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5. 1. 12:57

“ ‘셀라’(Selah)는 단순히 음악적 기호에 불과한가 ” (바른 분별)

(바른 분별) [20080109] ● ‘셀라’(Selah)는 단순히 음악적 기호에 불과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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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셀라’(Selah)는 단순히 음악적 기호에 불과한가?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국민일보〉‘믿음의 Q&A 코너에서 “셀라”(Selah)에 관한 언급을 보았다. 신문에 답변을 단 김휘현 목사(구로반석교회)는 셀라의 정확한 의미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시편에 71회, 하박국에 3회 사용된 셀라가 어떤 음악적인 지시를 가리킬 것이라는 신학자들의 추측만을 설명으로 달아놓았다.

  “셀라”(Selah)는 성경을 믿지 않는 거듭나지 못한 신학자들의 추측과는 달리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관련된 문맥에서 발견되는 표현이다.『이 영광의 이 누구신가? 만군의 시니 그는 영광의 이시로다. 셀라』(시편 24:10).『주는 나의 은신처시니 주께서 고난으로부터 나를 보호하시며 구원의 노래들로 나를 두르시리이다. 셀라』(시편 32:7).
  “셀라”는 40개의 서로 다른 시편에서 모두 71번 나오며, 하박국 3장에서 3번 더 발견되는데, 거기서는 장 전체가 ‘재림’에 관한 내용이다. 많은 학자들은 변개된〈칠십인역LXXSeptuagint의 개념을 따라서, “셀라”에는 “간주곡”과 “영원히”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가르치고 있고, 그래서 대부분의 주석가들은 이 말을 “음악의 간주”나 “쉼표”로 만들어 버린다.
  그러나 
“셀라”는 신명기 3231에서처럼 “반석”을 언급하거나, (셀라, 페트라에서처럼) 에돔에 있는 “바위 성읍”을 언급하거나, (셀라-함마레콧에서처럼) “도피의 바위”를 언급하거나, (시편에서처럼) “매다는 것,” “짓밟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시편 18:231:342:9에서는 “대환란”(The Tribulation) 때 어떤 살인자들을 위한 도피 성읍에 대한 언급에 사용되기도 한다.
  대환란 때 유대인들은 적그리스도의 낯을 피하여 
“페트라”라는 바위 성읍으로 숨을 것이다.『그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들로 도망하라』(마태복음 24:16).『 ○ 그러므로 보라, 내가 그녀를 꾀어 광야로 데려가서 그녀에게 위로하여 말하리라』(호세아 2:14).『그 여인은 광야로 도망하였는데 그곳에는 그들이 그녀를 일천이백육십 일 동안 부양하도록 하나님께서 그녀를 위하여 마련해 놓으신 곳이 있더라』(요한계시록 12:6). 신명기 32장에는 그들의 하나님을 “반석”(the Rock)이라는 말로 여러 번 설명하고 있는데(신명기 32:4, 15, 18, 30, 31), 이것은 그들이 바위로 된 피난처에 숨는다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이스라엘이 대환란 때 에돔에 있는 페트라(바위 도시)로 들어간다는 사실은 시편 60:8, 9과 108:10도 증거하고 있는 바이다.『누가 나를 견고한 성읍으로 데려가며 누가 나를 에돔으로 인도할 것인가?』(시편 60:9)
 
 많은 학자들은 “셀라”를 단순한 음악적 기호로 취급해 버림으로써, 이에 대한 모든 참조 구절, 모든 유사점, 모든 교리, 모든 예언적 내용들을 놓쳐버린다. 시편 3편은 총 8절밖에 되지 않지만 “셀라”가 세 번 나온다. 반면 시편 119편은 176절에 달하는데도 “셀라”가 단 한 번도 나오지 않는다. 만약 이것이 단순한 음악 기호라면 110개의 시편들에서는 왜 “쉼표”가 나오지 않는가?
  
“셀라”는 재림에 관한 문맥에서 등장하는 특별한 단어이다. 그것은 재림의 영광, 대환란의 고통, 왕의 위엄, 환란 중의 유대인들이 받는 도움 등 포괄적인 재림 관련 문맥에 등장하는 매우 독특한 단어인 것이다.  BP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 (2008-01-09) ...

  셀라 페트라

  칠십인역(七十人譯)LXXSeptuagint

“칠십인역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일반적인 대답은 다음과 같다.

칠십인역은 히브리어로 된 구약을 헬라어로 번역한 권위있는 번역본으로 프톨레미 2세가 통치하던 B.C. 250년경 72명의 유대인들이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만든 것이다.

  그러나 성경을 잘못 배운 학자들은 <칠십인역>을 위의 대답에서처럼 신뢰할 만한 헬라어로 된 구약성경으로 소개한다. 원래 구약성경은 히브리어로 기록되었기에 원래의 뜻을 알려면 히브리 맛소라 원문(Hebrew Massortic Text)을 보면 된다. 만일 <칠십인역>의 번역이 올바르다면 참조용으로라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칠십인역>은 성경을 잘못 배운 학자들의 주장처럼 B.C. 250년경 72명의 유대인 학자들이 알렉산드리아에서 번역한 성경이 아니라, A.D. 250년경에 일단의 배교자들이 조작해서 만들어 낸 것이다. 이 사실은 다수의 사람들이 모르거나 거부하는 것이다.
  이들 학자들은 이 <칠십인역>을 그들의 무지와 변명의 피난처로 사용해 온 것이다. 일반 성도들이 잘 접근할 수 없는 비현실적인 <칠십인역>에는 자신들의 주장과 같이 되어 있다고 말하면 우선은 얼버무릴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학자들이 강단에서 주장해 온 불분명한 이론들이 학생들에 의해 여과없이 수용되어 확산됨으로 거짓 주장이 만연하게 된 것이다.

칠십인역의 망상(1996말씀보존학회)에서 발췌...

 『 ‘셀라’는 단순히 음악적 기호에 불과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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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블 파워」/2008.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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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편 3:18)  ─ 다윗의 시, 그가 자기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 ─

 1여, 나를 괴롭히는 자들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나를 대적하여 일어서는 자들이 많나이다. 2 많은 자들이 나의 혼을 가리켜 말하기를 “그에게는 하나님의 도움이 없다.” 하나이다. 셀라. 3 그러나, 오 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며 내 머리를 들어올리시는 분이시니이다. 4 ○ 내가 내 음성으로 께 부르짖었더니 그가 그의 거룩한 산에서 내 음성을 들으셨도다. 셀라. 5 내가 누워 자고 또 깨었으니 이는 께서 나를 붙드심이라. 6 수만이 나를 대적하여 포위해도 내가 두려워하지 않으리이다. 7여, 일어나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는 나의 모든 원수들의 턱뼈를 치셨으며 주께서 악인들의 이를 부수셨나이다. 8 구원은 께 있으며 주의 복은 주의 백성 위에 있나이다. 셀라.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
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2:17 And the world passeth away, and the lust thereof: but he that doeth the will of God abideth for ever.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