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5. 16:41

“ 세상의 모든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 (성경 구절)

(성경 구절) [20140323] ● 세상의 모든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 세상의 모든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의뢰하고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이는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요, 내 노래시며, 그가 또한 나의 구원이 되심이라. 』(이사야 12:2)

(예레미야 22:130)

1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는 유다 왕의 집에 내려가서 거기서 이 말을 고하여 2 말하라. 오 다윗의 보좌에 앉은 유다 왕이여, 너와 네 신하들과 이 문들로 들어오는 네 백성은 의 말씀을 들으라. 3 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공의와 의를 실행하고 압제자의 손에서 탈취당한 자를 구해 내며 타국인과 아비 없는 자와 과부에게 잘못 행하거나 폭력을 행사하지 말고 이곳에서 무죄한 피를 흘리지 말라. 4 만일 너희가 참으로 이 일을 행하면 그때는 다윗의 보좌에 앉을 왕들이 병거와 말을 타고 그와 그의 신하들과 그의 백성이 이 집의 문들로 들어오리라. 5 그러나 만일 너희가 이 말들을 듣지 아니하면 내가 나 자신으로 맹세하노니 이 집이 황폐하게 되리라. 가 말하노라. 6 가 유다 왕의 집에게 이같이 말하노라. 너는 나에게 길르앗이며 레바논의 머리라. 그러나 내가 너를 반드시 광야로, 사람이 살지 않는 성읍들로 만들리라. 7 또 내가 너를 대적하여 병기들을 가진 파괴자들을 모두 준비하리니 그들이 네 아름다운 백향목들을 잘라 그것들을 불 속으로 던지리라. 8 많은 민족들이 이 성읍을 지나며 각기 자기 이웃에게 말하기를 “어찌하여 께서 이 큰 성읍에 이같이 행하셨는가?” 하리라. 9 그러면 그들이 대답하리니 “이는 그들이 그들의 하나님의 언약을 버리고 다른 신들을 경배하고 그것들을 섬겼음이라.” 하리라. 10 ○ 너희는 죽은 자를 위하여 울지도 말고 그를 애도하지도 말며, 오히려 떠나버린 자를 위하여 슬피 울라. 이는 그가 다시는 돌아오지도, 자기 고국을 보지도 못할 것임이라. 11 유다 왕 요시야의 아들, 곧 자기 아비 요시야를 대신하여 치리하다가 이곳에서 나간 살룸에 대하여 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가 이곳으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고 12 그들이 그를 사로잡아간 그곳에서 죽을 것이며 이 땅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 13 ○ 불의로 자기 집을 지으며 불공평으로 자기 방들을 짓는 자와 품삯 없이 자기 이웃의 공력을 쓰고 그에게 그의 수고의 대가를 주지 않는 자에게 화가 있도다. 14 그 자가 말하기를 “내가 나를 위하여 넓은 집과 큰 방들을 짓고 창들을 만들어 백향목으로 덮고 주홍색으로 칠하리라.” 하는도다. 15 네가 스스로를 백향목으로 덮으므로 치리하겠느냐? 네 아비가 먹고 마시며 공의와 정의를 행하였더니 그가 잘되지 않았느냐? 16 그가 가난하고 궁핍한 자의 청원을 심판하였더니 그가 잘되었도다. 이것이 나를 아는 것이 아니냐? 가 말하노라. 17 그러나 네 눈과 네 마음은 오직 네 탐욕과 무죄한 피흘림과 압제와 폭력을 위하며 또 그것을 행하는도다. 18 그러므로 유다 왕 요시야의 아들 여호야킴에 대하여 가 이같이 말하노라. 사람들이 “아, 내 형제여! 아, 자매여!” 하며 그를 위하여 슬퍼하지 아니할 것이요, “아, 여! 아, 그의 영광이여!” 하며 그를 위하여 슬퍼하지 아니하리라. 19 그가 예루살렘의 성문들 너머로 끌려가 던져져서 나귀와 같이 매장되리라. 20 ○ 너는 레바논에 올라가서 외치며 바산에서 네 목소리를 높이고 길들에서 외치라. 이는 네 모든 사랑하는 자들이 멸망당하였음이라. 21 너의 번영의 때에 내가 네게 말하였으나, 네가 말하기를 “내가 듣지 않겠노라.” 하였도다. 이것은 네가 젊었을 때부터 네 버릇이었으니, 곧 나의 음성에 복종하지 아니하는 것이라. 22 바람이 네 목자들을 다 먹어 버리며 네 사랑하는 자들은 사로잡혀가리니 그때에 네 모든 사악으로 인하여 네가 수치와 치욕을 당하리라. 23 백향목에 네 보금자리를 만드는 오 레바논의 거민아, 진통하는 여인이 겪는 아픔처럼 네게 고통이 닥칠 때 네가 얼마나 은혜를 입게 되겠느냐? 24 가 말하노라. 내가 살아 있나니 유다 왕 여호야킴의 아들 코니야가 내 오른손에 인장 반지라 할지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빼내어 25 네 생명을 찾는 자들의 손, 즉 네가 두려워하는 얼굴을 가진 자들의 손과 바빌론 왕 느부캇넷살의 손과 칼데아인들의 손에 주리라. 26 또 내가 너와 너를 낳은 네 어미를 너희가 태어나지 않은 다른 나라로 쫓아내리니 거기서 너희가 죽으리라. 27 그들이 돌아오고 싶어하는 그 땅으로 돌아오지 못하리라. 28 이 사람 코니야가 멸시받는 부서진 우상이냐? 그가 그 안에 아무런 즐거움이 없는 그릇이냐? 어찌하여 그들, 즉 그와 그의 씨가 그들이 알지 못하는 땅으로 쫓겨났느냐? 29 오 땅이여, 땅이여, 땅이여, 의 말을 들으라. 30 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이 사람이 자식이 없겠고 그의 평생에 번성치 못할 사람이라고 쓰라. 이는 그의 씨에서는 아무도 번성치 못하며 다윗의 보좌에 앉아 유다를 다스릴 자가 더 이상 없을 것임이라.

『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의뢰하고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이는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요, 내 노래시며, 그가 또한 나의 구원이 되심이라. 』(이사야 12:2)

(예레미야 23:140)

1가 말하노라. 내 초장의 양을 죽이고 흩어 버리는 목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라! 2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내 백성을 기르는 목자들에게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가 내 양무리를 흩어 버렸고 몰아냈으며 그들을 돌보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내가 너희의 악행을 너희에게 벌하리라. 가 말하노라. 3 또 내가 그들을 몰아낸 모든 나라에서 내 양떼의 남은 자를 모아서 그들을 그들의 양우리로 다시 데려오리니 그들이 다산하고 번성하리라. 4 또 내가 그들을 먹일 목자들을 그들 위에 세우리니 그들이 더 이상 두려워하거나 당황하지 않으며 부족하지도 아니하리라. 가 말하노라. 5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들이 오리니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키리니 한 이 치리하고 번성하여 지상에서 공의와 정의를 실행하리라. 6 그의 날들에 유다는 구원을 받고 이스라엘은 안전하게 거하리라. 이것이 그의 이름이니 그는 ‘주 우리의 의’라 불리리라. 7 그러므로 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들이 오리니 그들이 더 이상 “이집트 땅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해 내신 께서 살아 계시거니와,” 라고 말하지 않고 8 “이스라엘 집의 씨를 북쪽 나라와 내가 그들을 몰아냈던 모든 나라로부터 인도하고 이끌어 준 께서 살아 계시거니와,” 라고 말하리니 그들이 그들 자신의 땅에 거하리라. 9 ○ 선지자들로 인하여 내 안에 있는 내 마음이 상하며 내 모든 뼈가 떨리니 로 인하여 그의 거룩하심의 말씀들로 인하여 내가 술 취한 사람 같으며 포도주에 만취된 사람 같도다. 10 이는 이 땅이 간음하는 자들로 가득 찼고 맹세로 인하여 이 땅이 애도하기 때문이니 광야의 초장들이 마르고 그들의 행위는 악하며 그들의 힘쓰는 것은 정직하지 않도다. 11 선지자와 제사장이 다 불경하니 정녕, 내가 내 집에서 그들의 사악함을 보았노라. 가 말하노라. 12 그리하여 그들의 길이 암흑 속에서 그들에게 미끄러운 길들처럼 되리니 그들이 내쫓기어 거기서 쓰러지리라. 이는 그들을 감찰할 해에 내가 그들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임이라. 가 말하노라. 13 또 내가 사마리아의 선지자들에게서 어리석음을 보았나니 그들이 바알로 예언하며 내 백성 이스라엘로 그릇되게 하였도다. 14 내가 또한 예루살렘의 선지자들에게서도 끔찍한 일을 보았나니 그들이 간음하고 거짓말들로 행하는도다. 그들이 또 행악자들의 손을 튼튼히 하며 아무도 자기의 악함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니 그들 모두가 내게는 소돔 같고 그곳 거민들은 고모라 같도다. 15 그러므로 선지자들에 대하여 만군의 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을 쑥으로 먹이고 독이 든 물을 마시게 하리니 예루살렘의 선지자들로부터 불경함이 온 땅으로 퍼져 나감이라. 16 만군의 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에 경청하지 말라. 그들은 너희로 우쭐하게 하며 그들 자신의 마음의 환상을 말하고 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아니하느니라. 17 그들은 나를 멸시하는 자들에게 여전히 말하기를 “께서 말씀하시나니 너희가 평안하리라.” 하며 또 그들은 자기 마음의 상상대로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말하기를 “재앙이 너희에게 오지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18 누가 의 계획에 참여하여 그의 말을 알아들었으며 누가 그의 말을 주의하여 들었느냐? 19 보라, 의 회오리바람이 진노 가운데서 나갔으니 아주 심한 회오리바람이라. 그것이 악인의 머리 위에 가혹하게 떨어지리라. 20 의 분노는 그가 실행하여 자기 마음의 생각들을 이루기까지는 돌이키지 아니하나니 훗날들에 너희가 그것을 완전히 깨닫게 되리라. 21 내가 이 선지자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음에도 그들이 달리며 내가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는데도 그들이 예언하였도다. 22 그러나 만일 그들이 내 계획에 참여하여 내 백성으로 내 말들을 듣게 했더라면 그들이 내 백성을 그들의 악한 길과 그들의 행위의 악함에서 돌아서게 하였으리라. 23 가 말하노라. 내가 가까이에서만 하나님이요, 멀리서는 하나님이 아니냐? 24 가 말하노라. 누가 은밀한 곳에 자신을 숨겨 나로 그를 보지 못하게 할 수 있느냐? 가 말하노라. 내가 하늘과 땅을 충만케 하지 아니하냐? 25 내가 그 선지자들이 말하는 바를 들었는데 내 이름으로 거짓들을 예언하여 말하기를 “내가 꿈을 꾸었도다, 내가 꿈을 꾸었도다.” 하는도다. 26 거짓들을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마음속에 이것이 얼마나 오래 있으랴? 정녕, 그들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속이는 선지자들이로다. 27 그들의 조상들이 바알을 인하여 내 이름을 잊어버렸던 것처럼 그들 모두가 자기 이웃들에게 그들의 꿈들을 말하여 내 백성으로 내 이름을 잊게 하려 하는도다. 28 꿈을 가진 선지자는 꿈을 말하며 내 말을 가진 자는 내 말을 신실하게 고할지니라. 쭉정이가 밀에게 무엇이겠느냐? 가 말하노라. 29 가 말하노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부수어 조각내는 큰 망치 같지 아니하냐? 30 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보라, 각기 자기 이웃으로부터 내 말들을 도둑질하는 선지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31 가 말하노라. 그들의 혀를 놀려 “그가 말씀하신다.” 하는 그 선지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32 가 말하노라. 보라, 거짓 꿈들을 예언하고 그들에게 말하여 그들의 거짓말들과 헛된 자만으로 내 백성을 그릇되게 하는 자들을 내가 대적하노라. 내가 그들을 보내지도, 그들에게 명령하지도 아니하였으니 그들이 이 백성에게 전혀 유익이 없으리라. 가 말하노라. 33 ○ 이 백성이나 선지자나 제사장이 네게 물어 “의 엄중한 말씀이 무엇이냐?” 하거든 너는 그들에게 말할지니 “무슨 엄중한 이냐? 내가 너희를 버리리라. 가 말하노라.” 하라. 34의 엄중한 말씀이라.” 하는 선지자와 제사장과 백성에게는 내가 그 사람과 그 집을 벌하리라. 35 너희는 각기 자기 이웃과 각기 자기 형제에게 이같이 말하기를 “께서 무엇이라 응답하셨고 께서 무엇이라 말씀하셨느냐?” 하고 36 너희는 “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다시는 말하지 말라. 각 사람의 말이 자신의 무거운 짐이 되리니 이는 너희가 살아 계신 하나님, 만군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을 변질시켰음이라. 37 너는 선지자에게 이같이 말하라. 께서 네게 무엇이라고 응답하셨으며 께서 무엇이라고 말씀하셨느냐? 38 그러나 너희가 “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말하니 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너희에게 보내어 “‘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말하지 말라.” 하였으나 너희가 “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말하였기에, 39 보라, 나, 곧 내가 너희를 완전히 잊어버리고 너희와 내가 너희 조상에게 준 이 성읍을 버리며 내 앞에서 너희를 내버리리라. 40 또 내가 영원한 책망과 영속하는 수치를 너희에게 가져오리니 그것은 잊혀지지 않으리라.

『 1 ○ 너희 모든 백성들아, 이것을 들으라. 세상의 모든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2 낮은 자나 높은 자나 부한 자나 가난한 자나 다 함께 들을지어다. 3 내 입은 지혜를 말하고 내 마음의 묵상은 명철을 가져오리라. 』(시 편 49:1∼3)

(시 편 49:120)  ─ 악장에게, 코라의 아들들을 위한 시. ─

1 ○ 너희 모든 백성들아, 이것을 들으라. 세상의 모든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2 낮은 자나 높은 자나 부한 자나 가난한 자나 다 함께 들을지어다. 3 내 입은 지혜를 말하고 내 마음의 묵상은 명철을 가져오리라. 4 내가 내 귀를 비유에 기울이고 나의 난해한 말을 하프 위에 펼치리라. 5 내 뒤를 쫓는 죄악이 나를 에워싸는 악한 날에, 내가 어찌 두려워하리요? 6 ○ 자신의 재물을 의지하고 부유함을 스스로 자랑하는 자들 중에 7 어떤 수단으로라도 자기 형제를 구속하거나 그를 위하여 하나님께 몸값을 바쳐 8 (이는 그들의 혼의 구속은 귀한 것이요, 그것은 영원히 멈추게 됨이라.) 9 그로 영원히 살고 썩어짐을 보지 않게 할 자는 아무도 없도다. 10 이는 어리석은 자들과 잔인한 자들이 죽는 것과 같이 현명한 자들도 죽으며 그들의 재산을 다른 이들에게 남겨 주는 것을 그가 봄이라. 11 그들은 자기들의 집이 영원히 존속하고 자기들의 처소가 대대로 이어지리라고 속으로 생각하며 자기들의 토지를 자기들 이름으로 부르는도다. 12 사람이 존귀할지라도 오래 살지 못하니 그가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 13 그들의 이 길이 그들의 미련함이니 그들의 후대가 그들의 말을 증명하리라. 셀라. 14 그들이 양처럼 음부에 있으니 사망이 그들을 먹이리라. 또 정직한 자가 아침에 그들을 다스리리니 그들의 아름다움이 그들의 거처에서 떠나 음부에서 소멸되리라. 15 ○ 그러나 하나님은 내 혼을 음부의 권세에서 구속하시리니 그가 나를 받아 주시리라. 셀라. 16 누군가가 부해지고 그 집의 영화가 커질 때 너는 두려워 말라. 17 이는 그가 죽으면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기 때문이니 그의 영화가 그 사람을 따라 내려가지 못하리라. 18 그가 살아 있을 동안에 자기 혼을 축복하였고 네가 네 자신에게 잘 행하여 사람들이 너를 칭찬할지라도 19 그가 자기 열조에게로 가리니 그들이 결코 빛을 보지 못하리라. 20 사람이 존귀에 처해 있어도 깨닫지 못하면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

『 11 하늘들은 기뻐하고 땅은 즐거워하며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들도 소리지르라. 12 밭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들은 즐거워할지어다. 그때 삼림의 모든 나무들이 기뻐하리니, 13 곧 주 앞에서라. 이는 그가 오시기 때문이니 그가 땅을 심판하러 오시기 때문이라. 그가 세상을 의로, 그 백성을 그의 진리로 심판하시리로다. 』(시 편 96:11∼13)

(이사야 2:115:14, 15, 1657:15)

2:11 사람의 거만한 눈은 겸손하여질 것이요, 사람들의 교만함도 고개 숙이게 되리라. 그 날에는 만이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5:14 지옥은 스스로를 확장하였고 한없이 입을 벌렸으니 그들의 영광과 그들의 많은 무리와 그들의 허영과 기뻐하는 자가 그곳으로 내려가리라. 15 천한 자가 낮춰지고 용사가 겸손해지며 거만한 자의 눈도 겸손해질 것이나, 16 만군의 는 심판으로 높임을 받을 것이며, 거룩한 하나님은 의로 거룩케 되리로다. 57:15 영원에 거하시는 높고 우뚝 솟은 , 그의 이름이 거룩이신 분이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겸손한 영을 지닌 자와 함께 거하여 겸손한 자의 영을 소생케 하고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생케 하는도다.

『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의뢰하고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이는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요, 내 노래시며, 그가 또한 나의 구원이 되심이라. 』(이사야 12:2)

(시 편 9:1210:12, 1718:3534:269:32)

9:12 그는 피에 대하여 조사하실 때 그들을 기억하시며 겸손한 자의 부르짖음을 잊지 아니하시는도다. 10:12여, 일어나소서. 오 하나님이여, 주의 손을 드소서. 겸손한 자를 잊지 마소서. 17 여, 주께서 겸손한 자들의 소원을 들으셨으니 주께서는 그들의 마음을 예비하시고 주의 귀를 기울이시리이다. 18:35 주께서 또 나에게 주의 구원의 방패를 주셨으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들어 주셨고 주의 겸손하심이 나를 크게 하셨나이다. 34:2 내 혼이 를 자랑하리니 겸손한 자가 듣고 기뻐하리라. 69:32 겸손한 자가 이것을 보고 기뻐할 것이요, 하나님을 찾는 너희 마음이 살아나리라.

『 15 ○ 내가 그 날들, 그리고 그 때에 의로운 가지를 다윗에게 자라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심판과 의를 실행하리라. 16 그 날들에 유다가 구원을 받겠고, 예루살렘은 안전하게 거하리라. 이것이 그 이름이니 성읍은 ‘주 우리의 의’라 불리리라. 』(예레미야 33:15, 16)

(예레미야 30:182433:1418)

30:18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야곱 장막들의 사로잡힌 자들을 다시 데려와서 그의 거처에 자비를 베풀 것이요, 그 성읍은 무너진 더미 위에 세워질 것이며 그 궁은 그곳의 방식을 따라 남으리라. 19 감사와 즐거워하는 그들의 목소리가 그들 가운데서 나오리라. 내가 그들을 번성케 하리니 그들은 적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또 그들을 영화롭게 하리니 그들은 하찮게 되지 아니하리라. 20 그들의 자녀들도 이전과 같을 것이며 그들의 회중도 내 앞에 굳게 설 것이니 내가 그들을 압제하는 모든 자들을 벌하리라. 21 그들의 귀족들은 자기들 안에서 나올 것이요, 그들의 통치자도 그들 가운데서 나오리라. 또 내가 그로 내게 가까이 오게 할 것이며 그러면 그가 내게로 다가오리라. 내게 다가오려고 그의 마음에 서약하는 자가 누구겠느냐? 가 말하노라. 22 너희는 내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23 보라, 의 회오리바람이, 계속적인 회오리바람이 진노와 함께 나가니, 그것은 고통과 함께 악인의 머리 위에 떨어질 것이라. 24 그가 그것을 이루고 자기 마음의 의도를 이루고 나서야 의 분노가 돌이켜지리라. 훗날들에 너희가 그것을 숙고하게 되리라. 33:14 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들이 오나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약속한 좋은 일을 행하리라. 15 ○ 내가 그 날들, 그리고 그 때에 의로운 가지를 다윗에게 자라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심판과 의를 실행하리라. 16 그 날들에 유다가 구원을 받겠고, 예루살렘은 안전하게 거하리라. 이것이 그 이름이니 성읍은 ‘ 우리의 의’라 불리리라. 17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스라엘 집의 보좌에 앉을 사람이 다윗에게는 한 사람도 부족하지 아니할 것이요, 18 또 내 앞에 번제를 드리고 음식제사에 불붙이고 계속해서 희생제를 행할 사람이 레위 제사장들에게 한 사람도 부족하지 아니하리라.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ㆍ He that believeth on me, as the scripture hath said, out of his belly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 』(요한복음 7:38)

romans8_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