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24. 07:52

“ 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 하소서 ” (성경 주석)

(성경 주석) [20120501] ● 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 하소서...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 하소서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시 편 9:120 

무스랍벤으로 악장에게, 다윗의 시.

1 ○ 오 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양하며 내가 주의 모든 놀라운 일들을 전하리이다. 2 내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오 지극히 높으신 주여, 내가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이다. 3 내 원수들이 물러갈 때에, 그들이 주 앞에서 넘어져 패망하리이다. 4 주께서 나의 권리와 명분을 옹호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시어 의롭게 심판하셨나이다. 5 주께서 이방을 힐책하셨으며 악인을 멸하셨고 그들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지우셨나이다. 6 오 너 원수야, 멸망들이 영속하는 종말에 이르렀도다. 주께서 성읍들을 파괴하셨으니 성읍들의 기념물도 그것들과 함께 망하였나이다. 7 그러나 주께서는 영원히 지속하시리니 그가 심판을 위하여 그의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8 그는 의로 세상을 심판하실 것이며 정직으로 백성들을 판단하시리로다. 9 주께서 또한 압제당하는 자들의 피난처가 되시리니 곧 고난의 때에 피난처가 되시리라. 10 주의 이름을 아는 자들은 주를 의지하리니 이는 여, 주께서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않으셨음이니이다. 11 ○ 시온에 거하시는 께 찬송하고 그의 행사를 백성 가운데 선포할지어다. 12 그는 피에 대하여 조사하실 때 그들을 기억하시며 겸손한 자의 부르짖음을 잊지 아니하시는도다. 13여, 나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죽음의 문들에서 나를 일으키시는 주여,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당하는 나의 고난을 생각하소서. 14 그리하면 내가 시온의 딸의 문들 안에서 주의 모든 찬양을 보일 것이요, 내가 주의 구원을 기뻐하리이다. 15 이방은 자기들이 만든 구덩이에 빠지고 자기들이 숨겨 놓은 그물에 발이 걸렸도다. 16 께서는 그가 행하시는 심판으로 알려지시나 악인은 자기 손으로 행한 일로 덫에 걸리는도다. 힉가욘. 셀라. 17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 18 궁핍한 자가 항상 잊혀지는 것이 아니며 가난한 자의 기대가 영원히 없어지지 않으리라. 19여, 일어나소서. 사람이 승리하지 못하게 하시며 이방이 주의 목전에서 심판을 받게 하소서. 20여, 그들을 두려움에 두시어 민족들로 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 하소서. 셀라.

PSALMS 9:120 

To the chief Musician upon Muthlabben, A Psalm of David. ─

1 ¶ will praise thee, O LORD, with my whole heart; I will show forth all thy marvellous works. 2 I will be glad and rejoice in thee: I will sing praise to thy name, O thou most High. 3 When mine enemies are turned back, they shall fall and perish at thy presence. 4 For thou hast maintained my right and my cause; thou satest in the throne judging right. 5 Thou hast rebuked the heathen, thou hast destroyed the wicked, thou hast put out their name for ever and ever. 6 O thou enemy, destructions are come to a perpetual end: and thou hast destroyed cities; their memorial is perished with them. 7 But the LORD shall endure for ever: he hath prepared his throne for judgment. 8 And he shall judge the world in righteousness, he shall minister judgment to the people in uprightness. 9 The LORD also will be a refuge for the oppressed, a refuge in times of trouble. 10 And they that know thy name will put their trust in thee: for thou, LORD, hast not forsaken them that seek thee. 11 Sing praises to the LORD, which dwelleth in Zion: declare among the people his doings. 12 When he maketh inquisition for blood, he remembereth them: he forgetteth not the cry of the humble. 13 Have mercy upon me, O LORD; consider my trouble which I suffer of them that hate me, thou that liftest me up from the gates of death: 14 That I may show forth all thy praise in the gates of the daughter of Zion: I will rejoice in thy salvation. 15 The heathen are sunk down in the pit that they made: in the net which they hid is their own foot taken. 16 The LORD is known by the judgment which he executeth: the wicked is snared in the work of his own hands. Higgaion. Selah. 17 The wicked shall be turned into hell, and all the nations that forget God. 18 For the needy shall not alway be forgotten: the expectation of the poor shall not perish for ever. 19 Arise, O LORD; let not man prevail: let the heathen be judged in thy sight. 20 Put them in fear, O LORD: that the nations may know themselves to be but men. Selah.

─────── [ THE BOOK OF PSALMS ] ───────

  1 ○ 오 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양하며 내가 주의 모든 놀라운 일들을 전하리이다. 2 내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오 지극히 높으신 주여, 내가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이다.

  마음과 입이 서로 일치해야 함을 주목하십시오(1절).『전심으로』하나님을 찬양할 때 우리는 “전하게” 될 것입니다(로마서 109, 10). 즐거워하는 대상은『지극히 높으신 주』입니다. 즐거워하는 것의 근원은 “기쁨”이며, 즐거워하는 곳은주 안에서입니다. 이 시편의 머리말(“무스랍벤”)이〈칠십인역LXX본문에는 “아들(the Son)의 비밀들에 관하여”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를 구약에 거꾸로 집어넣은 어떤 알렉산드리아 사람의 해석입니다. 또 다른〈칠십인역〉본문에는 “골리앗에 관한 다윗의 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 알렉산드리아 전통으로부터, “무스랍벤”이라는 말이 “최고 투사(특히 골리앗)의 죽음”을 뜻한다는 가르침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최고 투사”의 죽음은 사울의 죽음이나(사무엘하 127) 아브넬의 죽음(사무엘하 338)일지도 모릅니다.

  3 내 원수들이 물러갈 때에, 그들이 주 앞에서 넘어져 패망하리이다. 4 주께서 나의 권리와 명분을 옹호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시어 의롭게 심판하셨나이다. 5 주께서 이방을 힐책하셨으며 악인을 멸하셨고 그들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지우셨나이다. 6 오 너 원수야, 멸망들이 영속하는 종말에 이르렀도다. 주께서 성읍들을 파괴하셨으니 성읍들의 기념물도 그것들과 함께 망하였나이다.

  이 부분 전체 사건은 교리적으로, 재림 때에 문자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3절을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상황에(요한복음 186) 적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다음 말들이 이어지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동산에서는 아무도 그분 앞에서 “패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4절에 있는『나의 권리와 명분』(1) 다윗의 것, (2) 이스라엘의 것, (3) 예수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주목할 것은, 다윗은 하나님의 진짜 아들과 너무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다윗이 종종 그분에 대해서 1인칭으로 말한다는 것입니다(시편 2216, 181610). 그때 말하는 내용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주께서 이방을 힐책하셨으며』(5절). 아직 아닙니다.『악인을 멸하셨고』(5절). 역시 아직 아닙니다. 과거로부터 불법적인 사람들은 진멸되어 왔지만(나발, 하만, 골리앗, 파라오, 유다, 카이사, 나폴레옹, 샤를마뉴, 교황 레오, 히틀러, 무솔리니, 교황 그레고리, 이디 아민, 교황 바오로 6세 등) 여기 나오는『악인』은 ‘데살로니가후서 28’의 그 “불법자”(악한 자)입니다. (대부분의 학자들이 이 사실을 놓쳤으며, 벌링거만 그것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천년왕국이 끝날 때까지는 누구의 이름도
『영원 무궁토록』(5절) 지워지지 않습니다. 원수의 “멸망들”은 다윗 시대에도, 시드키야 시대에도, 바울 시대에도, 어거스틴 시대에도, 루터 시대에도, 다른 어떤 시대에도『영속하는 종말』(6절)에 이르지 않았습니다. 제미에슨은 B.C. 1040년에 사막의 뒷편에서 한 민족의 백성들(아말렉인들)이 멸망한 것을 다윗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뉴 바이블 주석〉은 네 구절 모두를 B.C. 1000년 이전에 제한시켜 놓고서, 하나님의 “통치”는 여러분이 지금 눈 앞에 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자신의
“멸망들”이 ‘요한계시록 2010’에서 종말에 이르게 되는(이사야 1457) 자는 바로, 파괴자인 “아바돈”입니다(요한계시록 911). 또한 4절의『나의 권리와 명분』은 예수 그리스도의 권리와 그분의 명분입니다.

  7 그러나 주께서는 영원히 지속하시리니 그가 심판을 위하여 그의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8 그는 의로 세상을 심판하실 것이며 정직으로 백성들을 판단하시리로다. 9 주께서 또한 압제당하는 자들의 피난처가 되시리니 곧 고난의 때에 피난처가 되시리라. 10 주의 이름을 아는 자들은 주를 의지하리니 이는 여, 주께서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않으셨음이니이다.

  하나님께서는 여기서 “그의 영광의 보좌에”(마태복음 2531) 앉으시기까지는『의로 세상을』심판하는 것을 시작하지 않으십니다. 그 보좌는 예레미야서에서 다윗의 보좌로 정의되는데(예레미야 13131421), 이것은 ‘누가복음 13034’에서 예수 그리스도께 약속된 바로 그 보좌입니다. 주께서 통치하시는 때는 그분이『의로 세상을 심판하실』그때이며(시편 722, 4), 그 이전이 아닙니다.『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시편 7213)『야곱의 고난의 때』동안에(예레미야 307) 여기저기서 죽임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7절은 예언적입니다. 8절도 예언적입니다. 9절도 예언적이며, 예루살렘을 떠나 “산들”로 도망하는 “도피자”들에게 문자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땅 위에서 그들의 피난처가 될 장소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있을 수 없습니다. 16절에 무엇이 나오는지 보십시오!『셀라』! 그리고 민족들의 심판(마태복음 253138)이 바로 그 곁에 나옵니다(17절). 10절은 ‘호세아 61, 2’에 직접적으로 적용됩니다.
  영적으로는, 하나님께서 영원히 계시기 때문에(
7절) 주님의『이름』(5절)과 그분의『기념물』(6절)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판단이 잘못되어 있습니까? 그분은 그것을 “이 악한 현 세상”이라고 부르십니다(갈라디아서 14). 또 그분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그분께 맞지 않으며, 세상은 그분을 대적하고, 그분은 세상을 대적한다고 말씀하십니다(요한복음 171416). 우리의 판단도 그러합니까?『주의 이름을 아는 자들은 주를 의지하리니』(10절). 우리가 그분을 찾고자 한다면 그분의 이름을 알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그밖에 다른 이름을 신뢰하는 일을 그만두게 될 것입니다(시편 862).

  11시온에 거하시는 께 찬송하고 그의 행사를 백성 가운데 선포할지어다. 12 그는 피에 대하여 조사하실 때 그들을 기억하시며 겸손한 자의 부르짖음을 잊지 아니하시는도다. 13여, 나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죽음의 문들에서 나를 일으키시는 주여,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당하는 나의 고난을 생각하소서. 14 그리하면 내가 시온의 딸의 문들 안에서 주의 모든 찬양을 보일 것이요, 내가 주의 구원을 기뻐하리이다.

  11절은 ‘골로새서 316’에서처럼 지금 우리가 그분을 찬양하는 것에 적용할 수 있지만, ‘이사야 2장’과 ‘말라키 111’이 이루어지기까지는 문자적으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12절에서『피에 대하여 조사』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살인자 카인의 뒤를 추적하시고 살인자 아합의 뒤를 추적하신(열왕기상 2119) 경우와 같습니다. 조사(inquisition)가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피가 땅 한 부분을 더럽혔다면『피를 흘린 사람의 피에 의하지 아니하고는』(민수기 3533) 그 땅이 깨끗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팔레스타인 땅이『무죄한 피』에 대해서 ‘신명기 218’에 이르기까지는 ─ 그때는 이미, “그의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 돌리라”(마태복음 2725)고 외쳤던 것으로 인해, 1000만 명이 족히 넘는 유대인들의 피가 흘려짐으로써 보복이 이루어진 때일 것입니다. ─ 깨끗해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마는 390년부터 1990년까지 이 사역(유대인들을 죽이는 일)을 자원했는데, 이는 유대인들이『카이사 외에는 우리에게 왕이 없나이다』(요한복음 1915)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사울을 선택했을 때 하셨던(사무엘상 822) 것과 똑같이, 그들이 요청한 것을 그들에게 주셨습니다. 이 경우에 로마 카톨릭은 완전하게 카인과 아합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조사(inquisition종교 재판소)라는 말을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시편 912’의 “하나님”인 것으로 가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카인처럼, 구원을 위해서 자기들의 행위를 신뢰했고 그들의 “형제”에 대하여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들은 아합처럼, 하늘의 여왕에게 경배했고 제의를 입었으며, 몸을 상하게 하며 속죄의 고행을 했고, 둥근 것과 가짜 “만나” 과자로 상징되는 태양신(바알)을 받들었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여기에
『피에 대하여 조사』하신다고 되어 있는 말씀을 정확히 ‘요한계시록 610, 11’에 위치시키며, ‘요한계시록 166’에서 이를 입증하십니다.
  
12절을 ‘시편 1012862’와 비교해 보십시오. 13절은 곧 죽거나 죽임 당하게 된 어느 시대 어느 성도에게나 적용하기에 적절하며, 특히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당하는』) 박해의 결과로 재난을 얻게 되었을 때 그렇습니다. 다윗이 14절에서 말하는 것은 “나로 살게 하시어 내가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게 하소서.”라는 것입니다.
 
『시온의 딸』(14절)은 보통, 환란에서 살아남게 될 이스라엘 사람들에 대한 언급입니다. “멸망의 아들”의 가장 중요한 모형 중 하나인 사람이 예루살렘 성문 앞에 있을 때 주님께서 이 표현을 사용하시는 것을 주목해 보십시오(열왕기하 1921┃스카랴 21099). 그 표현은 또한 대환란에 관한 본문인 ‘예레미야 애가 2118’에서도 언급됩니다.

  15 이방은 자기들이 만든 구덩이에 빠지고 자기들이 숨겨 놓은 그물에 발이 걸렸도다. 16 께서는 그가 행하시는 심판으로 알려지시나 악인은 자기 손으로 행한 일로 덫에 걸리는도다. 힉가욘. 셀라. 17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 18 궁핍한 자가 항상 잊혀지는 것이 아니며 가난한 자의 기대가 영원히 없어지지 않으리라. 19여, 일어나소서. 사람이 승리하지 못하게 하시며 이방이 주의 목전에서 심판을 받게 하소서. 20여, 그들을 두려움에 두시어 민족들로 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 하소서. 셀라.

  여섯 구절 전체가 재림과 긴밀히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방은 그들 자신의 덫에 걸렸습니다. 이것은 아프리카의 사자 덫과 같습니다. 사자가 떨어지도록 파놓은 구덩이 위에는 그물이 있고 그 그물은 나무에 매여 있습니다. 그래서 사자가 구덩이 안으로 떨어질 때 그물은 사자 위에 닫히게 됩니다. 그 “사자”는 ‘예레미야 5017,’ ‘요한계시록 132,’ ‘베드로전서 58’에서 그 신원이 밝혀집니다. 그의 “사자들”『이방』(15절)입니다.『악인은 자기 손으로 행한 일로 덫에 걸리는도다.』‘전도서 108’은 이에 대한 정확한 묘사이며, ‘로마서 119’도 그렇습니다.
  술꾼은 그가 마신 것의 노예가 됩니다. 간음하는 자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의 정욕들에 지배당하며, 드디어는 그것들이 그 사람을 파멸시킵니다. 그것은 그들의
“생활 방식”(life style)과 딱 어울립니다. 착취자는 결국에 누군가가 그의 옷을 벗겨 초라하게 만들 것이고, 자기 과시자(모든 독재자)는 결국에 목표물이 될 것이며, 성경 거부자의 불신은 자신을 해치울 것입니다. 사람이 술을 마신 후에는 술이 술을 마시며, 결국 술이 사람을 마시게 됩니다. 여러분은 그 진리를 “묵상”(힉가욘)해야 합니다(시편 1914923).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17절). 그러나 NIV(New International Version)에서도, RV(Revised Version)에서도, RSV(Revised Standard Version)나 NASV(New American Standard Version)나 심지어 NKJV(New King James Version)에서도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지지 않습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다른 역본들을 대며킹제임스 성경ㆍKing James Bible“오도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이런 변개된 성서들과 그 성서들을 따르는 히브리어, 헬라어 학자들이 여러분을 “오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데스”“스올”이 나타날 때마다 그것들을 번역하려 하지 않습니다. 구원받지 않은 자들이 이런 거짓된 성서들을 읽을 때면 “모든 것이 잘되어가고 있으며, 지옥이란 없습니다.”라고 생각하면서 지옥에 가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17절). 그들은 바빌론, 이집트, 앗시리아, 이스라엘,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러시아, 독일, 영국, 미국 등입니다. 미국을 “기독교” 국가라고 부르는 것은 참으로 신성모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국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를 믿고 있지만, 그들 중 대부분은 성경을 짓밟고 올라 온 여러 가지 교육들(“기독교” 교육을 포함해서)로 인해 ‘실용주의적인 인본주의자’가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미국에는 “성령 세례”를 자랑하는 200만 이상의 은사주의자들과, 건전한 교리와 로자리오 묵주를 구별할 줄 모르는 2500만의 카톨릭 신자들과, 200만 이상의 잡다한 통일교인들, 안식교인들, “무지옥주의자들”, 침례로 구원받는다고 하는 사람들, 유니테리언들이 있지만, 미국은 전쟁을 이기지도 못하고, 밤에 도시 공원을 안전하게 만들지도 못하고, 마약 문제를 해결하지도 못하며, 시민들을 교육하지도 못하고, 기도로 부흥을 일으키지도 못합니다. 매년 “국정 기도일”이 있고, 50년 동안 1365일, 하루에 10번씩 교황이 평화를 위해 기도하건만, 미국은 지구상에서 일어나는 어떤 전쟁이든 누그러뜨리지조차 못하며, 오직 전쟁하는 당사자들에게 무기들을 팔 줄만 압니다. 미국인들이 잘못된 하나님이나 잘못된 국가를 가진 것일까요? 미국인의 조상들은성경ㆍKing James Bible을 가지고 왔었습니다. 미국은 1945년 이래로 해 온 그 어떤 일로도 ‘위대한 나라’(The Great Nation)가 되지 못했습니다. 미국은 모든 면에서 발전한 것같지만, 오늘날 미국은 1인당으로 보았을 때, 강간, 간통, 살인, 마약, 강도 사건이 어느 두 나라를 합친 것보다도 더 많습니다. 아프리카만이 성병에 있어서 미국을 능가하며, 미국의 군대가 한 나라를 점령한 곳에서만(예를 들어 서독 같은 곳) 그 나라가 강간과 음행에 있어서 미국과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오 아름다워라, 드넓은 하늘과 황색 물결치는 곡식들이여... 그 석회빛 도시들에 흐려지지 않고 어렴풋이 보이는 것은 사람들의 눈물뿐이로다!”
 『지옥으로...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17절).『모든』“모든”을 의미합니다. 미국도 예외가 되지 않습니다.『의는 민족을 높이지만 죄는 모든 백성을 욕되게 하느니라』(잠언 14:34).『모든』“모든”을 의미합니다. 미국도 예외가 되지 않습니다.
  
18절은 ‘예레미야 317’과 ‘시편 7419’과 조화를 이룹니다. 환란 때에 “사거나 팔 수 없”는 자들(요한계시록 1317, 18)의『기대』는 재림입니다. 그러므로 다시 이런 말씀이 나옵니다.『오 여, 일어나소서!』(19절).
  
께서 돌아오실 것입니다. 그분은『일어나』셔서 내려오실 것이며(요엘 313┃요한계시록 14201915), 인간들이 6000년 동안 해 놓은 일이 무엇이든간에 원상태로 돌려버리실 것입니다. 그분이『일어나』실 것이라는 말씀은 13번 나옵니다(시편 76101217134423 등). 그때 이방은 심판받을 것이고(19절), 여호사밧 골짜기에서 그렇게 될 것입니다(요엘 312). 그들 중 일부는 불못(the lake of fire)에서 결말을 보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2546). 밀물이 터널을 지나가듯이 길이 약 3㎞, 너비 약 400m의 불길이 2억의 기병대를 통과해 갈 때(아마겟돈), 그들은『자기들이 사람에 불과함을 알게』될 것입니다(20절).『셀라』!

『 보라, 그가 구름들과 함께 오시리니, 모든 눈이 그를 볼 것이며,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또한 땅의 모든 족속이 그로 인하여 애곡하리라. 그대로 되리로다. 아멘. 』

(요한계시록 1:7)

피터 S. 럭크만/『 시 편 주석서ː제9편 』...

    THE  BIBLE  BELIEVER'S  COMMENTARY
    THE BOOK OF PSALMS
    by
    Peter S. Ruckman, Ph.D.

    Copyright ⓒ 1992 by Peter S. Ruckman
    Bible Baptist Bookstore
    Pensacola, Florida
    2002Korean by Word Of God Preservation Society
    Seoul, Korea

(요한복음 5:296:29)
5:29 선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는 저주의 부활로 나오리라.

6:29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이것이 하나님의 일이니,

즉 그분이 보내신 이를 너희가 믿는 것이라.”고 하시니라.

(데살로니가후서 1:8, 9)

 8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을 불길 가운데서 벌하시리니 9 이런 자들은 의 임재와 그의 능력의 영광으로부터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게 될 것이라. 』

『 6 그분께서는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리니 7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으로 하시고 8 다투고 진리에 복종하지 아니하며 불의에 복종하는 자들에게는 분개와 진노로 하시리라. 9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혼에게 환란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며 10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라. 11 이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않으시기 때문이라. 』(로마서 2:6∼11)

〔사도행전 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
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2:17 And the world passeth away, and the lust thereof: but he that doeth the will of God abideth for ever.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rightly dividing the word of truth)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또 그의 옷과 넓적다리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데 “만왕의 왕, 또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요한계시록 19:16)

그림을 누르면 전곡 감상합니다.22358

② ─21929
○ 동영상의 가사와 잘 맞춰가며 들어보세요.

(마태복음 27:1131
11 예수께서 총독 앞에 서시니 총독이 주께 물어 말하기를 “네가 유대인의 이냐?”고 하니,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렇도다.”라고 하시고, 12 선임 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고소를 당하셨으나 주께서는 아무 대답도 아니하시더라. 13 그때 빌라도가 주께 말하기를 “그들이 얼마나 많은 것으로 너에 대하여 증거하는지 듣지 못하느냐?”고 하나, 14 주께서는 그에게 단 한마디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총독이 매우 이상하게 여기더라. 15 명절이면 총독이 백성들이 원하는 죄수 한 명을 놓아주는 것이 관례였는데, 16 그때 그들에게 바라바라 하는 유명한 죄수가 있었더라. 17 그러므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있을 때,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내가 누구를 너희에게 놓아주기를 원하느냐? 바라바냐, 아니면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냐?”고 하더라. 18 이는 그가 그들이 시기로 인하여 그를 넘겨준 것을 알기 때문이더라. 19 ○ 빌라도가 재판석에 앉아 있을 때에, 그의 아내가 그에게 보내어 말하기를 “당신과 그 의로운 사람 사이에 아무 일도 없게 하소서. 내가 오늘 꿈에 그 사람으로 인하여 많은 것으로 고통을 받았나이다.”라고 하더라. 20 그러나 선임 제사장들과 장로들이 무리를 설득하여 바라바를 원하고 예수를 죽이게 하라고 하니, 21 총독이 그들에게 대답하여 말하기를 “그 둘 중에서 내가 누구를 놓아주기를 원하느냐?”고 하니, 그들이 말하기를 “바라바니이다.”라고 하더라. 22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러면 내가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는 어떻게 하랴?”고 하니, 그들 모두가 말하기를 “그를 십자가에 못박으소서.”라고 하더라. 23 총독이 말하기를 “도대체 그가 무슨 악한 일을 행하였느냐?”고 하니, 그들이 더욱 소리질러 말하기를 “그를 십자가에 못박으소서.”라고 하더라. 24 ○ 빌라도가 자기로서는 아무것도 설득할 수 없고, 오히려 소요가 일어난 것을 보고, 물을 가져다가 무리 앞에서 손을 씻으며 말하기를 “나는 이 의로운 사람의 피에 대하여 무죄하니 너희가 맡으라.”고 하자, 25 모든 백성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그의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리라.”고 하더라. 26 ○ 그때 빌라도가 바라바는 그들에게 놓아주고, 예수를 채찍질한 후 십자가에 못박으라고 넘겨주니, 27 총독의 병사들이 예수를 관정으로 끌고 가서 주에게로 온 군대를 모으고, 28 그에게서 옷을 벗기고 주홍색 겉옷을 입히더라. 29 ○ 또 가시로 관을 엮어 그의 머리에 씌우고 그의 오른손에는 갈대를 쥐어 주며,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조롱하며, 말하기를 “유대인의 만세!”라고 하며, 30 그에게 침을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31 조롱한 후에 그들이 그에게서 겉옷을 벗기고 다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박으려고 끌고 가더라.

MessiahㆍNo.1~53 (1742)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
(George Frideric Handel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헨델16851759/독일)

┃제1부┃예언, 탄생

[1]  No.1 Symphony서곡

[1]  No.1 Symphonyㆍ서곡

(03:04)

[2]  No.2, 3 Recitative & Air tenor:

Comfort ye my people... Every valley shall be exalted

내 백성을 위로하라... 모든 골짜기는 솟아오를 것이며,

[2]  No.2, 3 Recitative & Air tenor:Comfort ye my people... Every valley shall be exaltedㆍ내 백성을 위로하라... 모든 골짜기는 솟아오를 것이며,

(06:23)

RECITATIVE(Accompanied - Bass)
1 Comfort ye, comfort ye my people, saith your God. 2 Speak ye comfortably to Jerusalem, and cry unto her, that her warfare is accomplished, that her iniquity is pardoned... 3 The voice of him that crieth in the wilderness, Prepare ye the way of the LORD, make straight in the desert a highway for our God.

(이사야 40:131 너희는 위로하라. 너희는 내 백성을 위로하라. 너희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2 너희는 예루살렘에 다정하게 말하며 그녀에게 부르짖으라. 그녀의 싸움이 다 되었고, 그녀의 죄악이 용서받았나니 이는 그녀가 그녀의 모든 죄에 대하여 의 손에서 배로 받았음이라. 3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음성이 있어 “너희는 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곧게 하라.

AIR(Tenor) 4 Every valley shall be exalted, and every mountain and hill shall be made lowand the crooked shall be made straight, and the rough places plain

(이사야 40:4모든 골짜기는 솟아오를 것이며, 모든 산과 작은 산은 낮아질 것이라. 구부러진 곳이 곧게 되며, 울퉁불퉁한 곳들이 평탄케 되리라.

[3]  No.4 ChorusAnd the glory of the LORD주의 영광

[3]  No.4 Chorus:And the glory of the LORDㆍ주의 영광

(02:57)

CHORUS5 And the glory of the LORD shall be revealed, and all flesh shall see it togetherfor the mouth of the LORD hath spoken it.

(이사야 40:5)주의 영광이 나타나게 될 것이며,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니 이는 의 입이 그것을 말씀하셨음이라.” 하는도다.

[4]  No.5, 6 Recitative & Air bass

Thus saith the Lord...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주가 말하노니...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4]  No.5, 6 Recitative & Air bass:Thus saith the Lord...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ㆍ주가 말하노니...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04:29)

RECITATIVE(Accompanied - Bass)
2:6 For thus saith the LORD of hostsYet once, it is a little while, and I will shake the heavens, and the earth, and the sea, and the dry land7 And I will shake all nations, and the desire of all nations shall come... 3:1 ...the Lord, whom ye seek, shall suddenly come to his temple, even the messenger of the covenant, whom ye delight inbehold, he shall come, saith the LORD of hosts.

(학개 2:6, 7┃말라키 3:12:6 만군의 가 이같이 말하노니, 조금 있으면 하늘들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내가 또 한 번 흔들 것이요, 7 또 내가 모든 민족들을 진동시키리니 모든 민족들의 열망이 이르리라. 그러면 내가 이 집을 영광으로 채우리라. 만군의 가 말하노라. 3:1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하리라. 또 너희가 찾고 있는 가 갑자기 자기 성전에 오리니, 곧 너희가 기뻐하는 언약의 사자니라. 보라, 그가 오리라. 만군의 가 말하노라.

AIR(Alt0) 2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 and who shall stand when he appeareth? for he is like a refiner’s fire,...

(말라키 3:2그러나 그가 오는 날에 누가 거할 수 있겠느냐? 그가 나타날 때 누가 서겠느냐? 이는 그가 정련하는 자의 불과 같고, 표백하는 자의 비누 같음이라.

[5]  No.7 ChorusAnd he shall purify또 그는 깨끗게 하고,

[5]  No.7 Chorus:And he shall purifyㆍ또 그는 깨끗게 하고,

(02:08)

CHORUS3 ...and he shall purify the sons of Levi, ...that they may offer unto the LORD an offering in righteousness.

(말라키 3:3또 그는 은을 정련하고 제련시키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의 아들들을 깨끗게 하고, 그들을 금과 은처럼 깨끗게 하여 그들로 의로운 제물을 께 드리게 하리라.

[6]  No.8, 9 Recitative & Air alto & Chorus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오, 시온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여

[6]  No.8, 9 Recitative & Air alto & Chorus: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ㆍ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오, 시온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여

(06:01)

RECITATIVE(Alto) 7:14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and bear a son, and shall call his name Immanuel. 1:23 ...God with us.
40:9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O Zion, that bringest good tidings,] get thee up into the high mountain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Jerusalem, that bringest good tidings, lift up thy voice with strength; lift it up, be not afraid;say unto the cities of Judah, Behold your God!

(이사야 7:14┃마태복음 1:23┃이사야 40:97:14 그러므로 께서 친히 한 표적을 너희에게 주시리라. 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한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해석하면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라. 40:9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시온아,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예루살렘아, 힘써 네 음성을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말하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7]  No.10, 11 Recitative & Air bass:

For, behold, the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흑암에서 행하던 백성이...

[7]  No.10, 11 Recitative & Air bass:For, behold, the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ㆍ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흑암에서 행하던 백성이...

(06:14)

RECITATIVE(Accompanied - Bass) 60:2 For, behold, the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and gross darkness the peoplebut the LORD shall arise upon thee, and his glory shall be seen upon thee. 3 And the Gentiles shall come to thy light, and kings to the brightness of thy rising.

(이사야 60:2, 340:960:160:2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심한 어두움이 백성을 덮으리라. 그러나 가 네 위에 일어날 것이요,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라. 3 이방인들이 네 빛으로 올 것이요, 또 왕들도 너의 솟아나는 광명으로 오리라. 40:9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시온아,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오 예루살렘아, 힘써 네 음성을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말하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60:1 일어나라, 빛을 비추라. 이는 네 빛이 왔고, 의 영광이 네 위에 솟아났음이라.

AIR(Bass) 2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they that dwell in the land of the shadow of death, upon them hath the light shined.

(이사야 9:2흑암에서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았으며, 죽음의 그림자의 땅에 거하는 자들 위에 빛이 비치었도다.

[8]  No.12 ChorusFor unto us a child is born

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8]  No.12 Chorus:For unto us a child is bornㆍ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03:35)

CHORUS 6 For unto us a Child is born, unto us a Son is givenand the government shall be upon his shoulderand his name shall be called Wonderful, Counsellor, The Mighty God, The Everlasting Father, The Prince of Peace.

(이사야 9:6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우리에게 한 아들이 주어졌음이니 정부가 그의 어깨 위에 있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경이로운 분이라, 상담자라, 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원하신 아버지라, 화평의 통치자라 불리리라.

[9]  No.13, Pifa (Pastoral Symphony)전원 교향곡

[9]  No.13, Pifa (Pastoral Symphony)ㆍ전원 교향곡

(02:53)

[10]  No.1416 Recitative soprano:

There were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came upon them...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목자들이 들에 있었는데... 그런데, 보라, 주의 천사가 그들 위에 임하시고... 그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때 갑자기 그 천사와 함께 있어...

[10]  No.14∼16 Recitative soprano:There were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came upon them...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ㆍ목자들이 들에 있었는데... 그런데, 보라, 주의 천사가 그들 위에 임하시고... 그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때 갑자기 그 천사와 함께 있어...

(03:10)

RECITATIVE(Soprano) 8 And there were in the same country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 keeping watch over their flock by night.

RECITATIVE(Accompanied - Soprano)
9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came upon them, and the glory of the Lord shone round about themand they were sore afraid.

RECITATIVE(Soprano) 10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Fear notfor, behold, I bring you good tidings of great joy, which shall be to all people. 11 For unto you is born this day in the city of David a Saviour, which is Christ the Lord. 12 And this shall be a sign unto you; Ye shall find the babe wrapped in swaddling clothes, lying in a manger.

RECITATIVE(Accompanied - Soprano)
13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 a multitude of the heavenly host praising God, and saying,

(누가복음 2:8138 그때 그 고을에 목자들이 있었는데 들에서 묵으면서 밤에 양떼를 지키더라. 9 그런데, 보라, 의 천사가 그들 위에 임하시고 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니, 그들이 몹시 두려워하더라. 10 그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두려워 말라. 보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알림이니 이것은 모든 백성을 위한 것이라. 11 이는 오늘 다윗의 고을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음이니, 그분은 이신 그리스도시니라. 12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 너희는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보리라.”고 하더라. 13 그때 갑자기 수많은 하늘의 군사들이 그 천사와 함께 있어 하나님을 찬양하여 말하기를

[11]  No.17 Chorus Glory to God in the highest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11]  No.17 Chorus: Glory to God in the highest ㆍ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01:45)

CHORUS Glory to God in the highest, and peace on earth [peace], good will toward men.

(누가복음 2:14“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 위에는 화평이요, 사람들에게는 호의로다.”라고 하고

┃제2부┃전도, 수난, 속죄, 부활

[9]  No.33 ChorusLift up your heads너희 머리를 들라

[9]  No.33 Chorus:Lift up your headsㆍ너희 머리를 들라

(02:58)

CHORUS 7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and be ye lift up, ye everlasting doorsand the King of glory shall come in. 8 Who is this King of glory? The LORD strong and mighty, the LORD mighty in battle. 9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even lift them up, ye everlasting doorsand the King of glory shall come in. 10 Who is this King of glory? The LORD of hosts, he is the King of glory. Selah.

(시편 24:7107 오 너희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라. 너희 영원한 문들아, 너희는 들어올려질지라. 그리하면 영광의 께서 들어오시리라. 8 이 영광의 이 누구신가? 강하고 능력 있으신 시며 전쟁에 능력 있으신 시로다. 9 오 너희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라. 너희 영원한 문들아, 그것들을 들라. 그리하면 영광의 께서 들어오시리라. 10 이 영광의 이 누구신가? 만군의 시니 그는 영광의 이시로다. 셀라.

┃제3부┃부활과 영원한 생명

[1]  No.45 Air soprano: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나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심을 안다

[1]  No.45 Air soprano: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ㆍ나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심을 안다

(05:14)

AIR(Soprano) 25 For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and that he shall stand at the latter day upon the earth26 And though after my skin worms destroy this body, yet in my flesh shall I see God20 But now is Christ risen from the dead, and become the firstfruits of them that slept.

(욥기 19:25, 26┃고린도전서 15:2025 이는 나의 구속주가 살아 계시고 훗날 그가 땅에 서실 것임을 내가 앎이라. 26 내 피부에 벌레들이 이 몸을 멸하여도 내가 내 몸을 입고 하나님을 보리라.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들로부터 살아나셔서 잠들었던 자들의 첫열매들이 되셨느니라.

[2]  No.46 Chorus:Since by man came death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2]  No.46 Chorus:Since by man came deathㆍ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01:51)

CHORUS 21 For since by man came death,
CHORUS by man came also the resurrection

of the dead.

CHORUS 22 For as in Adam all die,
CHORUS even so in Christ shall all be made

alive.

(고린도전서 15:21, 22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이는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살게 하려 함이라.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3]  No.47, 48 Recitative & Air bass: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 The trumpet shall soundㆍ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나팔 소리가 나면

(10:10)

RECITATIVE(Accompanied - Bass)
51 Behold, I tell [shew] you a mysteryWe shall not all sleep, but we shall all be changed, 52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고린도전서 15:51, 52a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AIR(Bass)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53 For this corruptible must put on incorruption, and this mortal must put on immortality.

(고린도전서 15:52b, 53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 But thanks be to God

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4]  No.49∼51 Recitative alto, Duet alto & tenor, Chorus: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O Death, where is thy sting?... But thanks be to Godㆍ그때 이루어지리라...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04:57)

RECITATIVE(Alto) 54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the saying that is written, Death is swallowed up in victory.

(고린도전서 15:54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또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함을 입게 되면 그때 “사망이 승리 속에 삼킨 바 되었느니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DUET(Alto and Tenor) 55 O death, where is thy sting? O grave, where is thy victory? 56 The sting of death is sinand the strength of sin is the law.

(고린도전서 15:55, 5655 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오 음부야,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능력은 율법이라.

CHORUS 57 But thanks be to God, which giveth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고린도전서 15:57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  No.52 Air alto:

If God be for us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5]  No.52 Air alto:If God be for usㆍ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04:40)

AIR(Soprano) 31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33 Who shall lay any thing to the charge of God’s elect? It is God that justifieth. 34 Who is he that condemneth? It is Christ that died, yea rather, that is risen again, who is even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maketh intercession for us.

(로마서 8:313431 그렇다면 이런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에게 누가 혐의를 씌우리요? 의롭다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분은 그리스도시라. 그분은 또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셔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느니라.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

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6]  No.53 Chorus:Worthy is the Lamb... Amen.ㆍ어린양이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아멘.

(06:37)

CHORUS  12 ...Worthy is the Lamb that was slain 9 ...and hast redeemed us to God by thy blood 12 ...to receive power, and riches,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ur, and glory, and blessing. 13 ...Blessing, and honour, and glory, and power, be unto him that sitteth upon the throne, and unto the Lamb for ever and ever. 14 ...Amen.

(요한계시록 5:9, 12149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르며 말하기를 “주께서 그 책을 취하시며 그 봉인들을 열기에 합당하시니이다.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 12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권세와 부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라고 하더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과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각 피조물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이 말하기를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있을지어다.”라고 하더라. 14 그때 그 네 짐승이 말하기를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분에게 경배하더라.

영광의 아침∼♪∼♬

1. 영광의 아침 슬픔 없고 영광의 아침 평화의 날∼♬
      시련의 날은 다지나고 하늘문 열고 주 오시리∼

2. 어둡던 마음 밝아지고 어두운 이땅 뒤에두고∼
      홀연히 몸이 변화되어 영광의 그날 주 만나리∼♩

3. 공중에 올라 주님 뵐 때 내모든 눈물 사라지리∼♪
      사랑하는 이 모두만나 영원히 함께 주 섬기리∼

      [ 후 렴 ]
      그영-광의날 주오시리 그영-광의날 전쟁없고∼
      주님이 오라 부르실 때 구속받은 자 들림받네∼♬∼♪

『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로마서 8: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 오 주여, 주께서 아침에 내 목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나의 기도를 드리고 바라보리이다. 』(시편 5:3)

『 오 여, 주께서 아침에 내 목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나의 기도를 드리고 바라보리이다.My voice shalt thou hear in the morning, O LORD; in the morning will I direct my prayer unto thee, and will look up. (시 편 5:3Psalms 5:3)

● 기도를 돕는 소피아의 플룻찬양ㆍSophia’s Flute Praise ─ 위로ㆍComport (Full)┃(59:18)

〔 시편 99:9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기 때문이라.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 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ㆍ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rightly dividing the word of truth)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