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9. 12:34

“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 ” (성경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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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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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 편 119:8996

라멧ㆍLAMED
89
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 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91 그것들이 주의 율례들대로 오늘가지 지속되오니 이는 모든 것이 주의 종들이기 때문이니이다. 92 주의 법이 나의 즐거움이 되지 아니하였다면 내가 나의 고난 중에 멸망하였으리이다. 93 내가 주의 법규들을 결코 잊지 아니하리니 이는 주께서 그것들로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94 나는 주의 것이오니 나를 구원하소서. 이는 내가 주의 법규들을 찾았음이니이다. 95 악인들이 나를 멸하려고 기다렸으나 나는 주의 증거들을 생각하리이다. 96 내가 모든 완전한 것의 끝을 보았으나 주의 계명은 심히 넓으니이다.

────── [ THE BOOK OF PSALMS ]───────────

@“라멧”은 숫자 30을 나타내며, “수소를 모는 막대기”를 의미합니다. 10(욧) 이후로 히브리어 문자들의 수치가 11, 12, 13 등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욧 이후로 카프는 20을 나타내고 여기 라멧은 30을 나타냅니다.
(89절). 이 구절은 아주 중요한 구절입니다.『주의 말씀』9, 11, 16, 17, 42절에도 나옵니다. 이『말씀들』을 왜곡시켜 “말씀들”로 되어있지 않은 ‘하나의 영원한 메시지’로 바꾸어놓은 것은 바르트(Karl Barth18861968신정통주의 신학자)의 속임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시내 산에 올라가서 그분과 이야기하기 전에 기록된 책을 하나 가지고 계셨습니다(출애굽기 3232). 현대의 배교한 근본주의자들은 이『말씀』이 기록될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데, 그 의미는 청년이 “자기 길을 정결케 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거기서 말한 도구가 바로 여기 나오는『주의 말씀』이었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자기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어떻게 그 마음에 간직할 수 있을까요(11절)?『하늘에 세워』진 말씀은 기억할 수도 있고(11절)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16절). 여러분은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① 그것은 세워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의 논쟁이나 토론은 필요치 않습니다.
② 그것은 기초를 닦고 단단히 고정되었기에 다시는 흔들리거나 고칠 수 없습니다.
③ 그것은 자기 주위 환경 속에서 휴식처를 찾았습니다. 그것이 여기 아래에서
“편히”있지 못한다면 저 위에서도 “편히” 있지 못합니다.
④ 이 상황은 영원하며, 아무도 변경하지 못할 것이고 아무도 깨뜨리지 못할 것입니다. 알렉산드리아인들은 말씀이
“하늘에는 세워져” 있을지 모르지만 여기 아래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어떻게 그것을 전파한단 말입니까(디모데후서 42)? 존재하지않는 말씀들을 어떻게 지킨단 말입니까(요한복음 1423)? 여기 아래에 있지 않은 말씀으로 어떻게 여러분의 길을 정결케 한단 말입니까(시편 1199)? 못합니다. 알렉산드리아 이단은 꿈나라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이야 어떻든 우리는 그 말씀을 가지고 있습니다.『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으니...』(시편 11610a).

(90절). 그분은 약속들을 이루시는데 있어서『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동일하십니다(히브리서 138). 하늘과 땅은 그분께 순종하여(91절) 그분이 그들을 위해 정해두신『율례들』을 따릅니다. 하나님께서는 한때 욥에게『하늘의 규례들』을 아는지, 또 안다면 그 규례들을 땅에 펼 수 있는지 물으셨습니다(욥기 3833). 욥은 그러지 못했습니다.『하늘의 규례들』은 ‘예레미야 3135, 36’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9295절은 동일한 내용을 반복해서 이야기합니다. 이 기록자는 거의 멸망하게 되었으나 하나님께서 그를『살리셨』습니다. 그는 거의 죽게 되었으나 하나님께서 그를 구원하셨습니다. 악인들이 그를 죽이려고 기다렸으나 그는 하나님의 증거들을 “생각”함으로써 그들에게서 피했습니다. 교훈:하나님의 말씀을 유념함으로써 죽임당하지 않고 보호받을 수 있다. ○ 교훈:신약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조차 때때로 “구원받을” 필요가 있다(디모데전서 215416).
(96절). 하나님의 계명들은 너무도 “넓어서”, 십계명 중 어느 계명이든지 매분 최소 50,000번씩 일곱 대륙에 있는 거주자들의 문제를 다룰 것입니다. 율법은 모든 사람들의 실제 행동과 말과 생각들을 다룹니다. 여러분이 잠언의 내용만 취한다 해도, 여러분은 백보좌 심판 때 다루게 될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법률학 체계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여기 아래에서『모든 완전한 것』“한계”가 있고 어떤 지점에서 그치게 된다는 점에서『끝』이 있습니다. 하나님의『법』은 하늘들과 땅이 사라져도 그대로 있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5182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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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S. 럭크만 /『 시 편 주석서』ː 제119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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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IBLE BELIEVER'S COMMENTARY
THE BOOK OF PSALMS
by
PeterS. Ruckman, Ph.D.

Copyright ⓒ 1992 by Peter S. Ruckman
Bible Baptist Bookstore
Pensacola, Florida
2002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Seoul, Korea

Bible belie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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