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10. 00:04

『 “창조 vs. 진화”의 논쟁이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나의 글모음)

(나의 글모음) (20140709)『 “창조 vs. 진화”의 논쟁이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

【 주께 영광을ㆍGLORY TO THE LORD 】

【  생각하기.... Thinking... 】

『 “창조 vs. 진화”의 논쟁이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

  【 대 화 】

  ─ “창조 vs. 진화”의 논쟁이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 인간과 모든 만물에 대한 근원을 알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 그렇다면 진화론적으로 보았을 때는 답이 나왔습니까?
 
─ 아니요, 아직 연구 과정이죠.
 
─ 창조론적으로 보았을 때는 답이 나왔습니까?
 
─ 그렇죠. 성경의 기록에서 그렇게 증거하니까요.
 
─ 그렇다면,『성경』의 기록들은 ‘인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얼마나,

어느 정도로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나요?

  ─ 음,,, 거의 100%라고 보고 있습니다. 인간의 창조 기원부터 어떻게 현재의

‘부패한 상태’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으니까요.

  ─ 그런데, 왜? 하필이면 수많은 책들 중에서『성경』이라는 책과 논쟁을 삼는

것일까요? 인류가 기록을 시작한 후로 수많은 글과 책들이 나왔는데, 그 중에서 왜『성경』을 집어들었을까요? 왜, 진화론은『성경』이라는 책을 대항하여 싸움을 거는 것일까요? 무언가 의문이 일어나지 않습니까?

  ─ 그것은 성경에 기록된 글들이 인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 아닐까요? 아마도,,, 너무나 정확하게 ‘인간’의 모습을 지적하고 종국에는 인간이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 두려움에서 벗어나고자 ‘진화론’이라는 것을 들고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 그러면 ‘진화론’은『성경』의 기록들을 대적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왔다고

해도 무방하겠군요. 그렇다면. 비연구자들(비전문가들, 일반인들ː모든 사람이 진화론자들처럼 동물, 식물, 우주만을 관찰하며 살 수는 없으니까..)은 어디에 자신의 최종권위를 두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까?

  ─ 진화론은 아직까지도 그들만의 답을 찾고 있으니까,,,『성경』에 기록된

말씀에 권위를 두는 것이 가장 합당하다고 봅니다.

  ─ 네, 저도 그 말에 동의합니다.

  ─ 중요한 것은,,,『성경』에 기록된 말씀이「‘인간’과 ‘모든 만물’에 대해서

얼마나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는가?」를 보아야 한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러고도 남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가장 쉬운 예로, 유대인의 역사(성경이라는 책은 이들에게서 나왔음)와 성경기록들의 관계를 진화론으로는 절대 설명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1900년이나 떠돌이 생활을 하다가 1948514일에 국가를 재건하게 되었는지 진화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거든요. 성경을 읽는 독자는『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그러한 예언과 유대인의 역사를 비교해 보고서『성경』의 기록들이 진리라고 판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미래 역사를 이미 알고서 그 기록을 남겼다는 말이 되는데요.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 일이겠습니까. 진화론적으로 이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제 개인적으로는 이것에 대해 설명할 수 없는 ‘진화론’을 붙드는 것보다는『성경』의 기록들을 신뢰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봅니다. 인류의 역사는 DNA와 호르몬과 미생물 바이러스들의 조합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닙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섭리적 손길의 역사하심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더욱더 참된 진리의 말씀(The Word of God)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이 참된 진보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 7. 28. ....
HanSaRang...

(전도서 3:117:14, 248:1712:13, 14

  3:11 ○ 그는 모든 것을 그의 때에 아름답게 지으시고 또한 그 세상을 그들의 마음속에 두시어, 하나님께서 지으신 일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사람이 찾아낼 수 없게 하셨도다. 7:14 번영의 날에는 기뻐하고 역경의 날에는 생각할지니, 하나님께서 또한 이것과 저것을 병행하게 하셔서 사람으로 그의 뒤에 있을 일들을 알 수 없게 하셨음이라. 24 그것이 멀찍이 떨어져 있고 아주 깊이 있으니, 누가 그것을 찾아낼 수 있으리요? 8:17 그때 내가 하나님의 모든 일을 보았노니, 해 아래서 행해진 일을 사람이 깨달을 수 없다는 것이라. 이는 비록 사람이 그것을 찾아내려고 수고할지라도 찾지 못하리니, 정녕 현명한 자가 그것을 안다고 생각할지라도 그는 그것을 찾아낼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 12:13 ○ 전체 일의 결론을 들을지니,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키라. 이것이 사람의 모든 의무니, 14 이는 하나님께서 선이든 악이든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것임이라. 

(마태복음 24:35마가복음 13:31누가복음 21:33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들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마태복음 5:18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하늘과 땅이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모든 것이 이루어질 때까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로마서 1:20

  세상의 창조 때부터 그분에 속한 보이지 않는 것들이 분명히 보여졌고 심지어는 그분의 영원한 능력과 신격까지도 만들어진 것들에 의해 알려졌으므로 그들이 변명하지 못하느니라.

(446) 주의 얼굴 대하리 (choir)

『 오 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 앞에 경배하고
주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리이다. 』
〔 시편 86:9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 주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주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주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주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시 편 145:13∼21)

(시 편 145:121  ─ 다윗의 찬양의 시. ─

1 ○ 나의 하나님, 오 왕이여, 내가 주를 드높이리이다. 또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하리이다. 2 날마다 내가 주를 송축하리이다. 또 내가 영원무궁토록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3 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4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게 주의 행사들을 찬양할 것이며 주의 능하신 행적들을 선포하리이다. 5 주의 위엄의 영광스러운 존귀와 주의 경이로운 행사들을 내가 말하리이다. 6 사람들이 주의 무서운 행적들의 능력을 말할 것이며 나도 주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리이다. 7 그들이 주의 크신 선하심을 기억하여 충분히 말할 것이며 주의 의로우심을 노래하리이다. 8 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충만하시고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크게 자비로우시도다. 9 께서는 모두에게 선하시니 그의 온유한 자비들이 그의 모든 작품들 위에 있도다. 10 ○ 오 여, 주의 모든 작품들이 주를 찬양할 것이요,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11 그들이 주의 왕국의 영광을 말하며 또 주의 권세를 말하여 12 주의 능하신 행적들과 주의 왕국의 영광스러운 위엄을 사람들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리이다.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Thy kingdom is an everlasting kingdom, and thy dominion endureth throughout all generations. 14 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 The LORD is nigh unto all them that call upon him, to all that call upon him in truth.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305) 주 예수여 은혜를 (choir)

Amazing Grace∼♪∼♬
[0403]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