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6. 11:08

“ 주를 알아가는 것 ” (바른 성경)

(바른 성경) [20180215] ● 제5장ː주를 알아가는 것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제5장ː주를 알아가는 것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그들이 하나님을 안다고 고백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나니, 가증한 자요,
불순종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에 버림받은 자들이라. 』
(디도서 1:16)

  앞 장에서 우리는 밥존스대학의 출판사가 펴내는Faith Magazine과 리버티대학이 출간하는Fundamentalist Journal에 기고하는 근본주의자들의 눈에는 바울이 “성경 숭배”의 죄를 행한 것으로 보임을 알았다. 그러나 성경을 믿는 우리에게는 전혀 이상하지 않다.킹제임스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또한 최종권위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을 “럭크만파”라고 부르기 좋아하는 학교들은 모두 이러한 구절들에 직면할 때, 바울을 사악한 “성경 숭배자”로 여길 것이다.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이런 “기독교 교육 기관”들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며 계속 논의를 진행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기독교대학과 신학교들에서 사는 교육받은
“동료들”을 추수감사절 오후 칠면조 농장처럼 조용하게 만들 또 다른 두 구절을 살펴볼 것이다.
  ‘
사무엘상 31’에서 우리는『...당시에는 의 말씀(the word of the LORD)이 귀하여』라는 말씀을 읽는다. 그리고 같은 장 7에서 계속해서『사무엘이 아직 를 알지 못하였고, 의 말씀(the word of the LORD)이 아직 그에게 계시되지도 아니하였더라.』고 말씀하신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같은 장에서 또 한 번 이렇게 말씀하신다(21).께서 실로에 다시 나타나셨으니, 이는 께서 실로에서 사무엘에게 의 말씀(the word of the LORD)으로 자신을 나타내셨음이더라.』
  이 세 경우 모두 성경은 주께서 누군가에게 나타나셔서 주께서 무엇을 말씀하시는 것을 말하고 있음을 주목하라. 사무엘상에서 주께서 말씀하신 말씀은 가시적인
“신적 출현”(Theophany)으로 나타나셔서 말씀하신 것이다.(1 ...당시에는 의 말씀이 귀하여, 환상은 나타나지 않았더라.』) 이렇게 주께서 사무엘에게 하신 말씀 중에 우리는,『사무엘이... 그분의 말씀들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더라.』(사무엘상 319b)고 하신 것을 읽는다.
  이 구절들을 사무엘상에 있는 다른 구절들과 함께 놓으면, 헬라어나 히브리어 교수들만 깨닫지 못하는 진리를 알 수 있다. 곧
의 말씀the word of the LORD(사무엘상 1523)의 계명the commandment of the LORD(사무엘상 1524)과 동의어이며, 사무엘은 이것을의 말씀의 음성the voice of the words of LORD이라고 부른다(사무엘상 151). 이 말씀들을 함께 놓으면, 라오디케아 교회 시대의 기독교 학자들을 완전히 뭉개버리는 또 다른 성경적 진리를 알 수 있다. (곧 커스터, 닐, 파노시아, 위즈덤, 섬너, 달라, 붸스트, 조디에이츠, 홀트, 트렌취, 떼이어, 베리, 메츠거, 알란드, 파스타드 등은 이런 진리를 도저히 알 수도 없고, 이런 진리를 접하면 어찌할 바를 모른다.)
  지금까지 우리가 살펴본 진리는 ‘
히브리서 412’이 말씀하시는 것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진리이다. ‘히브리서 413’에서『우리가 회계해야 하는 그분』은 바로 만물이 벌거벗은 채로 그 앞에 서야 하는 바로 12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이며, 이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이 사람들의 생각을 분별하시는 분이시다.
  이처럼 기록된 말씀들을 (사무엘은 복수의 표현을 썼다.) 하나님과 비교하는 것은 죄와 질병과 죽음보다 조롱받는 것을 더 싫어하는 현대의 보수주의와 복음주의 신학교들에서 가르치는 교수진들에게 출혈성 위장병과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를 일으킨다.
  이 구절들은 우리 눈 앞에 세 가지의
“있는 그대로의 진리들”을 제시한다. 이 세 가지 진리는 성령께서 직접 명령하신 것이며,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기록하신 저자시며, 그분은 신격의 세 번째 구성원이시다.

1) 하나님의 말씀들을 접할 수 없으므로(아모스 811) 하나님의 말씀들이 “귀하게” 되어『땅에 기근』이 생기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2)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을 사람에게 계시하실 때, 하나님께서는 자신을『말씀』으로 계시하신다. (데살로니가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을 때, 그것을 “사람들의 말로 받아들이지 아니하고” 있는 그대로 진실되게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으로 받아들였다. 우리는 이러한 진리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 데살로니가전서 213)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그분의『말씀word으로 계시하실 뿐만 아니라 그 대화도『말씀들words로 이루어져 있다(사무엘상 319). (신정통주의자들은 ‘요한복음 11, 2’에 나온 대문자말씀Word을 소문자『말씀word과 함께 씀으로써 기록된 말씀을 추상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주의 말씀을 알지 못하는 것은 곧주ㆍthe LORD를 알지 못하는 것이다(사무엘상 37).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은 절대적으로 그분의『말씀word『말씀들words을 깨닫는 것에 달려 있다(로마서 1017요한복음 847을 보라).
  모든 진리가 너무나 명확하며, 오직 히브리어 교수나 헬라어 교수들을 빼고는 이 진리를 깨닫지 못할 사람이 없다. 그런 자들은 평생토록 하나님의 말씀을
“복원”한다고 하지만 사실 하나님의 말씀들을 제거하는 것을 업으로 알고 사는 자들이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1) 주님의 신성과 주님의 아버지의 신성에 관한 지식은 독자가 하나님의 말씀들을 받아들이는가 그렇지 않는가에 달려 있다(요한복음 178 ─ 이 구절에서도 대문자말씀Word이 아니다).
2)『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말들을[my words] 지키리니...』라고 하셨다(요한복음 1423a) 여기서도 대문자 하나님의 “말씀Word이 아니다.
3) 이 말씀들은 그의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다(요한복음 1410).
4) 기도들에 응답하심도 이 말씀들을 지키는 자에게 주신 약속이다(요한복음 157). 여기서도 대문자 하나님의 “말씀Word이 아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영감으로 주시고 섭리로 보존된 말씀들을 가지고 있는가?
  당신은 그 말씀들을 지키는가?
  당신을 가르친 사람은 당신이 가진 그 말씀들을 지키는가? 당신의 설교자는 그 말씀들을 지키는가? 죽었거나 살아 있거나 근본주의자들은 그 말씀들을 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근본주의자들은
“축자적으로 완전히 영감받은 원본들”이 참된 하나님의 말씀들이라고 믿는다. 그것이 그들의 믿음의 고백이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왜 당신에게 보지도 못한 말씀들을 지키라고 하셨겠는가?
 
 하나님께서는 말씀들이 주어질 당시나 오늘이나 똑같이 그분의『말씀들words을 통해서 죄인들에게 자신을 계시하신다. 필자는 당연히 독자가 하나님의『말씀들words을 찾을 수도 있고 그『말씀들words을 읽을 수도 있다고 믿는다.
  이 말씀들은 구원받았다든지 그렇지 않든지, 미국에 있는 모든 소위
“기독교” 교파와 학파 곧 신복음주의, 자유주의, 근본주의, 로마카톨릭에 속한 모든 주요 신학자들에게 감추어진 말씀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원본들”만이 하나님의 말씀들이라 생각하는데, 그 원본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은
31,000개(영어 킹제임스성경은 전체 31,102절이다.) 이상인 성경의 구절들에 대해 무지하고 싶은가?
  모든 주요 헬라어, 히브리어 학자들은 성경 구절들을 알고 싶어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도날드 웨이트처럼 성경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즉
31,000 구절 중의 단 한 구절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들은 “원본”만이 참된 하나님의 말씀들을 담은 “성경”이라 믿기 때문이다.)

피터 S. 럭크만/『 킹제임스성경에 감추어진 심오한 진리들(제5장) 』...

(예례미야 23:36

『 너희는 “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다시는 말하지 말라. 각 사람의 말이 자신의 무거운 짐이 되리니 이는 너희가 살아 계신 하나님, 만군의 우리 하나님의 말씀들을 변질시켰음이라.
And the burden of the LORD shall ye mention no more: for every man’s word shall be his burden; for ye have perverted the words of the living God, of the LORD of hosts our God.

(고린도후서 2:17

『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킴으로써 이익을 취하는 여러 사람들과 같지 않고 오직 성실함으로써 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로서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For we are not as many, which corrupt the word of God: but as of sincerity, but as of God, in the sight of God speak we in Christ.

(히브리서 4:12, 13시 편 119:9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능력이 있어 양날이 있는 어떤 칼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 그리고 관절과 골수를 찔러 가르고 마음의 생각들과 의도들을 판별하느니라. 13 그 어떤 피조물도 그분 앞에 나타나지 않는 것이 하나도 없나니, 오직 만물이 우리가 회계해야 하는 그분의 눈 앞에 벌거벗은 채로 명백히 드러나게 되느니라. 119:9 ○ 청년이 무엇으로 자기 길을 정결케 하리이까? 주의 말씀을 따라 조심할 것이니이다.

4:12 For the word of God is quick, and powerful, and sharper than any twoedged sword, piercing even to the dividing asunder of soul and spirit, and of the joints and marrow, and is a discerner of the thoughts and intents of the heart. 12 Neither is there any creature that is not manifest in his sight: but all things are naked and opened unto the eyes of him with whom we have to do. 119:9 ¶ Wherewithal shall a young man cleanse his way? by taking heed thereto according to thy word.

(시 편 119:1418, 27, 49∼51, 9093, 99102,

126∼130)

14 내가 모든 재물을 기뻐하는 것같이 주의 증거들의 길을 기뻐하였나이다. 15 내가 주의 법규들을 묵상하며 주의 길들을 존중하리이다. 16 내가 주의 규례들을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을 잊지 아니하리이다. 17 ○ 주의 종을 후대하시어 나로 살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지키게 하소서. 18 ○ 내 눈을 열어 주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법의 경이로운 것들을 보리이다. 27 나로 주의 법규들의 길을 깨닫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경이로운 일들을 말하리이다. 49 ○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 주께서는 나로 그 말씀 위에서 소망을 갖게 하셨나이다. 50 ○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에 나의 위로가 되었으니 이는 주의 말씀이 나를 소생시키셨음이니이다. 51 ○ 교만한 자가 나를 심히 조롱하였으나 내가 주의 법에서 벗어나지 아니하였나이다. 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91 그것들이 주의 율례들대로 오늘까지 지속되오니 이는 모든 것이 주의 종들이기 때문이니이다. 92 ○ 주의 법이 나의 즐거움이 되지 아니하였다면 내가 나의 고난 중에 멸망하였으리이다. 93 ○ 내가 주의 법규들을 결코 잊지 아니하리니 이는 주께서 그것들로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99 내가 나의 모든 스승들보다 더 명철하오니 이는 주의 증거들이 나의 묵상이 됨이니이다. 100 내가 노인들보다도 더 깨달았으니 이는 내가 주의 법규들을 지킴이니이다. 101 ○ 내가 나의 발을 모든 악한 길에서 삼갔으니 이는 내가 주의 말씀을 지키기 위함이니이다. 102 ○ 내가 주의 명령들로부터 떠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주께서 나를 가르치셨음이니이다. 126여, 지금은 주께서 일하실 때이오니 이는 그들이 주의 법을 폐기하였음이니이다. 127 ○ 그러므로 내가 주의 계명들을 금보다, 정녕, 정금보다 더 사랑하나이다. 128 그러므로 내가 모든 것에 관한 주의 법규들을 바른 것으로 여기며 모든 거짓된 길을 미워하나이다. 129 ○ 주의 증거들이 경이로우므로 내 혼이 그것들을 지키나이다. 130 ○ 주의 말씀들이 들어가면 빛을 주며 그것이 우매한 자에게 명철을 주나이다.

(아모스 8:11

『 ○ 하나님이 말하노니, 보라, 그 날들이 오리라. 내가 그 땅에 기근을 보내리니 빵의 기근도 아니요, 물로 인한 갈증도 아니라 오직 의 말씀들을 듣지 못하는 기근이니라. ─ ¶ Behold, the days come, saith the Lord GOD, that I will send a famine in the land, not a famine of bread, nor a thirst for water, but of hearing the words of the LORD:

(예레미야 15:16

『 주의 말씀들이 발견되었기에 내가 그것들을 먹었더니 주의 말씀이 내게는 내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이 되었나이다. 오 만군의 하나님이여, 이는 내가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임이니이다. ─ Thy words were found, and I did eat them; and thy word was unto me the joy and rejoicing of mine heart: for I am called by thy name, O LORD God of hosts.

(요한복음 3:348:4717:8

3:34 하나님께서 보내신 분은 하나님의 말씀들을 말씀하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성령을 한량없이 주심이라. 8:47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들을 듣느니라. 너희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듣지 아니하나니, 이는 너희가 하나님으로부터 나오지 않음이라.”고 하시니라. 17:8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그 말씀들을 그들에게 전하였으니, 그들은 그 말씀들을 영접하여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을 분명히 알았으며, 또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었나이다. 』

(요한계시록 22:10, 18, 19

10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책의 예언의 말씀들을 봉인하지 말라. 이는 그 때가 가까움이라. 18 이는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들을 듣는 각 사람에게 증거함이니 누구든지 이것들에 더하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또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의 말씀들에서 삭제하면 하나님께서 생명의 책과 거룩한 도성과 이 책에 기록된 것들에서 그의 부분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

『 오 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
For ever, O LORD, thy word is settled in heaven.
(시 편 119:89)

     The Unknown Bible
     By
     Peter S. Ruckman

     (President, Pensacola Bible Institute, B.A., B.D., M.A., Th. M., Ph.D.)

     Copylight ⓒ 1984 by Peter S. Ruckman
     BIBLE BELIEVERS BOOKSTORE
     Pensacola, FL

     2013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Seoul, Korea

     킹제임스 성경에 감추어진  심오한 진리들
     
     피터 S. 럭크만 지음

     김진석 옮김

『 제5장ː주를 알아가는 것 』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