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 13. 07:03

“ 추종본능(追從本能) ” (묵 상)

(묵 상) [20131127] ● 추종본능(追從本能)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추종본능(追從本能)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그들의 발은 악으로 달려가고, 그들은 무죄한 피를 흘리기에 급하니 그들의 생각은 죄악의 생각이요, 그들의 길에는 황폐함과 멸망이 있도다. 』(이사야 59:7) 

(잠 언 1:152:15이사야 59:7

1:15 내 아들아, 그들과 함께 다니지 말며, 네 발을 삼가 그들의 길에서 멀리하라. 2:15 그들의 길들은 비뚤어졌으며, 그들은 자기들의 길에서 완고하여졌느니라. 59:7 그들의 발은 악으로 달려가고, 그들은 무죄한 피를 흘리기에 급하니 그들의 생각은 죄악의 생각이요, 그들의 길에는 황폐함과 멸망이 있도다.

Proverbs 1:152:15Isaiah 59:7

1:15 My son, walk not thou in the way with them; refrain thy foot from their path: 2:15 Whose ways are crooked, and they froward in their paths: 59:7 Their feet run to evil, and they make haste to shed innocent blood: their thoughts are thoughts of iniquity; wasting and destruction are in their paths.

1127추종본능(追從本能)

『 또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파멸의 길을 따르리니
그들로 인하여 진리의 길이 비방을 받을 것이라. 』
(베드로후서 2:2)

  추종본능(追從本能), 이것은 화재와 같은 재난 발생 시에 최초로 행동을 개시한 사람을 따라 전체가 움직이는 본능입니다. 많은 사람이 달아나는 방향을 무의식적으로 안전하다고 느껴 따라가는 경향인데, 특히 내부구조를 모르는 장소에서 재난이 발생하면 강하게 나타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과 호텔, 극장 같은 곳이 요주의 장소이며, 가령 몸무게 65㎏의 성인 100명이 한꺼번에 밀릴 경우 순간 압력이 무려 18톤에 달해 자칫 압사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피본능은 결국 건물 안에 갇혀 한꺼번에 목숨을 잃는 대형 참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만일 건물 안에서 갑작스런 재난이 닥치면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2장’ 말씀에서 많은 사람들을 파멸의 길로 인도한 장본인들은 1절의『거짓 선지자들』『거짓 교사들』입니다. 어떤 목사가 유명하다고 그를 좇아 사람들과 몰려가거나, 어떤 교회에 사람이 많이 다니는 것을 보고 그곳에 진리가 있는 줄로 알고 같이 찾아간다면 “영적 압사”의 파멸에 이르게 됩니다. 이런 “영적 재난”을 피하려면 본인이 먼저 하나님의 바른 말씀을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영적 분별력을 갖추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영적 세계에서의 추종본능은 인생에 문제가 생겼을 때 더 크게 발휘되므로 다급하다고 무턱대고 추종하려 하지 말고, 바른 영적 상담자를 놓고 하나님께 진지하게 구해야 합니다. 영적인 일에 주님을 의지하고 침착히 대응한 당신을 위해 주님은 반드시 바른 의의 길들(the paths of righteousnessthe way of righteousness)을 보여 주실 것입니다. (H.S.Y.)

“ 의로운 자의 생각들은 옳으나, 악인의 조언들은 속이는 것이니라. ”
(잠 언 12:5)

그날의 양식Bread For A Day (여름호/2013-11-27) ... ┃

 추종본능(追從本能)

    by
 
   ■「그날의 양식」/2013. 11. 27

    Copyright ⓒ 2013   breadforaday.org    All rights reserved.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
여, 그러하옵니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어린양들을 먹이라. ”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
여, 그러하옵니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양들을 치라. ”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
여, 주께서는 모든 것을 아시며,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양들을 먹이라. ”

나를 따르라 !!!!  Follow me !!!

● 첼로 찬양 ─ 마음에 평안을 주는 찬송가 첼로 연주 Vol.2┃Peaceful Hymns on Piano & Cello Vol.2 (3:24:30)

[32430]

『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로마서 8: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 14:24 만군의 주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살아 있고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살 것이라. 또 이 물이 거기로 들어가므로 거기에는 매우 큰 고기떼가 있으리니 이는 그 물들이 치유될 것임이요, 강이 흐르는 곳에는 모든 것이 살 것이라.
And it shall come to pass, that every thing that liveth, which moveth, whithersoever the rivers shall come, shall live: and there shall be a very great multitude of fish, because these waters shall come thither: for they shall be healed; and every thing shall live whither the river cometh.

(에스겔 47:9Ezekiel 47:9)

(잠 언 2:122)

1 내 아들아, 네가 내 말들을 받고, 나의 계명들을 네 안에 간직하여, 2 네 귀를 지혜에 기울이며 네 마음을 명철에 두고, 3 정녕, 네가 지식을 구하려고 소리지르며 명철을 위하여 네 목소리를 높이고, 4 은을 구하듯이 지식을 구하며 숨겨진 보물들을 찾듯이 명철을 찾는다면, 5 네가 의 두려움을 깨달을 것이요, 하나님의 지식을 발견하리니 6 께서 지혜를 주시고 그의 입에서 지식과 명철이 나오느니라. 7 그는 의로운 자들을 위하여 건전한 지혜를 마련해 두시며, 정직하게 행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고, 8 공의의 길들을 지키시며, 자기 성도들의 길을 보존하시느니라. 9 그때에 너는 의와 공의와 공평을 깨달으리니, 정녕, 모든 선한 길이라. 10 ○ 지혜가 네 마음에 들어가면 지식이 네 혼을 즐겁게 할 것이며, 11 분별이 너를 보호할 것이요, 명철이 너를 지켜 12 악인의 길과 비뚤어진 것들을 말하는 자로부터 너를 구해 내리라. 13 그들은 정직한 길들을 떠나 어두운 길들로 행하고 14 악을 행하기를 기뻐하며 악한 자들의 완고함을 즐거워하나니 15 그들의 길들은 비뚤어졌으며, 그들은 자기들의 길에서 완고하여졌느니라. 16 지혜가 너를 타국 여인으로부터, 말로써 아첨하는 타국 여인으로부터 구하리라. 17 그녀는 젊은 시절의 인도자를 버리고 자기 하나님의 언약을 잊어버리나니 18 이는 그녀의 집은 죽음으로 기울어졌고 그녀의 길들은 죽은 자에게로 기울어졌음이라. 19 그녀에게로 가는 자는 아무도 다시 돌아오지 못하며 생명의 길들도 얻지 못하느니라. 20 지혜가 너를 선한 사람들의 길로 향하게 하며 의로운 자의 길들을 지키게 하리니 21 이는 정직한 자가 땅에 거할 것이며 온전한 자가 그 안에 남아 있을 것임이라. 22 그러나 악인은 세상에서 끊어질 것이며, 범죄자들은 그로부터 뽑히리라.

(시 편 71:124)

1 여, 내가 주를 신뢰하나이다. 나로 결코 치욕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2 주의 의 안에서 나를 구하시며 나로 모면하게 하소서. 내게 귀를 기울이시고 나를 구원하소서. 3 주께서는 내가 계속해서 의지할 굳건한 처소가 되소서. 주께서 나를 구원하도록 명령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기 때문이니이다. 4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악인의 손에서, 불의한 자와 잔인한 자의 손에서 구하소서. 5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내가 어릴 때부터 나의 의지시니이다. 6 주께서 나를 모태에서부터 붙드셨으며 내 어머니의 배에서 나를 꺼내신 분도 주시니 내가 계속해서 주를 찬양하리이다. 7 내가 많은 사람들에게 기이한 사람처럼 되었으나 주는 나의 굳건한 피난처시라. 8 주를 찬양함과 주를 존중함이 종일 내 입에 가득하게 하소서. 9 늙은 때에 나를 버리지 마시고 내 기력이 쇠할 때에 나를 내버리지 마소서. 10 내 원수들이 나에 대해 말하며 내 혼을 숨어 기다리는 자들이 함께 의논하여 11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으니 그를 쫓아가서 잡으라. 그를 구할 자가 아무도 없도다.” 하오니 12하나님이여, 내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13 내 혼을 대적하는 자들로 낭패와 멸망을 당하게 하시고 나를 해치려는 자들이 비방과 치욕으로 덮이게 하소서. 14 그러나 나는 계속해서 소망을 지니고 더욱더 주를 찬양하리이다. 15 내 입이 주의 의와 구원을 종일 전하리니 내가 그것을 헤아릴 수 없음이니이다. 16 내가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리니 내가 주의 의, 곧 주의 의만을 선포하리이다. 17하나님이여, 주께서 나를 어릴 때부터 가르치셨기에 내가 지금까지 주의 기이한 일들을 전하였나이다. 18 이제 내가 늙고 백발이 된 후에도 오 하나님이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내가 주의 능력을 이 세대에 전하고 또 주의 권능을 장차 올 모든 사람에게 전할 때까지 나를 버리지 마소서. 19하나님이여, 주의 의가 또한 심히 높으시니 주께서 위대한 역사들을 이루셨나이다. 오 하나님이여,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20 나에게 크고 쓰라린 고난을 보여 주신 주께서 나를 다시 살리시며 땅의 깊은 곳에서 나를 다시 끌어올리시리이다. 21 주께서 나로 더욱 창대케 하시며 모든 면에서 나를 위로하시리이다. 22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한 솔터리로 주를 찬양하리니, 곧 주의 진리를 찬양하리이다. 오 주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여, 내가 하프로 주께 노래하리이다. 23 내가 주께 노래할 때에 내 입술이 심히 기뻐하며 주께서 구속하신 내 혼도 기뻐하리이다. 24 내 혀도 온종일 주의 의를 말하리니 이는 나를 해치려는 자들이 낭패를 당하였으며 그들이 수치를 당하였음이니이다.

『 하나님으로 말하면 그의 길은 완전하고
의 말씀은 단련되었으며
그는 자기를 의뢰하는 모든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
『 
As for God, his way is perfect:
the word of the LORD is tried
:
he is a buckler to all those that trust in him.

(시 편 18:30Psalms 18:30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