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7. 20:47

① 일어나 떠나자 ② 하늘 처소를 믿는가 ∼ (설교 듣기)

(설교 듣기) [20141109am/20151018am/20131125pm] ① 일어나 떠나자 ② 하늘 처소를 믿는가 ③ 누가 지옥에 가는가

            ● Georg Friedrich Handel_ 『 MESSIAH 』(Karl Richter┃2:19:29)

【  설교 듣기 】

   2014. 11. 9오전

일어나 떠나자

20141109am5227 〔 이 송오 목사

(솔로몬의 노래 2:813)

8 ○ 내 사랑하는 이의 목소리로다! 보라, 그가 산들 위로 뛰며, 작은 산들 위로 가볍게 뛰며 오는도다. 9 나의 사랑하는 이는 노루나 어린 사슴 같나니, 보라, 그가 우리의 벽 뒤에 서서 창문으로 들여다보며 창살을 통해 몸을 내보이는도다. 10 나의 사랑하는 이가 내게 일러 말하기를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떠나자. 11 보라, 겨울도 지나고 비도 그쳐 사라졌으며, 12 땅에는 꽃들이 피고 새들이 노래하는 때가 왔도다. 산비둘기의 소리가 우리의 땅에서 들리는도다. 13 무화과나무는 푸른 무화과들을 내고 포도 넝쿨은 부드러운 포도로 좋은 향기를 내는도다.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떠나자.” 하였도다.

   2015. 1. 18오전

하늘 처소를 믿는가

20150118am5423 〔 이 송오 목사

(요한복음 14:110)

1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너희가 하나님을 믿으니 또한 나를 믿으라. 2 나의 아버지 집에는 많은 저택들이 있느니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리라. 나는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러 가노라. 3 내가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면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내가 있는 그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 ○ 내가 어디로 가는지 너희가 알고 또 그 길도 너희가 아노라.” 하시니 5 도마가 주께 말씀드리기를 “여, 우리는 주님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모르는데 어떻게 우리가 그 길을 알 수 있나이까?”라고 하니 6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아무도 없느니라. 7 만일 너희가 나를 알았더라면 나의 아버지도 알았으리라. 이제는 너희가 그분을 알고 또 보았느니라.”고 하시니 8 빌립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소서. 그러면 만족하겠나이다.”라고 하니라. 9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빌립아, 내가 너희와 그처럼 오랜 시간을 있었는데 네가 나를 모르겠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그런데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여 주소서.’라고 말하느냐? 10 너는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는 것을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하는 말들은 내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거하시는 아버지께서 그 일들을 하시는 것이라.

   2013. 11. 25오후

누가 지옥에 가는가 (지옥은 실제로 고통받는 곳이다)

20131125pm5456 〔 이 송오 목사

(마가복음 9:4249)

42 또 나를 믿는 이런 어린아이들 가운데 하나를 실족케 하는 자는 연자 맷돌을 그의 목에 걸고 바다에 빠지는 것이 더 나으니라. 43 네 손이 너를 실족케 하거든 잘라 버리라. 두 손을 가지고 결코 꺼지지 않는 불 속인 지옥에 들어가는 것보다 불구자로 생명에 들어가는 것이 더 나으니라. 44 그곳에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45 네 발이 너를 실족케 하거든 잘라 버리라. 두 발을 가지고 결코 꺼지지 않는 불 속인 지옥에 던져지는 것보다 절름발이로 생명에 들어가는 것이 더 나으니라. 46 그곳에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47 네 눈이 너를 실족케 하거든 뽑아 버리라. 두 눈을 가지고 지옥불에 던져지는 것보다는 한 눈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더 나으니라. 48 그곳에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48 모든 사람이 불로 소금치듯함을 받을 것이며, 모든 제물이 소금으로 소금치듯함을 받으리라.

●「전ㆍ후ㆍ무천년주의」중에서 성경적인 종말론은 무엇인가? 휴거는 어떻게 일어나고 재림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교회는 환란을 통과하는가, 아니면 환란 전에 들림 받을 것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인 답변과 성경적인 종말론의 체계를 잡아준다. 이 책은 성도들에게 휴거의 소망을 갖게 한다.

 휴거와 재림
   
이송오 지음64쪽/2,000

무천년주의중에서 성경적인 종말론은 무엇인가? 휴거는 어떻게 일어나고 재림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교회는 환란을 통과하는가, 아니면 환란 전에 들림 받을 것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인 답변과 성경적인 종말론의 체계를 잡아준다. 이 책은 성도들에게 휴거의 소망을 갖게 한다.

● 피터 럭크만 박사의《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은 읽어도 읽어도 알 수 없었던『요한계시록』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성경적 영감으로 그린 그림으로 우리의 눈앞에 펼쳐집니다.『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거기에 기록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그 때가 가까움이니라』(요한계시록 1:3). 이와 같이『요한계시록』은 성도가 읽고 거기에 기록된 대로 지켜야 하는 책입니다. 흔히『요한계시록』이 어려운 책이라고 말하고 있지만『요한계시록』은 결코 어려운 책이 아닙니다. 다만 믿기 어려울 뿐입니다. 당신에게 믿음이 있습니까?《한글킹제임스성경》과《요한계시록 주석서 (피터 럭크만 지음)》그리고《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으로 공부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요한계시록』의 대가가 될 수 있습니다.『요한계시록』을 알면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성도로 살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믿지 않고 교회에 다니는 것은 믿음도 아니요, 부질없는 종교 생활일 뿐입니다.『요한계시록』은 성경의 마지막 책이며 그 책의 마지막 장에는 주님이 오신다는 약속의 말씀이 세 번이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라

 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
   
피터 S. 럭크만 지음398쪽/32,000

  피터 럭크만 박사의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은 읽어도 읽어도 알 수 없었던『요한계시록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성경적 영감으로 그린 그림으로 우리의 눈앞에 펼쳐집니다.『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거기에 기록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그 때가 가까움이니라』(요한계시1:3). 이와 같이『요한계시록은 성도가 읽고 거기에 기록된 대로 지켜야 하는 책입니다. 흔히『요한계시록이 어려운 책이라고 말하고 있지만『요한계시록은 결코 어려운 책이 아닙니다. 다만 믿기 어려울 뿐입니다. 당신에게 믿음이 있습니까?한글킹제임스성경요한계시록 주석서 (피터 럭크만 지음)그리고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으로 공부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요한계시록의 대가가 될 수 있습니다.『요한계시록을 알면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성도로 살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믿지 않고 교회에 다니는 것은 믿음도 아니요, 부질없는 종교 생활일 뿐입니다.『요한계시록은 성경의 마지막 책이며 그 책의 마지막 장에는 주님이 오신다는 약속의 말씀이 세 번이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라 』(요한계시록 227a).『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요한계시록 2212a).『 ...“반드시 내가 속히 오리라.”... 』(요한계시록 2220a). 하나님께서 벌레같은 인간들에게 거짓말을 하시겠습니까?

『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
(디모데후서 4:8)

그 복된 소망, 곧 위대한 하나님이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음이니,
(디도서 2:13)

Bible Belie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