터 를 찬양하며 높은 곳들에서 그를 찬양하라. 2 그의 모든 천사들아, 너희는 그를 찬양하라. 그의 모든 군대들아, 너희는 그를 찬양하라. 3 해와 달아, 너희는 그를 찬양하라. 너희 모든 빛나는 별들아, 그를 찬양하라. 4 너희 하늘들의 하늘들과 하늘들 위에 있는 너희 물들아, 그를 찬양하라. 5 그들로 의 이름을 찬양케 할지니 이는 그가 명령하셨고 그들은 창조되었음이라. 6 그가 또한 그들을 영원무궁토록 세우셨으며 폐기치 못할 법령을 제정하셨도다. 7 ○ 너희 용들과 모든 깊음들아, 땅에서부터 를 찬양하라. 8 불과 우박과 또 눈과 안개들아, 그의 말씀을 이행하는 폭풍아, 9 산들과 모든 작은 산들과 또 열매 맺는 나무들과 모든 백향목들아, 10 짐승들과 모든 가축과 또 기어다니는 것들과 나는 새야, 11 세상의 왕들과 모든 백성과 또 통치자들과 세상의 모든 재판관들아, 12 젊은 남자들과 여자들과 또 노인들과 아이들아, 13 그들로 의 이름을 찬양케 할지니 이는 그의 이름만이 홀로 뛰어나시며 그의 영광이 땅과 하늘 위에 있음이라. 14 그가 또한 자기 백성의 뿔과 그의 모든 성도들, 곧 자기에게 친근한 백성 이스라엘 자손들의 찬양을 높이시는도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고린도후서 10:1711:3
10:17 그러나 자랑하는 자는 를 자랑하라. 18 이는 스스로 칭찬하는 사람이 인정을 받는 것이 아니요, 께서 칭찬하시는 사람이 인정을 받기 때문이라. 11:1 나는 너희가 좀 어리석은 나를 용납해 주기 바라노라. 부디 나를 용납하라. 2 이는 내가 경건한 질투로 너희에게 질투를 느낌이라. 내가 너희를 한 남편에게 정혼시켰나니 이는 한 순결한 처녀로 너희를 그리스도께 바치려는 것이라. 3 나는 뱀이 그의 간계로 이브를 속인 것같이 너희의 마음도 어떤 방법으로든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단순함(the simplicity that is in Christ)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고린도전서 16:22갈라디아서 1:8, 9
16:17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 If any man love not the Lord Jesus Christ, let him be Anathema Maranatha. 1:8 그러나 우리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것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으리라. 9 우리가 전에도 말한 것같이 지금도 내가 다시 말하노니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으리라.

(고린도후서 3:174:11
3:17 이제 는 그 이시니 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 Now the Lord is that Spirit: and where the Spirit of the Lord is, there is liberty. 18 그러나 유리를 통해 보는 것같이 수건을 벗은 얼굴로 의 영광을 보는 우리 모두는 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는 똑같은 형상으로 변모되느니라. 4:1 ○ 그러므로 우리가 자비를 받은 것과 같이 이 직분을 받았으니 우리는 낙심치 아니하노라. 2 오히려 감추어진 수치스러운 일들을 버리고 교활함 가운데서 행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되이 다루지 아니하며 오직 진리를 나타냄으로써 하나님 앞에서 우리 스스로를 각 사람의 양심에 추천하노라. 3 그러나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려졌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가려진 것이라. 4 그들 가운데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느니라. 5 우리는 우리 자신을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이신 것과 우리 자신이 예수를 위하여 너희의 종인 것을 전파하노라. 6 이는 어두움 속에서 빛이 비치라고 명령하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 마음에 비추셨기 때문이라. 7 그러나 우리가 이 보물을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그 능력의 탁월하심이 하나님께 있는 것이지 우리에게 있는 것이 아님이라. 8 ○ 우리가 사면에서 고난을 당하여도 괴로워하지 아니하며 당혹스런 일을 당하여도 절망하지 아니하며 9 박해를 받아도 버림받지 아니하며 내던져져도 멸망하지 아니하며 10 항상 주 예수의 죽으심을 몸에 지니고 다님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11 살아 있는 우리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겨지는 것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의 죽을 육신에 나타나게 하려는 것이라.

〔사도행전 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
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rightly dividing the word of truth)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이 온전하게 되며,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구비되게 하려 함이니라. 』(디모데후서 3:16, 17)

(디모데후서 3:16∼18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이 온전하게 되며,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구비되게 하려 함이니라. 4:1 그러므로 내가 하나님주 예수 그리스도, 곧 그가 나타나실 때와 그의 왕국에서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을 심판하실 분 앞에서 네게 명하노니, 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 견책하고 책망하며 권고하라. 3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이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고, 그들 자신의 정욕에 따라 가려운 귀를 즐겁게 해줄 선생들을 많이 두리라. 4 또한 그들이 그들의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꾸며 낸 이야기로 돌리리라.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며, 전도자의 일을 하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 6 내가 이미 제물로 드려질 준비가 되어 있고, 떠날 때가 이르렀도다. 7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9 너는 내게로 속히 오도록 힘쓰라. 10 데마는 이 현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크레스케는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티아로 갔으며 11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는 내 사역에 필요한 사람이니라. 12 나는 투기고를 에베소에 보냈느니라. 13 네가 올 때 내가 트로아에 있는 카포의 집에 두고 온 외투를 가져오라. 또 책들을 가져오되 특히 양피지로 된 것을 가져오라. 14 구리세공자 알렉산더가 내게 많은 해를 끼쳤으니, 께서 그의 행위대로 그에게 갚으시리라. 15 너도 그를 경계하라. 그가 우리의 말에 심히 대항하였느니라. 16 내가 처음 변호할 때에는 나와 함께한 사람이 아무도 없었으며 모든 사람이 나를 버렸느니라. 그러나 그것이 그들의 탓으로 돌아가지 않기를 바라노라. 17 그러나 께서 내 곁에 서서 내게 힘을 주신 것은 나를 통하여 복음 전파가 온전히 수행되어 모든 이방인들로 그것을 들을 수 있게 하려 하심이며, 또 내가 사자의 입에서 구출되었느니라. 18 께서는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구해 내시고, 그의 하늘나라에 이르기까지 나를 보호하시리니, 영광이 그분께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고린도전서 9:19∼27
19 내가 모든 사람으로부터 자유인이 되었지만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으려 함이라. 20 그러므로 내가 유대인들에게 유대인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율법 아래 있는 것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사람들을 얻고자 함이라. 21 (내가 하나님께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그리스도께 율법 아래 있지만) 율법 없는 자들에게 율법 없는 것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22 내가 약한 사람들에게 약한 사람같이 된 것은 약한 사람들을 얻고자 함이요, 내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 된 것은 어떻게 해서든지 몇 사람을 구원하고자 함이라. 23 내가 복음을 위하여 이렇게 행함은 내가 너희와 함께 복음에 동참하고자 함이라. 24 경기장에서 달리는 사람들이 모두 달릴지라도 한 사람만이 상을 받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너희도 상을 얻게 되도록 달리라. 25 이기려고 애쓰는 사람은 누구나 모든 일에 자제하나니 이제 그들은 썩어질 면류관을 받으려 하지만 우리는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고자 함이라. 26 그러므로 내가 그처럼 달리되 불확실하게 하지 아니하며 또 내가 그처럼 싸우되 허공을 치는 자같이 아니하노라. 27 내가 내 몸을 억제하여 복종하게 함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한 후에 어떻게 해서든지 내 자신이 버림을 받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빌립보서 3:17∼4:9
3:17 형제들아, 너희는 모두 나를 따르는 자가 되라. 그리고 너희가 우리를 본으로 삼은 것같이 그렇게 행하는 자들을 주시하라. 18 (내가 자주 너희에게 말하였고 지금도 눈물로 말하지만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들로 행하고 있느니라. 19 그들의 종말은 파멸이며 그들의 하나님은 자기들의 배요, 그들의 영광은 자기들의 수치 속에 들어 있고 그들은 땅의 것들을 생각하느니라.) 20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으므로 우리가 그곳으로부터 오실 구주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고 있으니 21 그가 만물을 자신에게 복종시키는 그 능력의 역사로 인하여 우리의 천한 몸을 그분의 영광스러운 몸같이 변모시키시리라. 4:1 그러므로 나의 참으로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아,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나의 참으로 사랑하는 자들아, 안에서 이처럼 굳게 서라. ─ stand fast in the Lord 2 내가 유오디아에게 권하며 순두케에게도 권고하노니 안에서 같은 생각을 가지라.be of the same mind in the Lord. 3 내가 또한 참된 동지인 너희에게 청하노니 복음 안에서 나와 함께 애쓰고 또 클레메와 나의 다른 동료들과도 함께 수고한 이 여인들을 도우라. 그들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있느니라. 4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Rejoice in the Lord alway: and again I say, Rejoice. 5 너희의 절제가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게 하라. 께서 가까우시니라. 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의 구하는 것들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알려지게 하라. 7 그리하면 모든 지각을 초월하시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8 끝으로 형제들아, 만일 무슨 덕이 있거나 무슨 칭찬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참된 것, 무엇이든지 정직한 것, 무엇이든지 의로운 것, 무엇이든지 순결한 것, 무엇이든지 사랑스러운 것, 무엇이든지 좋은 평판을 얻는 것, 이런 것들을 생각하라. 9 너희는 또한 나에게서 배우고, 받고, 듣고, 본 이런 일을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8 Finally, brethren, whatsoever things are true, whatsoever things are honest, whatsoever things are just, whatsoever things are pure, whatsoever things are lovely, whatsoever things are of good report; if there be any virtue, and if there be any praise, think on these things. 9 Those things, which ye have both learned, and received, and heard, and seen in me, do: and the God of peace shall be with you.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ㆍ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10:10)

RECITATIVE(Accompanied - Bass)
51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We shall not all sleep, but we shall all be changed, 52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고린도전서 15:51, 52a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AIR(Bass)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53 For this corruptible must put on incorruption, and this mortal must put on immortality.

(고린도전서 15:52b, 53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 But thanks be to God

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But thanks be to Godㆍ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04:57)

RECITATIVE(Alto) 54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the saying that is written, Death is swallowed up in victory.

(고린도전서 15:54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또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함을 입게 되면 그때 “사망이 승리 속에 삼킨 바 되었느니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DUET(Alto and Tenor) 55 O death, where is thy sting? O grave, where is thy victory? 56 The sting of death is sinand the strength of sin is the law.

(고린도전서 15:55, 5655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오 음부야,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능력은 율법이라.

CHORUS 57 But thanks be to God, which giveth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고린도전서 15:57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  No.52 Air alto:

If God be for us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5]  No.52 Air alto:If God be for usㆍ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04:40)

AIR(Soprano) 31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33 Who shall lay any thing to the charge of God’s elect? It is God that justifieth. 34 Who is he that condemneth? It is Christ that died, yea rather, that is risen again, who is even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maketh intercession for us.

(로마서 8:313431 그렇다면 이런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에게 누가 혐의를 씌우리요?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분은 그리스도시라. 그분은 또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셔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느니라.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

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ㆍ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06:37)

CHORUS  12 ...Worthy is the Lamb that was slain 9 ...and hast redeemed us to God by thy blood 12 ...to receive power, and riches,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ur, and glory, and blessing. 13 ...Blessing, and honour, and glory, and power, be unto him that sitteth upon the throne, and unto the Lamb for ever and ever. 14 ...Amen.

(요한계시록 5:9, 12149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르며 말하기를 “주께서 그 책을 취하시며 그 봉인들을 열기에 합당하시니이다.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 12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권세와 부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라고 하더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과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각 피조물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이 말하기를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있을지어다.”라고 하더라. 14 그때 그 네 짐승이 말하기를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분에게 경배하더라.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ㆍ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romans8_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