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3. 16:12

『 역사의 주인은 누구일까요?』(나의 글모음)

(나의 글모음) (20140705)『 역사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생각하기.... Thinking... 】

『 역사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

  2009729일자, 중앙일보 연재만화먼나라 이웃나라중국편 (4)을 보다가 의문이 일어나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성경의 기록들을 진리로 믿고 받아들이는 사람이라『성경』과 함께 생각하게 됩니다.

『 모든 면에서 많으니 무엇보다도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들이
(
the oracles of God) 맡겨졌음이니라. 』(로마서 3:2)

  위의 ‘로마서’ 구절처럼 유대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성경)이 맡겨져서 그들로부터 지금까지 인류에게 전해져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주 예수님도 유대인의 씨를 통해서 오셨죠. 십자가 위에도 ‘유대인의 왕’이라는 명패가 붙었지요. 만화를 보면서 드는 의문은,,, 『과연, 역사의 주인은 누구인가?』라는 것이었습니다.
  구약성경은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책인데, 사람들과 함께 했던 하나님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지요.
(이 지구상에 이러한 역사책은 ‘성경’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역사가 흘러서 로마제국 때에 주 예수님(이분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께서 오셔서 인류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이 되심을 선포하셨지요. 십자가의 길을 가신 후 죽으시고 3일만에 부활하신 후에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시면서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지요. 그 후에 제자들에게 약속된 성령님이 오시고, 그 순간부터 ‘교회’가 세워지고, 복음의 역사가 시작되었지요.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 전해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중국의 역사이야기를 보면서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과연, 역사의 주인은 누구인가?』하며 말입니다.
  교회를 통하여 성령님의 역사가 하늘에 기록되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하나님과 관계없는 인간들은 자기들끼리의 역사를 쓰고 있는데... 그러한 역사들은 얼마만큼의 가치와 의미가 있는가 하는 생각도 일어납니다. 가만히 돌아보면, 초대교회에서 시작된 복음의 역사가 서쪽으로 흘러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나님의 역사가 기록되는 순간에도 인간들끼리의 역사는 쓰여지고 있는데, 그러한 인간들의 역사는 과연 의미가 있는 것일까 하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진실로, “인간”은 아무 것도 아닌 존재인데, 과연, ‘역사의 주인’은 인간이 될 수 있는 것일까요?

(전도서 1:112:165:209:511:812:1)
1:11 이전 것들을 기억함이 없으니 장래 일들도 후에 올 사람에게 아무것도 기억되지 않으리라. 2:16 이는 현명한 자에 대한 기억이 어리석은 자에 대한 기억보다 영원히 더 남아 있지 못하며 지금 있는 것이 장차 올 날들에는 모두 잊혀지게 됨을 볼 것임이라. 또한 현명한 자가 어떻게 죽는가? 어리석은 자와 같도다. 5:20 그가 자기 생애의 날들을 많이 기억하지 못하리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의 기쁨으로 그에게 응답하시기 때문이라. 9:5 살아 있는 자들은 그들이 죽을 것을 알지만 죽은 자는 아무것도 모르며 그들은 더 이상 상도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들에 대한 기억이 잊혀짐이라. 11:8 그러나 사람이 여러 해를 살고 그 모든 것들을 즐거워한다면, 그에게 어두움의 날들을 기억케 하라. 이는 그 날들이 많을 것임이라. 장래 일은 모두가 헛되니라. 12:1 ○ 너는 이제 너의 젊은 날에 곧 재앙의 날이 이르지 않고 “나에게는 즐거움이 없다.”고 말할 해가 가까워 오기 전에 너의 창조주(Creator)를 기억하라. 』

  위의 ‘전도서’를 읽어보면,,, “어떻게 그런 글을 쓸 수 있습니까? 정말로 정확하게 표현하십니다.”라는 감탄만이 흘러나오는데요. 진실로, ‘역사의 주인’은 인간이 될 수 있는 것일까요? 과학자들(대부분이 진화론자들임)이 주장하는 ‘훌륭한 DNA를 소유한 자’(?)가 역사를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호르몬의 작용이라고 주장하는(?) ‘남녀간의 사랑’이 역사를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인간이 제어할 수 없는 ‘미생물 바이러스들’의 반란(?)으로 역사가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진화론자들의 주장처럼 밑도 끝도 없는 ‘우연의 결과’로 역사가 움직이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역사’는 영어로 ‘History’라고 표현합니다. 페미니스트(여성해방론자들)들은 ‘남성중심역사관’(‘Hevs.She’)의 영향으로 그렇게 정해졌다고 주장하는데요.(이것도 생각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왜, 인류의 역사는 ‘남성중심’으로 흘러왔을까요? 누가 이렇게 정했을까요?『창세기』에 힌트가 숨겨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 정답이...^_^’) 저는 그렇게 생각되지 않습니다. 역사의 주인은 남성도 아니고 여성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바로, 역사의 주인은 ‘그분’(His)인 것입니다. 즉, 인류의 역사는 바로「그분의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 His Story...
 
 이러한 모든 것들을 생각해 볼 때에...역사의 주인은 ‘인간’이 될 수 없음을 확신하게 됩니다. (“반석”위에 서서 ─ 자전과 공전으로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 있는 ─ 지구를 바라봅니다.) 비참한 인류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시고, 참된 진리의 말씀(The Word of God)을 남겨주시고, 이 비참한 죄인이 하나님의 말씀에 주목할 수 있도록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신,「창조주 여호와 하나님」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2009. 7. 29. ....
HanSaRang...

(요한일서 5:7)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말씀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심이라.

(요한계시록 3:3)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또 어떻게 들었는지 기억하고, 굳게 지키어 회개하라. 만일 네가 깨어 있지 아니하면 내가 도둑같이 네게 임하리니 어느 때에 너에게 올 것인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요한계시록 1:57)

5 신실한 증인이시며 죽은 자들 가운데서 첫째로 나시고, 땅의 왕들의 통치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우리를 사랑하시어 자신의 피로 우리의 죄들에서 우리를 씻기시고 6 하나님 그의 아버지를 위하여 우리를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신 그분께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7 보라, 그가 구름들과 함께 오시리니, 모든 눈이 그를 볼 것이며,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또한 땅의 모든 족속이 그로 인하여 애곡하리라. 그대로 되리로다. 아멘.

『 오 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 앞에 경배하고
주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리이다. 』
〔 시 편 86:9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 주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주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주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주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시 편 145:13∼21)

(시 편 145:121)  ─ 다윗의 찬양의 시. ─

1 ○ 나의 하나님, 오 왕이여, 내가 주를 드높이리이다. 또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하리이다. 2 날마다 내가 주를 송축하리이다. 또 내가 영원무궁토록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3 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4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게 주의 행사들을 찬양할 것이며 주의 능하신 행적들을 선포하리이다. 5 주의 위엄의 영광스러운 존귀와 주의 경이로운 행사들을 내가 말하리이다. 6 사람들이 주의 무서운 행적들의 능력을 말할 것이며 나도 주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리이다. 7 그들이 주의 크신 선하심을 기억하여 충분히 말할 것이며 주의 의로우심을 노래하리이다. 8 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충만하시고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크게 자비로우시도다. 9 께서는 모두에게 선하시니 그의 온유한 자비들이 그의 모든 작품들 위에 있도다. 10 ○ 오 여, 주의 모든 작품들이 주를 찬양할 것이요,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11 그들이 주의 왕국의 영광을 말하며 또 주의 권세를 말하여 12 주의 능하신 행적들과 주의 왕국의 영광스러운 위엄을 사람들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리이다.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Thy kingdom is an everlasting kingdom, and thy dominion endureth throughout all generations. 14 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 The LORD is nigh unto all them that call upon him, to all that call upon him in truth.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시 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 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은혜(손경민) 1시간 연속듣기┃GRACE (covered by Family Worship)┃(1:02:29)

┃(1시간 찬양 모음) 12곡 연속 듣기 (covered by Family Worship)∼♪∼♬┃(59:53)

[5953]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rightly dividing the word of truth)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