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9. 02:17

“ 휴거를 가린 <한글개역성경> ” (바른 성경)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주께 영광을ㆍGLORY TO THE LORD 】

● 휴거를 가린 <한글개역성경>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누가복음 17:36 】

한글 킹제임스 성경 〉

또 두 사람이 들에 있는데, 한 사람은 데려가게 되고 한 사람은 남게 되리라.”고 하시니라.

글 개역/개역개정판 성경 〉

없음.(절 전체 삭제)

휴거는 부활과 더불어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요 절정이다. 불교, 힌두교, 이슬람, 유교, 도교, 신도교, 천주교, 통일교, 몰몬교, 갖가지 토속 신앙들은 인간이 만들었거나 인간이 얼버무려 놓은 대상, 즉 자신도 알지 못하는 신들을 섬긴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 종교나 하나 붙들고 있으면 되지 않느냐고 말한다. 그들은 그 신에 관한 지식이 없으면서도 아는 체하거나 마치 그 신과 교통하는 것처럼 행세하기도 하지만 그들이 믿는 대상은 거의 다 사람이 그린 그림이나 손으로 깎아 만든 인간 모습의 우상들이다.『민족들의 모든 신들은 우상이나 께서는 하늘들을 지으셨음이로다』(시편 96:5).『그들의 우상들은 은과 금이며 사람의 수공물이라』(시편 115:4).『이제 그들이 더욱더 죄를 짓고 자기들을 위하여 그들의 은으로 형상들을 부어 만들고 자기들의 고안대로 우상들을 만들었으니, 그 모두가 장인들이 만든 것이라. 그들이 그것들에 대해 말하기를 “희생제를 드리는 자들은 송아지들에게 입맞출지니라.” 하는도다』(호세아 13:2). 성경은 하나님을 믿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지식을 강조한다(디모데전서 24). 성경적 지식이 없이, 다시 말하면 성경을 공부하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을 섬기려 한다면 우상을 섬기는 것과 같이 된다고 우려하고 있다.『민족들에게 도피한 너희는 스스로 모여서 오라. 함께 다가오라. 그들은 지식이 없어서 자기들의 새긴 형상의 나무를 세우고, 구원하지도 못하는 신에게 기도하는도다』(이사야 45:20). 하나님을 알고 믿으며 따르려는 사람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것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이다.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식의 시작이요 지혜의 시작이다(욥기 2828┃잠언 17910). 성경은 이스라엘이 지식의 부족으로 망한다고 썼으며(호세아 46),『나는 자비를 원하고 희생제를 원치 아니하나니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번제보다 낫도다.』(호세아 66)라고 말씀한다. 성경은 인류 역사상 쓰여졌던 수많은 책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이것은 종교들의 경전이라 부르는 논어, 코란, 베다, 수트라, 몰몬경, 공산주의 이론, 진화론의 종의 기원, 주체사상, 기타 혁명 이론들과는 비교할 수도 없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유일한 책이기 때문이다(디모데후서 316┃베드로후서 120, 21).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되었음을 믿지 못하는 사람은 성령님으로부터 어떤 조명도 받을 수 없게 되어 성경을 알 수 없게 된다. 성경을 알려면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한다. 그래서 인간은 두 번 태어나야 하는데 한 번은 물로, 또 한 번은 성령으로 태어나야 한다.5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신으로 난 것은 육이요, 또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 . 7 내가 너에게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고 말한 것을 이상히 여기지 말라. 8 바람이 임의로 불어서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듯이 성령으로 난 사람은 모두 그와 같으니라.”고 하시더라』(요한복음 3:58). 세상에 있는 모든 종교는 거듭남이 없이 인간의 혼으로 달관(達觀)하려고 묵상을 하고, 명상을 하고, 혼인을 안 하고, 음식을 가려먹고, 곤충, 물고기, 조류, 짐승들에게까지 연민을 갖고 때로는 숭앙의 대상으로 삼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짓을 한다고 해서 거듭날 수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실현하시기 위해 예언하신대로 십자가에 못박혀 하나님의 피를 흘려 주시어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해 놓으셨다.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죄가 아담 안으로 들어왔고 그 죄에 의하여 사망이 온 것이기 때문이다. 아담의 죄로 인해 그의 후손들은 죄를 전가받았고, 그 죄의 삯으로 사망에 이르게 되었으나,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접하면 예수님의 영이 죄인 안으로 들어와 그 사람의 죄를 깨끗케 해주시고 영생을 지닌 하나님의 자녀로 받아 주신다. 그 순간에 죽었던 영이 거듭나고 마귀에게 넘어갔던 혼이 구원을 받아 장차 몸의 구속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기독교 신앙이 다른 종교와 다른 점이다.
다른 종교들을 추종하는 자들은 스스로도 규명하지 못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신들을 규명하지 못하며 대개는 마귀가 사람을 속이기 때문에 만들어 놓은 올무와 함정에 걸려들어 멸망의 길로 치달아 결국 죽으면 죄의 형벌과 지옥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지옥은 사람을 보내기 위해 만든 곳이 아니라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보내기 위해 만든 곳이기에(마태복음
2541) 사람이 절대로 가서는 안 되는 곳이다. 지옥은 한 번 들어가면 영원히 고통받는 곳이며 영원히 나올 수 없는 형벌의 장소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믿지 않으면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무시하는 무지한 군상들이 가는 저주의 장소이다. 다른 종교에서는 거짓되이 사후의 생을 말한다. 윤회, 낙원, 극락,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막연한 넋두리를 믿는 사람의 종말이 어떻게 될 것 같은가? 종교를 갖는 것이 중요한가 아니면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약속하신 것을 기록해서 제시한 성경을 믿는 것이 중요한가? 사람의 말을 믿는 것이 중요한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이 중요한가? 마귀는 인간을 파멸시켜 지옥에 보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구원받은 사람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다는 복음을 가린다. 이것은 무서운 속임수인데 대개는 성경을 믿지 않고 의심하거나 성경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당한다.3 그러나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려졌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가려진 것이라. 4 그들 가운데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느니라』(고린도후서 4:3, 4).

성경에는 거듭나지 않은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신비”(mysteries)들이 여러 가지 있다. 하나님께서는 이 신비들을 거듭나서 성경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만 계시해 주신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성경을 기록했으면서도 깨우치지 못한 부분들이 많이 있었다.16 그러나 너희 눈은 볼 수 있고 또 너희 귀는 들을 수 있으니 복이 있도다. 17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많은 선지자들과 의인들이 너희가 보는 것을 보기 원하였으나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듣는 것을 듣기 원하였으나 듣지 못하였느니라』(마태복음 13:16, 17).
〈개역성경/개역개정판〉은 이 신비들을 모두 “비밀”(secret)이라고 번역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감추어졌기에 비밀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박옥수 목사 같은 사람에게는 죄사함을 받는 것도 비밀이 된다. 구원받은 성도가 휴거된다는 것은 신비이다. 다른 종교들은 그들의 교주가 다 죽었고 묻혀서 썩어 버렸다. 그들 종교가 인간이 만든 것임이 분명한 것은 썩어 한 줌 흙으로 변한 자들이 살아있는 사람들을 구원한다고 거짓말하기 때문이다.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을 무슨 수로 구원하는가? 예수님께서는 죽으시고 장사지낸 지 삼 일 만에 성경대로 살아나시어 지상에 40일 동안 계시면서 적어도 5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보이시고 때로는 함께 먹기도 하시고 함께 길을 가기도 하셨다(고린도전서 156┃누가복음 241335┃요한복음 219, 10). 그후 여러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몸소 하늘로 들림을 받아 휴거되셨다. 주님은 자신의 휴거를 미리 말씀하셨고 셋째 하늘에 가셔서 처소를 예비하면 구원받은 성도들을 데리러 오시겠다고 약속하셨다(요한복음 1413┃사도행전 110, 11). 성경은 주님이 두 번에 걸쳐 오신다고 예언하셨다. 한 번은 공중으로 오시고 그때로부터 7년 후에는 땅으로 오신다. 공중으로 오시는 것은 구원받고 잠든 성도들을 부활시켜 공중으로 끌어 올리시는 것이고 이어서 구원받고 살아 있는 성도들, 즉 우리들을 끌어 올리시기 위해서이다.13 형제들아, 잠든 자들에 관해서는 너희가 모르게 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너희가 소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14 예수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것을 우리가 믿는다면 그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예수 안에서 잠든 자들도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 우리가 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께서 오실 때까지 살아남아 이는 우리가 잠들어 있는 자들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16 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리고 나서 살아남아 있는 우리도 공중에서 와 만나기 위하여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 올려가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영원히 와 함께 있으리라. 18 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데살로니가전서 4:1318).
현재 구원받은 성도들은 영이 살아났고 혼이 구원받았지만 몸은 여전히 구원받지 못한 채 살고 있어 죽으면 영은 하나님께로 올라가고 혼은 셋째 하늘 낙원으로 가게 되지만 몸은 흙으로 빚어졌기에 썩어 한 줌 흙으로 돌아가게 된다. 우리는 주님이 공중에 오셔서 우리의 이름을 부를때까지는 몸의 구속을 기다리는 상태에 있다.
『그들뿐만 아니라 성령의 첫열매들을 가진 우리까지도 속으로 신음하며 양자 되는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느니라』(로마서 8:23). 주님이 공중에 오셔서 부르시면 눈깜짝할 순간에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같이 변모되어 빛의 속도인 초당 185,000마일보다 더 빠른 우주 여행에 적합하고 우주(셋째 하늘)에서 살아갈 수 있는 적합한 몸으로 바뀌게 된다.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고린도전서 15:5153).
우리 성도들은 휴거될 날을 학수고대하며 산다. 성경을 모르면 이에 대한 소망도 기대도 없이 살게 된다. 사는 동안 자신을 즐겁게 하며 살다가 죽으면 지옥으로 떨어지게 된다. 정치가, 사업가, 연예인, 운동선수, 교육가, 종교인, 연주자, 성악가, 농부, 어부, 기술자, 그 외 무엇으로 살았든지 이 진리를 모르면 어떻게 되는가? 썩어 없어질 짐승처럼 살다가 죽어 지옥에 가게 된다고 인간을 창조하시고 인간의 역사를 기록하신 하나님께서 알게 하셨다.
12 사람이 존귀할지라도 오래 살지 못하니 그가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 20 사람이 존귀에 처해 있어도 깨닫지 못하면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시편 49:12, 20).

성도의 휴거를 가리는 성경은 분명 하나님의 작품이 아니다. 변개된 성경은 마귀가 만들어내서 그처럼 분명한 계시를 사람들에게 가려 알지도 믿지도 못하게 만들어 구원받지도 못하게 방해하는 것이다. 무수한 사람들이 구원받지 않은 채 교회에만 열심히 다니려 하고 세상에서 봉사하며 선행에만 열중하려고 한다. 어떤 사람은 새벽기도만 다니려 하고 어떤 사람은 금식하며 밤을 새우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선행만 행하고 있다. 모두 성경에 없는 것들을 하면서 지성이면 감천일 것이라고 여겨 다른 종교와 다름없는 이색 기독교 신자들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교인들을 자기가 우상을 섬기는 절에 다니지 않는 것이나 조상들에게 각종 제사를 지내지 않고 교회에 다니는 것으로 잘하고 있다고 여길지도 모른다. 또 한편으로는 통일교나 천주교에 다니지 않는 것으로나 여호와의 증인이나 안식 교회 같은 곳에 다니지 않는 것으로 안위를 삼을지도 모른다. 그런 곳에 연루되지 않고 자신을 지켜낸 것은 잘한 일이다. 또 병고친다고 떠들고, 귀신 쫓는다고 떠들며, 사람들을 모아 돌팔이짓이나 푼수짓 하는 자들에 속아 넘어가지 않는 것만도 잘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구원파나 그와 같은 류의 패들, 즉 구원을 빙자해서 돈을 갈취하는 자들에게 속아 넘어가지 않은 것도 잘한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의 현재 상태는 어떠한가? 오늘죽는다 해도 낙원에 갈 확신이 있는가? 당신은 언제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믿고 영접했는가? 만일 당신이 대부분의 장로교회나 남침례교회들이 가르치는 것처럼 극단적 칼빈주의를 따라 믿는 체하며 교회에 다니고 있다면, 당신은 구원받지 않고서도 짐짓 구원받은 것인 양 새벽부터 교회에 다니면서 십일조나 헌금을 남보다 많이 그리고 더 착실히 했다고 자부하고 있을 것이다. 성경보다는 목사의 말을 더 신뢰하고 있다면 분명 당신은 휴거의 기대도 없고 부활의 소망도 없이 교회에만 다니며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기보다는 하나님의 처분에 자신을 맡기고 그리스도인 행세를 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그들과 반대의 신학을 펴는 감리교나 성결교나 천주교에 몸담고 있다면 어떻게 되는가? 끝까지 견뎌야 구원을 받는다는 환란 성도들에게 해당되는 교리를 붙듦으로 인해 역시 구원받지 않은 채 교회에 다니면서 자기 행위로 구원을 이루어 보려고 애쓰고 있을 것이다. 그들 개신 교회들의 종말론은 대개 무천년주의나 후천년주의 종말론이기 때문에 지상에다 교단 교회만 많이 세우면 천국이나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한 것으로 여겨 교회 아닌 교회를 세우는 데 총력을 기울이며 복음도 진리도 없는 그런 교회들의 숫자나 자랑하는 것이다. 칼빈주의자라면 굳이 선교를 할 필요도 없는데 그들은
『이 왕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런 후에야 끝이 오리라.』(마태복음 2414)는 성경 말씀을 오행하여 왕국 복음을 은혜의 복음으로 잘못 알고서 선교 아닌 선교를 위해 선교사 아닌 선교사들을 파송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이 전적으로 타락해서 의지를 써서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할 수도 없고, 예수님의 피가 구원받기로 예정된 사람들에게만 해당되고, 어떤 사람은 자신이 죄인인 줄 알고 예수님을 믿고 싶은데도 예정 밖에 있어 믿을 수 없고, 하나님께서 믿기 싫어하는 어떤 사람까지도 무조건 선택해 놓으셨는데 그 사람은 아무 일도 할 게 없을 뿐 아니라 하나님이 결정해 놓으셨기에 저항할 수도 없게 되었다면, 인간이 자기 구원을 위해 할 일이란 교회에 다니는 것밖에 없는 것 아니겠는가? 이것이 마귀의 교리를 따르는 것이다(디모데전서 41). 성경적 지식이 없으면 모두 이렇게 하는 것이 주님을 믿는 것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이런 마귀들의 교리가 교회 아닌 교회들에서 공공연히 가르쳐지고 있기 때문에 구원받지 않은 무수한 사람들이 교회들에 가서 앉아 있는 것이다. 그들은 교회에 다닌 연륜과 제직 같은 것이나 자랑하지만 성경적 지식은 빵점인 것이다. 심지어 어떤 성경이 참다운 하나님의 말씀인지도 모르기에 휴거와 부활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은 채 교회에만 다니고 있다. 본문은 두 사람이 들에 있는데 한 사람은 데려가게 되고 한 사람은 남게 되리라는 말씀이다. 구원받은 사람은 휴거되지만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땅에 남아 대환란을 겪어야 한다. 그때의 결별은 영원한 결별인데 지상에 남은 사람이 당신의 남편이거나 아내라면 어떻게 되겠는가? 당신의 아들이나 딸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휴거에 대한 대비도 없이 교회는 다녀서 뭘 하겠는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신다는 약속을 믿지 않으면서(요한계시록
191116) 교회는 다녀서 무얼 하겠는가? 자신의 구원을 위해 아무런 대비도 하지 않는 사람이 교회만 다니고 있다면 다른 종교를 추종하는 사람들과 조금도 다를 것이 없음을 알아야 한다.
당신의 혼을 구원해 주시려고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이 우주와도 바꿀 수 없는 하나뿐인 아들을 내주셨다. 왠지 아는가? 낙원, 천년왕국, 새 예루살렘에서 함께 영생을 누릴 하나님의 아들들이 필요하셨기 때문이다. 이 엄청난 구원 계획을 주님은 자원하여 십자가로 이루어 놓으시고,『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그러면 내가 너희에게 쉼을 주리라.』고 약속하셨다(마태복음 1128). 당신이 당신의 구원을 위해 따라야 할 이런 진리는 거짓 성경으로는 결코 알 수 없는 것이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벌레만도 못한 인간들에게 사기치셨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어떻게 그런 분이 우리의 구세주요, 주인이시며, 만왕의 왕이시요, 만주의 주님이시겠는가?

───────────────────────────────
월간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No. 201/2008-12) ...
───────────────────────────────

휴거를 가린한글개역성경
by
개역개정판을 고발한다 32이 송오 목사 (말씀보존학회 대표)

Copyright ⓒ 2008 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Printed in Korea..

Bible believers

─────────────────────────────────────────────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 8 주가 말하노라.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니 9 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이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이 너희 생각보다 높음이라. 』(이사야  55:8, 9)

8 가 말하노라.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니 9 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이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이 너희 생각보다 높음이라.
8 For my thoughts are not your thoughts, neither are your ways my ways, saith the LORD. 9 For as the heavens are higher than the earth, so are my ways higher than your ways, and my thoughts than your thoughts.

(이사야 55:8, 9Isaiah 55:8, 9)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제1부┃예언, 탄생

[1] No.1 Symphony서곡

(03:04)

[2] No.2, 3 Recitative & Air tenor:

Comfort ye my people... Every valley shall be exalted내 백성을 위로하라...모든 골짜기는 솟아오를 것이며,

(06:23)

RECITATIVE(Accompanied - Bass)
1 Comfort ye, comfort ye my people, saith your God. 2 Speak ye comfortably to Jerusalem, and cry unto her, that her warfare is accomplished, that her iniquity is pardoned...3 The voice of him that crieth in the wilderness, Prepare ye the way of the LORD, make straight in the desert a highway for our God.

(이사야40:131 너희는 위로하라. 너희는 내 백성을 위로하라. 너희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2 너희는 예루살렘에 다정하게 말하며 그녀에게 부르짖으라. 그녀의 싸움이 다 되었고, 그녀의 죄악이 용서받았나니 이는 그녀가 그녀의 모든 죄에 대하여 의 손에서 배로 받았음이라. 3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음성이 있어 “너희는 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곧게 하라.

AIR(Tenor) 4 Every valley shall be exalted, and every mountain and hill shall be made lowand the crooked shall be made straight, and the rough places plain

(이사야40:4모든 골짜기는 솟아오를 것이며, 모든 산과 작은 산은 낮아질 것이라. 구부러진 곳이 곧게 되며, 울퉁불퉁한 곳들이 평탄케 되리라.

[3] No.4 ChorusAnd the glory of the LORD주의 영광

(02:57)

CHORUS5 And the glory of the LORD shall be revealed, and all flesh shall see it togetherfor the mouth of the LORD hath spoken it.

(이사야40:5)주의 영광이 나타나게 될 것이며,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니 이는 의 입이 그것을 말씀하셨음이라.” 하는도다.

[4] No.5, 6 Recitative & Air bass

Thus saith the Lord...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주가 말하노니...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04:29)

RECITATIVE(Accompanied - Bass)
2:6 For thus saith the LORD of hostsYet once, it is a little while, and I will shake the heavens, and the earth, and the sea, and the dry land7 And I will shake all nations, and the desire of all nations shall come... 3:1 ...the Lord, whom ye seek, shall suddenly come to his temple, even the messenger of the covenant, whom ye delight inbehold, he shall come, saith the LORD of hosts.

(학개2:6, 7┃말라키 3:12:6 만군의 가 이같이 말하노니, 조금 있으면 하늘들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내가 또 한 번 흔들 것이요, 7 또 내가 모든 민족들을 진동시키리니 모든 민족들의 열망이 이르리라. 그러면 내가 이 집을 영광으로 채우리라. 만군의 가 말하노라. 3:1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하리라. 또 너희가 찾고 있는 가 갑자기 자기 성전에 오리니, 곧 너희가 기뻐하는 언약의 사자니라. 보라, 그가 오리라. 만군의 가 말하노라.

AIR(Alt0) 2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 and who shall stand when he appeareth? for he is like a refiner’s fire,...

(말라키 3:2그러나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그가 나타날 때 누가 서겠느냐? 이는 그가 정련하는 자의 불과 같고, 표백하는 자의 비누 같음이라.

[5] No.7 ChorusAnd he shall purify또 그는 깨끗게 하고,

(02:08)

CHORUS3 ...and he shall purify the sons of Levi, ...that they may offer unto the LORD an offering in righteousness.

(말라키 3:3또 그는 은을 정련하고 제련시키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의 아들들을 깨끗게 하고, 그들을 금과 은처럼 깨끗게 하여 그들로 의로운 제물을 께 드리게 하리라.

[6] No.8, 9 Recitative & Air alto & Chorus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오, 시온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여

(06:01)

RECITATIVE(Alto) 7:14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and bear a son, and shall call his name Immanuel. 1:23 ...God with us.
40:9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O Zion, that bringest good tidings,] get thee up into the high mountain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Jerusalem, that bringest good tidings, lift up thy voice with strength; lift it up, be not afraid;say unto the cities of Judah, Behold your God!

(이사야7:14┃마태복음1:23┃이사야40:97:14그러므로 께서 친히 한 표적을 너희에게 주시리라. 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1:2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한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해석하면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라.40:9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시온아,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예루살렘아, 힘써 네 음성을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말하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7] No.10, 11 Recitative & Air bass:

For, behold, the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흑암에서 행하던 백성이...

(06:14)

RECITATIVE(Accompanied - Bass) 60:2 For, behold, the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and gross darkness the peoplebut the LORD shall arise upon thee, and his glory shall be seen upon thee. 3 And the Gentiles shall come to thy light, and kings to the brightness of thy rising.

(이사야60:2, 340:960:160:2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심한 어두움이 백성을 덮으리라. 그러나 가 네 위에 일어날 것이요,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라. 3 이방인들이 네 빛으로 올 것이요, 또 왕들도 너의 솟아나는 광명으로 오리라. 40:9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시온아,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예루살렘아, 힘써 네 음성을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말하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60:1 일어나라, 빛을 비추라. 이는 네 빛이 왔고, 의 영광이 네 위에 솟아났음이라.

AIR(Bass) 2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they that dwell in the land of the shadow of death, upon them hath the light shined.

(이사야9:2흑암에서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았으며, 죽음의 그림자의 땅에 거하는 자들 위에 빛이 비치었도다.

[8] No.12 ChorusFor unto us a child is born

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03:35)

CHORUS 6 For unto us a Child is born, unto us a Son is givenand the government shall be upon his shoulderand his name shall be called Wonderful, Counsellor, The Mighty God, The Everlasting Father, The Prince of Peace.

(이사야9:6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우리에게 한 아들이 주어졌음이니 정부가 그의 어깨 위에 있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경이로운 분이라, 상담자라, 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원하신 아버지라, 화평의 통치자라 불리리라.

[9] No.13, Pifa (Pastoral Symphony)전원 교향곡

(02:53)

[10] No.1416 Recitative soprano:

There were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came upon them...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목자들이 들에 있었는데... 그런데, 보라, 주의 천사가 그들 위에 임하시고... 그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때 갑자기 그 천사와 함께 있어...

(03:10)

RECITATIVE(Soprano) 8 And there were in the same country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 keeping watch over their flock by night.

RECITATIVE(Accompanied - Soprano)
9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came upon them, and the glory of the Lord shone round about themand they were sore afraid.

RECITATIVE(Soprano) 10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Fear notfor, behold, I bring you good tidings of great joy, which shall be to all people. 11 For unto you is born this day in the city of David a Saviour, which is Christ the Lord. 12 And this shall be a sign unto you; Ye shall find the babe wrapped in swaddling clothes, lying in a manger.

RECITATIVE(Accompanied - Soprano)
13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 a multitude of the heavenly host praising God, and saying,

(누가복음2:8138 그때 그 고을에 목자들이 있었는데 들에서 묵으면서 밤에 양떼를 지키더라. 9 그런데, 보라, 의 천사가 그들 위에 임하시고 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니, 그들이 몹시 두려워하더라. 10 그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두려워 말라. 보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알림이니 이것은 모든 백성을 위한 것이라. 11 이는 오늘 다윗의 고을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음이니, 그분은 이신 그리스도시니라. 12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 너희는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보리라.”고 하더라. 13 그때 갑자기 수많은 하늘의 군사들이 그 천사와 함께 있어 하나님을 찬양하여 말하기를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제2부┃전도, 수난, 속죄, 부활

[9] No.33 ChorusLift up your heads너희 머리를 들라

(02:58)

CHORUS 7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and be ye lift up, ye everlasting doorsand the King of glory shall come in. 8 Who is this King of glory? The LORD strong and mighty, the LORD mighty in battle. 9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even lift them up, ye everlasting doorsand the King of glory shall come in. 10 Who is this King of glory? The LORD of hosts, he is the King of glory. Selah.

(시편24:7107 오 너희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라. 너희 영원한 문들아, 너희는 들어올려질지라. 그리하면 영광의 께서 들어오시리라. 8 이 영광의 이 누구신가? 강하고 능력 있으신 시며 전쟁에 능력 있으신 시로다. 9 오 너희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라. 너희 영원한 문들아, 그것들을 들라. 그리하면 영광의 께서 들어오시리라. 10 이 영광의 이 누구신가? 만군의 시니 그는 영광의 이시로다. 셀라.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제3부┃부활과 영원한 생명

[1] No.45 Air soprano: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나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심을 안다.

(05:14)

AIR(Soprano) 25 For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and that he shall stand at the latter day upon the earth26 And though after my skin worms destroy this body, yet in my flesh shall I see God20 But now is Christ risen from the dead, and become the firstfruits of them that slept.

(욥기19:25, 26┃고린도전서15:2025 이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시고 훗날 그가 땅에 서실 것임을 내가 앎이라. 26 내 피부에 벌레들이 이 몸을 멸하여도 내가 내 몸을 입고 하나님을 보리라.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들로부터 살아나셔서 잠들었던 자들의 첫열매들이 되셨느니라.

[2] No.46 Chorus:Since by man came death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01:51)

CHORUS 21 For since by man came death,
CHORUS by man came also the resurrection

of the dead.

CHORUS 22 For as in Adam all die,
CHORUS even so in Christ shall all be made

alive.

(고린도전서15:21, 22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이는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살게 하려 함이라.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10:10)

RECITATIVE(Accompanied - Bass)
51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We shall not all sleep, but we shall all be changed, 52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고린도전서15:51, 52a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AIR(Bass)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53 For this corruptible must put on incorruption, and this mortal must put on immortality.

(고린도전서15:52b, 53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 But thanks be to God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04:57)

RECITATIVE(Alto) 54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the saying that is written, Death is swallowed up in victory.

(고린도전서15:54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또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함을 입게 되면 그때 “사망이 승리 속에 삼킨 바 되었느니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DUET(Alto and Tenor) 55 O death, where is thy sting? O grave, where is thy victory? 56 The sting of death is sinand the strength of sin is the law.

(고린도전서15:55, 5655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오 음부야,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능력은 율법이라.

CHORUS 57 But thanks be to God, which giveth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고린도전서15:57오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 No.52 Air alto:

If God be for us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04:40)

AIR(Soprano) 31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33 Who shall lay any thing to the charge of God’s elect? It is God that justifieth. 34 Who is he that condemneth? It is Christ that died, yea rather, that is risen again, who is even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maketh intercession for us.

(로마서8:313431 그렇다면 이런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에게 누가 혐의를 씌우리요?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분은 그리스도시라. 그분은 또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셔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느니라.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

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06:37)

CHORUS 12 ...Worthy is the Lamb that was slain 9 ...and hast redeemed us to God by thy blood 12 ...to receive power, and riches,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ur, and glory, and blessing. 13 ...Blessing, and honour, and glory, and power, be unto him that sitteth upon the throne, and unto the Lamb for ever and ever. 14 ...Amen.

(요한계시록5:9, 12149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르며 말하기를 “주께서 그 책을 취하시며 그 봉인들을 열기에 합당하시니이다.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 12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권세와 부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라고 하더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과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각 피조물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이 말하기를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있을지어다.”라고 하더라. 14 그때 그 네 짐승이 말하기를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분에게 경배하더라.

(445) 훗날 우리 다시 만나 (choir)

〔 시편 99:9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기 때문이라.

romans8_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115) 주는 만왕의 왕 (s)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