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30. 21:09

좋은 글모음 - (8)

2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나의 아홉가지 선택

M 주위는 고요하다. 이른 시간, 따라놓은 커피에 모락모락 뜨거운 김이 피어오른다. 주위는 캄캄하고 세상은 잠들어 있다. C
조금 후면 날이 밝아올 것이고 떠오르는 태양과R 함께 저 아래 차도를t 시끄럽게 만들 것이다. 새벽의 고요함은' 아침의 소란스러움으로 바뀔 것이다.U 고독의 평온함은 사람들의 쿵쿵거리는 소리로 바뀔 것이다.m 이른 아침의 은신처는 결정해야 할 일들과 급히 처리해야 할 일들 때문에 침범당할 것이다. 7 A
이후 열두 시간 동안 나는 하루가6 요구되는 일에 내 자신을 내 맡겨야만 한다. 내가 선택을a 할 수 있는 때는 바로 지금이다. 갈보리의 은혜로S 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플루트 소나타 Eb장조/BWV_1031/3악장 알레그로┃(J.S.Bach)┃

a첫째, 사랑을 선택한다.
어떤 경우라도 미움은 정당화될 수 없다.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해서 보복할 수는 없다. 나는 사랑을 선택한다. 오늘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모든 것을 사랑할 것이다.Y

a둘째, 기쁨을 선택한다.
나는 나의 하나님을 모든 형편과 여건에서도 하나님이 되도록 초청할 것이다. 나는 냉소적 모습으로 변하려는 유혹을 거부할 것이다. 그것은 게으른 사상가의 도구일 뿐이다. 나는 사람들을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연의 인간 이하로 취급하려는 태도를 거부할 것이다. 나는 모든 문제를 하나님을 만나게 되는 기회로 삼을 것이다.J

a셋째, 화평을 선택한다.
나는 용서를 받으며 살 것이다. 내가 살아가기 위하여 용서할 것이다.I

a넷째, 오래 참음(인내)를 선택한다.
나는 이 세상의 불완전함을 너그럽게 용납할 것이다. 나의 자리를 빼앗은 사람을 저주하기보다는 그가 나의 자리에 앉도록 청할 것이다.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고 불평하기보다는 기도할 막간이 생긴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겠다. 새로운 과업에 대해 투덜대기보다는 그것을 기쁨과 용기로 대면하겠다.6

a다섯째, 친절을 선택한다.
나는 가난한 자들에게 친절하겠다. 그들은 외로운 이들이기 때문이다. 부유한 자들에게 친절하겠다. 그들은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불친절한 사람들에게 친절하겠다. 하나님께서 나를 그렇게 대접하셨기 때문이다.O

a여섯째, 선함(착함)을 선택한다.
나는 부정직한 돈을 버느니 차라리 빈털터리로 살아가겠다.
나는 내가 자랑하기 전에 무시를 당하겠다. 비난하기 전에 먼저 고백하겠다. 나는 선함(착함)을 택한다.
Z

a일곱째, 신실함을 선택한다.
오늘 나는 약속을 지키겠다. 나에게 돈을 빌려준 이들은 날 믿은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의 협력자들은 내 말을 의심치 않을 것이다. 내 아내는 나의 사랑을 의심치 않을 것이다. 그리고 내 아이들이 내가 집에 돌아오지 않을까 염려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O

a여덟째, 상냥함을 선택한다.
강제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내가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오직 찬양할 때 뿐이기를 원한다. 내가 주먹을 움켜쥐는 것은 기도할 때 뿐이기를. 내가 요구를 한다면 그것은 내 자신에게만 국한되기를...V

a아홉째, 절제를 선택한다.

나는 영적 존재이다. 육체가 죽고 나면 혼은 비상할 것이다. 나는 썩어질 것이 영원한 것을 지배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나는 기쁨에만 취할 것이다. 나는 나의 믿음에만 감격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에 의해서만 영향받을 것이다. 나는 주 예수님으로부터만 가르침을 받을 것이다. 나는 절제를 택한다.
사랑, 기쁨, 화평, 오래 참음, 친절, 선함(착함), 믿음(신실함), 온유(상냥함), 그리고 절제, 이러한 것에 나는 나의 하루를 바칠 것이다. 만약 이것이 성공적이라면 나는 감사드릴 것이다. 만일 실패한다면 나는 그분의 은총을 바랄 것이다. 그리고 오늘 하루가 지나가면 나는 침대에 누워 휴식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 그분을 선택한다.
& U ?

─────────────────────────────
맥스 루카도/『 하나님이 나를 버리셨다 』...
─────────────────────────────

그림을 누르세요. 배경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5번 D장조/BWV 1050/1악장ㆍ알레그로┃(J.S.Bach)┃

23 선한 사람의 걸음은 께서 정하시니 주께서 그의 길을 기뻐하시느니라. 5 선한 사람은 호의를 베풀고 빌려 주나니 그가 자기의 일들을 분별력 있게 이끌리라.(시편 37:23112:5

20지혜가 너를 선한 사람들의 길로 향하게 하며 의로운 자의 길들을 지키게 하리니 21 이는 정직한 자가 땅에 거할 것이며 온전한 자가 그 안에 남아 있을 것임이라. 22 그러나 악인은 세상에서 끊어질 것이며, 범죄자들은 그로부터 뽑히리라. 2 선한 사람은 의 은총을 받으나, 악을 꾀하는 사람은 주께서 정죄하시리라. 3 사람이 악으로는 굳게 서지 못할 것이나, 의로운 자의 뿌리는 요동치 아니하리라.22 선한 사람은 자자손손에게 유업을 남겨도, 죄인의 재산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 14 마음이 타락한 자는 자기의 행위로 채워지겠고, 선한 사람도 자기 행위로 만족하리라.(잠언 2:202212:2, 313:2214:14

1 나에게 화로다! 이는 내가 사람들이 여름 과일들을 거두어 버린 후 같고 포도 수확기에 떨어진포도들을 거둔 후 같이 되었음이니, 내가 먹을 포도송이가 없으며, 내 혼이 처음 익은 과일을열망하였도다. 2 선한 사람이 땅에서 사라졌고 사람들 가운데 정직한 자가 한 명도 없도다. 그들모두가 숨어서 피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들이 각기 그물로 자기 형제를 잡는도다. 3 ○ 그들은양손으로 열심히 악을 행하나니 고관도 대가를 요구하고 재판관도 대가를 요구하며 큰 자도자기의 엉뚱한 욕심을 털어놓으니 그들이 그처럼 서로 걸맞는도다. 4 그들 가운데 가장 선한자도 찔레나무 같고 가장 정직한 자도 가시울타리보다 더 날카롭도다. 네 파수꾼들의 날과 네감찰의 날이 오나니 이제 그들이 당혹해 하리로다. 5 ○너희는 친구를 믿지 말며 안내자를 신뢰하지 말라. 네 품에 누워 있는 그녀로부터 네 입의 문을 지키라. 6 이는 아들이 아버지를 존경하지 아니하며 딸이 어머니를 대적하여 일어나고 며느리가 자기 시어머니를 대적하여 일어남이니,사람의 원수는 자기 집안 사람들이니라. 7 그러므로 나는 를 바라보며 나는 내구원의 하나님을 기다리리니 나의 하나님께서 내게 들으시리라.(미카 7:17

34 오 독사들의 세대야, 악한 너희가 어떻게 선한 것을 말할 수 있겠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이 말하기 때문이라. 35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한 보화에서 선한 것들을 내고, 악한 사람은 쌓은 악한 보화에서 악한 것들을 내느니라. 36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말하는 어떠한 빈말이라도 심판 날에는 그에 관하여 해명하게 되리라. 37 이는 네 말들로 인하여 네가의롭게 되고, 또 네 말들로 인하여 네가 정죄함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하시니라.
(마태복음 12:3437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한 보화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악한 보화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그 입이 말하기 때문이라.(누가복음 6:45

이는 그가 선한 사람이요, 또
성령과 믿음으로 충만한 사람임이라. 그러므로 많은 무리가 께 더해지더라.(사도행전 11:24

1 그러므로 우리가 믿으므로 의롭게 되었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화평을 갖느니라. 2 또 그분으로 인하여 우리가 서 있는 이 은혜 안에 믿음으로 나아가며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 안에서 즐거워하느니라. 3 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서도 즐거워하나니 환난은 인내를 이루고 4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니라. 5 소망이 부끄럽지 않은 것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속에 부어졌기 때문이라. 6 우리가 아직 연약하였을 때 그리스도께서 때가 되어 경건치 아니한 자들을 위하여 죽으셨느니라. 7 의인을 위하여 죽으려는 사람이 거의 없고 선한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무릅쓰는 사람이 간혹 있을지 모르지만 8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나타내셨느니라. 9 그러므로 이제 그의 피로 의롭게 되었으니 더욱더 우리가 그를 통하여 진노로부터 구원받게 되리라. 10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도 그의 아들의 죽음으로 인하여 하나님과 화해하게 되었으니 더욱더 화해하게 된 우리는 그의 생명으로 인하여 구원받게 되리라.(로마서 5:110

1 바울은 하나님의 종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이니, 이는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의 믿음과 경건에 따른 진리의 지식에 따라 2 영생의 소망 안에서 주어진 것으로, 이 영생의 소망은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세상이 시작되기 이전에 약속하셨다가 3 때가 되어 그의 말씀을 복음 전파를 통해 나타내셨는데, 이 일은 우리 구주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내게 맡겨진 것이라. 4 같은 믿음을 따라 나의 참 아들 된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의 구주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자비와 평강이 있을지어다. 5 내가 너를 크레테에 남겨 놓은 이유는 너로 부족한 일들을 바로잡고, 내가 명한 대로 각 성읍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 6 누가 되더라도 비난받을 것이 없고 한 아내의 남편이어야 하며, 방탕하다거나 불순종한다는 비방을 받지 않는 신실한 자녀를 둔 사람이어야 하느니라. 7 감독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비난받을 것이 없고 자기 고집대로 아니하며, 쉬 화내지 아니하고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고 더러운 이익을 탐내지 아니하며 8 대접하기를 좋아하고, 선한 사람들을 좋아하며, 신중하고 정의로우며, 거룩하고 절제하며, 9 가르침받은 대로 신실한 말씀을 굳게 붙잡아야 하리니, 이는 그가 반박하는 자들을 건전한 교리로 권면하고 설득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라. 10 이는 불복종하는 자들과 헛된 말을 하는 자들과 속이는 자들이 많기 때문이며, 특히 할례파 중에 그러한 자들이 많으니, 11 더러운 이익 때문에 가르쳐서는 안 될 것들을 가르쳐서 집들을 온통 뒤집어 놓는 그들의 입을 막아야 될 것이라.
(디도서 1:18

Bible believers.

────────────────────────────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
(시편 107:43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로마서 15: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
(고린도전서 16:22

┃BBC 찬양대┃(163) 주 다시 오시네┃

'(Ⅱ) 말씀이 있는 쉼터 > ㆍ글이 있는 쉼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글모음 - (1)  (0) 2009.08.19
좋은 글모음 - (2)  (0) 2009.08.19
좋은 글모음 - (7)  (1) 2008.09.07
좋은 글모음 - (6)  (0) 2008.08.03
좋은 글모음 - (5)  (0) 2008.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