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30. 23:50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3월 16일 』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3월 16일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316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믿지 않기 때문이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다면, 너희가 이 산에게 말하여 ‘여기서 저리로 옮겨져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에게 불가능한 일이 전혀 없을 것이니라.(마태복음 17:20)

  나는 산을 옮겨보려고 애써봤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리고 나는 하나님의 자녀들 가운데 이러한 기적을 행할 수 있는 사람을 알지도 못한다.
  나는 주님의 말씀이 어째서 현실과 다른지 그 분께 여쭈어 보았다. 그리스도인들은 기도할 때에 혼자서 독백만 할 것이 아니라 항상 응답 받기를 기대해야 한다. 나는 내 질문에 대한 대답을 받았다.
  
“내 사랑하는 아들아, 네가 산을 옮길 수 없는 것은 네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없기 때문이다. 네게는 믿음이 몇 바구니나 가득 있다. 호도 한 알을 깨기 위해서 중공업에서나 쓰이는 천 톤짜리 망치를 사용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망치는 큰 일을 하기 위해서만 쓰이는 것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너는 장난삼아 산을 이리 저리 옮기는 일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하여 부름을 받은 것이다. 너는 하나님도 움직일 수 있다. 유대 민족이 금송아지를 숭배했을 때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멸망시키려 하시자 모세가 기도를 올려 하나님께서 결심을 바꾸셨던 일을 너는 기억하느냐? 하나님의 뜻을 바꾸어 놓는 것, 이것은 산을 옮기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일이다.”
  그 이후로 나는 산을 옮기려는 노력을 중단했다. 우리는 하늘나라에서 예수님과 함께 앉아 있다. 우리는 그곳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참여하는 하늘나라의 시민이다. 그리고 지상의 삶에서 산들이 우리 앞길을 가로막을 때, 우리는 산더러 움직이라고 명령할 필요가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그의 신부가
솔로몬의 노래(The Song of Solomon)에서 노래하였듯이.『내 사랑하는 이의 목소리로다! 보라, 그가 산들 위로 뛰며, 작은 산들 위로 가볍게 뛰며 오는도다.』(솔로몬의 노래 2:8)

  당신 삶에서 부딪치게 되는 고난과 역경의 산들을 옮기려고 하지 말아라. 그것들을 뛰어 넘어라. 그것들과는 상관없이 당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해야 할 의무들을 성실히 행하라.

────────────────────────────────
『 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03월 16일) 』 ...    
────────────────────────────────

(디모데후서 4:111
『 
1 그러므로 내가 하나님주 예수 그리스도, 곧 그가 나타나실 때와 그의 왕국에서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을 심판하실 분 앞에서 네게 명하노니, 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 견책하고 책망하며 권고하라. 3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이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고, 그들 자신의 정욕에 따라 가려운 귀를 즐겁게 해줄 선생들을 많이 두리라. 4 또한 그들이 그들의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꾸며 낸 이야기로 돌리리라.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며, 전도자의 일을 하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 6 내가 이미 제물로 드려질 준비가 되어 있고, 떠날 때가 이르렀도다. 7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9 너는 내게로 속히 오도록 힘쓰라. 10 데마는 이 현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크레스케는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티아로 갔으며 11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는 내 사역에 필요한 사람이니라.

(이사야 25:1)
『 오 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높이고, 내가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이는 주께서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셨음이요, 주의 옛 계획들은 신실함과 진리임이니이다. 』

(욥 기 34:21잠 언 5:21)
34:21 그분의 눈이 사람의 길들 위에 있나니 그분은 사람의 모든 걸음들을 보시는도다. 5:21 사람의 길들은 의 눈 앞에 있으니, 그가 사람의 모든 길들을 살펴보시느니라. 』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