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고 믿는 이유 ” (바른 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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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고 믿는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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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 기자는 우리 인간의 생을 한 마디로 이렇게 표현했다.『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어도 그 연수의 힘은 수고와 슬픔이니 그것이 곧 끊어지면 우리가 멀리 날아가나이다』(시편 90:10).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셔서 구원 계획을 세우시고 독생자를 제물로 내어주시어 갈보리에서 피흘려 죽게 하심으로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해 놓으셨고, 주님께서 삼 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사람들은 부활과 영생의 소망을 지니게 되었다(사도행전 23:6). 이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자기의 구세주로 믿고 영접하면 성령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렇게 해서 옛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새 사람은 부활의 능력을 갖게 된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이 다른 종교와 다른 것은 다른 종교는 성령에 의한 거듭남이 없다는 점이다. 그들은 몇 십 년을 믿고 고행을 해도 혼적 달관에 이를 뿐, 혼의 구원을 받지 못한다. 그들의 영은 죽은 채로 태어나 영이 죽은 채로 종교 생활을 하며 살다가 영이 죽은 채로 죽어 지옥에 가는 것이다. 생전에 그가 행한 업보로 개구리나 생쥐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이 지어낸 발상을 신뢰하는 자만큼 어리석은 자들이 다른 어리석은 자들을 속이고 있는 것뿐이다. 예수님의 약속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2 내 아버지 집에는 많은 저택들(many mansions)이 있느니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리라. 나는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러 가노라. 3 내가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면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내가 있는 그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한복음 14:2, 3). 【 질문 ① 】왜 이 약속은 19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일까? 『8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9 주의 약속은 어떤 사람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우리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어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회개에 이르게 하려 하심이라.』(베드로후서 3:8, 9)고 말씀하셨다. 주님께서 지체하시는 것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처럼 단순히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우리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어 아무도 멸망하지 않게 하시려는 자애가 있는 것이다. 복음이 도처에서 전해져 왔지만 막상 오늘 밤에 주님이 오신다면 이 나라에서 들림 받을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는가? 거듭나지 않은 사람이 휴거에 열광한다고 해서 올라간다고 생각하는가? 거듭나지 않은 채 교회만 열심히 다녔다고 해서 올라가겠는가? 구원받지 않고 악령을 받아 허튼 소리 내는 자들이 올라가겠는가? 구원받았는지 안 받았는지도 모르면서 끝까지 견디는 자들이 올라가겠는가? 우상을 섬기고, 죽은 조상을 섬기는 자들이 올라가겠는가?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위해 세우신 구원 계획을 실현하시려고 독생자를 내어 주셨는데, 복음을 믿은 소수의 사람들만 데려가시고 많은 사람들은 이 땅에 남아 역사상 전무후무한 대환란(great tribulation)을 겪어 죽게 하는 것이 그분의 뜻이겠는가?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뜻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모두,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는 것이다(요한복음 6:39). 예수님께서 자신을 죽여 교회를 낳으신 것은 하나님의 일을 하게 하시려는 것인데, 그 일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거듭나게 하는 것이다(요한복음 6:29). 그런데, 교회들은 사람만 모아 돈이나 벌려고 할 뿐, 도대체 복음을 전하지 않는 것이다. 회중의 구원에는 관심이 없고 데리고 교회놀이하는 일에만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 질문 ②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차기까지 이스라엘의 일부가 완고하게 된 것이란?(로마서 11:25) 유대인들은 메시야를 거부한 죄 때문에 하나님께 버림을 받았고, 그 사이에 이방인들이 하나님의 구원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것이 교회 시대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을 반드시 회복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약속이다. 그렇다면 그 때가 언제인가? 그것은 이방인들의 죄가 가득 차서 그들이 심판을 받을 때이다(창세기 15:16┃마태복음 23:32). 【 질문 ③ 】무화과나무의 비유란?(마태복음 24:32∼35)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을 상징한다. 예수님께서 저주하셨던 나무는 무화과나무였다(누가복음 13:6∼9). 잎만 무성하고 열매가 없는 무화과나무는 열매없이 입으로만 부르짖는 종교적인 위선자들을 상징한다. 3년 동안 가꾼 무화과나무는 열매는 없고 잎만 무성하여 잘려 버려진 것이다. 이것은 A.D. 70년에 예루살렘이 파괴된 것에 비유된다. 예수님께서 이 말씀을 하셨을 때 유대인들은 팔레스타인 땅에 있었기에 이 일은 앞으로 이스라엘이 파괴되고 재건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A.D. 70년 예루살렘이 파괴된 후 이스라엘은 세계 도처에 흩어져 “그의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리라.”(마태복음 27:25)고 했던 그들의 외침대로 하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혹독한 시련을 주셨고, 그들은 히틀러에게 600만 명이나 희생되었던 것이다. 그 때에 이스라엘에게 희망이란 전무하였다. 완전히 저주받은 민족이 되었던 것이다. 그런데 그 무화과나무의 가지가 유연해지고 잎이 나온 것이다. 무에서 유를 생성시키시고 불가능한 것이 없으신 하나님께서 팔레스타인 땅에 유대인들을 모으셨고, 드디어 1948년 5월 14일 이스라엘이란 국가가 탄생된 것이다. 이것은 기적이요 신비였다. 이스라엘이 재건된 모습을 통해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운 줄을 알아야 한다. 【 질문 ③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모든 일이 이루어질 것이란?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2장’에서 말씀하셨던 이 세대란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로 대표를 이룬 세대를 말하는데, 이는 왕을 거부하고 예수님께서 행하신 능력을 마귀의 능력을 입어 행했다고 하는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한 그 세대이다. 이것은 영적으로 눈멀고 마음이 완악한 마귀들린 상태의 이스라엘을 말한다. 그래서 이 세대란 ‘독사들의 세대’(마태복음 12:34)라고도 불리우며, ‘악하고 음란한 세대’(마태복음 12:39)라고도 불리우고, 또 ‘악한 세대’(마태복음 12:45)라고도 불리우는 세대를 말한다. 이 세대란 특정한 시간만을 뜻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특정한 사람들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다. 즉 예수 그리스도께 반역한 무리들의 세대라고 보는 것이 합당하다. 이스라엘이 독립한 1948년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까지 한 세대의 기간이 몇 년인지는 정확하게 말할 수 없지만, 1948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분명히 볼 것이라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경영방침 우리는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우주와 인간을 다루시는 한 가지 방법을 알게 되는데 그것은
일곱(Sevenㆍ7ㆍ七)이라는 숫자이다. 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일하시고 7일째는 쉬셨으며 또 그렇게 하라고 명령하셨다.
6주가 지나고 일곱째 주 끝에는
오순절을 지키며, 6년이 지난 7년째는
땅의 안식을 위한 안식년이다(레위기 25:4). 7번씩 일곱 해를 지난 후 50번째 해에는 오순절을 지키고 그 해를 “환희의 해”(jubile)라고
한다(레위기 25장). 6천
년이 지나고 7천 년째는 안식을 위한 천년왕국이다(요한계시록
20장). 인간이 다스렸던 6천 년이 지나면 하나님께서 직접 1000년을 다스리신다(이사야 14:7). ‘마가복음
13:35’에서 주인은 타국으로 가면서 그의 종들에게
일을 맡기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그 집주인이 언제 올는지,
저녁일는지, 밤중일는지, 닭이 울 때일는지, 아니면 아침일는지 너희가
모르기 때문이라.』저녁은
6∼9시까지이고,
밤중은 9∼12시까지이며,
닭이 울 때는 12∼3시까지이며,
아침은 3∼6시까지이다.
교회 시대 2000년을 살펴보면 A.D. 33∼500년까지는
저녁에 해당되고, A.D.
500∼1000년까지는
밤중에, A.D.
1000∼1500년까지는
닭이 울 때(종교개혁)에 해당되며, 아침은 A.D. 1500∼2000년에 해당된다. 우리는 지금 1999년
11월을 지나가고 있다. 이 달력이
맞다면 우리는 2000년을 불과 50여
일 남겨두고 있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오시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이다.
거짓말하실 수 없는 그분의 약속이다. ──────────────────────────────── (빌립보서 3:20, 21/4:1). (디도서 2:12∼15/3:5∼8) (골로새서 1:3∼6) (고린도전서 9:9, 10) (베드로전서 3:15, 16) (요한계시록 22:7, 12,
20) (시편 24:7∼10┃3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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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5:10ㆍJohn 15:10) (요한복음 3:1∼21) (빌립보서 3:17∼4:9) (데살로니가후서 3:1∼14) (디도서 1:7∼2:15) (베드로후서 3:8∼18) (유다서 1∼25) To the only wise God our Saviour,
be glory and majesty, ┃제1부┃예언, 탄생┃ [3] No.4 Chorus:And the glory of the LORDㆍ주의 영광 (02:57) 【 CHORUS 】5 And the glory of the LORD shall be revealed, and all flesh shall see it together:for the mouth of the LORD hath spoken it. (이사야 40:5)주의 영광이 나타나게 될 것이며,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니 이는 주의 입이 그것을 말씀하셨음이라.” 하는도다. [4] No.5, 6 Recitative & Air bass: Thus saith the Lord...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ㆍ주가 말하노니...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04:29) 【 RECITATIVE 】(Accompanied
- Bass) (학개 2:6, 7┃말라키 3:1)2:6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니, 조금 있으면 하늘들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내가 또 한 번 흔들 것이요, 7 또 내가 모든 민족들을 진동시키리니 모든 민족들의 열망이 이르리라. 그러면 내가 이 집을 영광으로 채우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3:1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하리라. 또 너희가 찾고 있는 주가 갑자기 자기 성전에 오리니, 곧 너희가 기뻐하는 언약의 사자니라. 보라, 그가 오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 AIR 】(Alt0) 2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 and who shall stand when he appeareth? for he is like a refiner’s fire,... (말라키 3:2)그러나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그가 나타날 때 누가 서겠느냐? 이는 그가 정련하는 자의 불과 같고, 표백하는 자의 비누 같음이라. ┃제3부┃부활과 영원한 생명┃ [1] No.45 Air soprano: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ㆍ나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심을 안다. (05:14) 【 AIR 】(Soprano) 25 For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and that he shall stand at the latter day upon the earth:26 And though after my skin worms destroy this body, yet in my flesh shall I see God:20 But now is Christ risen from the dead, and become the firstfruits of them that slept. (욥기 19:25, 26┃고린도전서 15:20)25 이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시고 훗날 그가 땅에 서실 것임을 내가 앎이라. 26 내 피부에 벌레들이 이 몸을 멸하여도 내가 내 몸을 입고 하나님을 보리라.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들로부터 살아나셔서 잠들었던 자들의 첫열매들이 되셨느니라. [2] No.46 Chorus:Since by man came death ㆍ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01:51) 【 CHORUS 】21 For since by man came death, of the dead. 【 CHORUS 】22 For as in Adam all die, alive. (고린도전서 15:21, 22)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이는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살게 하려 함이라.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ㆍ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10:10) 【 RECITATIVE 】(Accompanied
- Bass) (고린도전서 15:51, 52a)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 AIR 】(Bass)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53 For this corruptible must put on incorruption, and this mortal must put on immortality. (고린도전서 15:52b, 53)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But thanks be to Godㆍ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04:57) 【 RECITATIVE 】(Alto) 54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the saying that is written, Death is swallowed up in victory. (고린도전서 15:54)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또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함을 입게 되면 그때 “사망이 승리 속에 삼킨 바 되었느니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 DUET 】(Alto and Tenor) 55 O death, where is thy sting? O grave, where is thy victory? 56 The sting of death is sin;and the strength of sin is the law. (고린도전서 15:55, 56)55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오 음부야,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능력은 율법이라. 【 CHORUS 】57 But thanks be to God, which giveth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고린도전서 15:57)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 No.52 Air alto: If God be for usㆍ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04:40) 【 AIR 】(Soprano) 31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33 Who shall lay any thing to the charge of God’s elect? It is God that justifieth. 34 Who is he that condemneth? It is Christ that died, yea rather, that is risen again, who is even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maketh intercession for us. (로마서 8:31∼34)31 그렇다면 이런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에게 누가 혐의를 씌우리요?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분은 그리스도시라. 그분은 또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셔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느니라.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 ㆍ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06:37) 【 CHORUS 】 12 ...Worthy is the Lamb that was slain 9 ...and hast redeemed us to God by thy blood 12 ...to receive power, and riches,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ur, and glory, and blessing. 13 ...Blessing, and honour, and glory, and power, be unto him that sitteth upon the throne, and unto the Lamb for ever and ever. 14 ...Amen. (요한계시록 5:9, 12∼14)9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르며 말하기를 “주께서 그 책을 취하시며 그 봉인들을 열기에 합당하시니이다.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 12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권세와 부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라고 하더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과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각 피조물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이 말하기를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있을지어다.”라고 하더라. 14 그때 그 네 짐승이 말하기를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분에게 경배하더라. 〔 시편 99:9 〕 (로마서 8:19)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주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주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 주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이는 왕국이 주의 것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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