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3. 8. 23:11

헤르몬의 이슬 - (3)

2003. 06

─────────────────────────────────────
믿음의 선조들의 명언 및 시(詩)

천둥 소리와 함께 주께서 오시네, 내 혼에 나팔 소리가 울리면, 나는 여기를 떠나겠네.

(칼라 폭스)

─────────────────────────────────────
삶을 풍성하게 하는 예화

“ 주님을 파는 아버지는 원치 않습니다. ”

후르레스끄라는 성도는 죽도록 매를 맞고 붉게 달아오른 쇠갈고리와 칼로 고문을 당했습니다. 간수들은 굶은 쥐들을 감방에 들여 놓아, 그는 잠을 잘 수도 없었습니다. 그가 눈을 잠시 붙이려고 하면 쥐들이 달려들었기 때문에 쥐들을 쫓아야만 했습니다.
간수들은 그를 2주동안 밤낮으로 세워놓고 동역하는 성도들을 배반하도록 강요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그들은 그의 14살난 아들을 데려다 그의 앞에서 사정없이 채찍질했습니다. 그는 이 장면을 눈뜨고 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들아, 나는 이들에게 말해야 되겠다. 나는 더 이상 차마 볼 수가 없구나.”

그러자 그의 아들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아버지, 저는 주님을 파는 아버지를 원치 않습니다. 끝까지 견디십시오. 만약 이들이 나를 죽인다면 나는 예수님과 조국을 위하여 죽을 것입니다.”

악의에 찬 간수들은 소년을 그 자리에서 때려 죽였습니다. 감방벽은 붉은 피로 물들었습니다. 소년은 주님을 찬양하며 숨을 거두었습니다.

─────────────────────────────────────
믿음을 점검하는 혼의 닻

“ 보내심을 받음 ”

당신은 섬기라고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죄인들의 혼을 이겨오라고 보내심을 받았다는 말입니다. 이를 위해서 당신은 목숨을 내어놓아야 합니다. 당신은 복음을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서 당신의 목숨을 내어놓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까? 당신이 목숨을 내어놓으면 그 생명을 잃지 않을 것이요, 당신이 생명을 아끼면 그것을 잃을 것이라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말씀하십니다(마태복음 10391625┃마가복음 835┃누가복음 924).
당신은 진리를 증거하라고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지금 이 시대에는 사람들이
“항상 배우나 진리의 지식에는 결코 이를 수”(디모데후서 37)없는 시대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것이 “마지막 날들에 아주 어려운 때”인 것입니다.『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고 교만하며, 하나님을 모독하고 부모에게 불순종하며, 감사하지 아니하고 거룩하지 아니하며』(디모데후서 3:2), 그래서 나나 당신은 이런 사람들에게 진리를 증거하라고 세상으로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진리에 대적하는 자들, 하나님을 섬기기보다는 자신을 높이는 배교자들, 바른 성경을 거부하는 자들, 지금은 이런 자들이 판을 치고 있는, 그래서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직전에 놓여 있는 마지막 날들(데살로니가후서 214),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 당신과 나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말씀하십니다.『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한복음 20:21).

《요한복음 주석서》(p.668, 669/피터 S. 럭크만) ...

─────────────────────────────────────
그리스도인을 위한 신앙의 양서

『 휴거 이후에 있을 일들 』 (피터 S. 럭크만/2005.)휴거 이후에 있을 일들
피터 S. 럭크만 지음/편집부 옮김
167쪽/5,000

하늘나라, 지옥, 그리스도의 심판석, 백보좌 심판석, 휴거와 재림에 대한 성경적인 종말론과 복음 초청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