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1. 02:07

“ 죽을 인간이 하나님보다 더 의롭겠느냐? ” (성경 구절)

(성경 구절) [20110506] ● 죽을 인간이 하나님보다 더 의롭겠느냐?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죽을 인간이 하나님보다 더 의롭겠느냐?
사람이 자기의 창조주보다 더 순결하겠느냐?

King James Bible 1611

(욥 기 4:1321
13 사람들이 깊은 잠에 들 무렵, 그 밤에 본 환상들로 생각에 빠졌는데 14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임하여 내 모든 뼈를 흔들었도다. 15 그때 한 영이 내 얼굴 앞을 지나니 내 몸의 털이 곤두섰는데 16 그 영이 가만히 섰으나 나로서는 그 형태를 분별할 수가 없었으며 한 형상이 내 눈 앞에 있는데 조용하였고 내가 한 음성을 들었는데 말하기를 17 ‘죽을 인간이 하나님보다 더 의롭겠느냐? 사람이 자기의 창조주보다 더 순결하겠느냐? 18 보라, 하나님은 자기 종들에게도 신뢰를 두지 아니하시며 그의 천사들도 우둔하다 책망하시나니 19 좀 앞에서도 부서져 버리는 먼지에 기초를 둔 진흙집에 사는 자들은 얼마나 덜 신뢰하시겠느냐? 20 그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멸망하고 아무도 생각해 주는 이 없이 영원히 멸망하느니라. 21 그들 안에 있는 그들의 탁월함이 사라지지 아니하겠느냐? 그들은 지혜도 없이 죽는도다.’ 하더라.

(욥 기 5:127
1 네게 응답해 줄 자가 있으면 지금 불러 보라. 네가 성도들 가운데 누구에게로 돌이키겠느냐? 2 분노가 미련한 자를 죽이고 시기가 어리석은 자를 죽이느니라. 3 나는 미련한 자가 뿌리박는 것을 보고 그의 거처를 즉시 저주하였느니라. 4 그의 자녀들은 안전함에서 멀리 있어 그들이 문에서 짓눌려 있어도 아무도 그들을 구해 주는 자가 없도다. 5 그들의 수확은 주린 자가 먹되 가시나무에서조차 가져가고 도둑이 그들의 재산을 삼키는도다. 6 역경은 티끌에서 오는 것이 아니요, 고생도 땅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지만 7 불티가 위로 날아가는 것과 같이 사람은 고생하려고 태어나느니라. 8 나는 하나님께 구하고 나의 일을 하나님께 맡기리라. 9 그분은 크고 헤아릴 수 없는 일들을 행하시며 셀 수 없는 놀라운 일들을 행하시나니 10 그분은 비를 땅에 내리시고 물을 들에 보내시며 11 낮은 자들을 높은 곳에 세우시며 슬퍼하는 자들을 높이사 안전한 곳에 있게 하시는도다. 12 그는 교활한 자의 계략을 좌절시키어 그들의 손으로 그들의 사업을 실행할 수 없게 하시는도다. 13 그는 현명한 자들로 그들의 간계에 빠지게 하시며 심술궂은 자의 계획이 거꾸로 수행되게 하시는도다. 14 그들은 낮에도 어두움과 만나고 대낮에도 밤처럼 더듬느니라. 15 그러나 그는 가난한 자를 칼과 그들의 입과 또 강한 자의 손에서 구해 주시는도다. 16 그러므로 가난한 자가 소망을 지니고 죄악이 입을 닫느니라. 17 보라, 하나님께서 바로잡으시는 사람은 복이 있도다. 그러므로 너는 전능하신 분의 징계를 멸시하지 말라. 18 그는 아프게 하시다가 싸매시며 그는 상처를 내시다가 그의 손으로 온전하게 하시느니라. 19 그는 여섯 고난에서 너를 구해 주시고 정녕 일곱 고난에서는 어떤 악도 너를 손대지 못하게 하시리라. 20 기근 중에 그는 너를 죽음에서 구속하실 것이며 전쟁에서 칼의 권세로부터 구속하시리라. 21 네가 혀의 채찍을 피하여 숨게 될 것이며 멸망이 닥칠 때에도 그것을 무서워하지 아니하리라. 22 네가 멸망과 기근을 비웃을 것이며 땅의 짐승들을 무서워하지 아니하리라. 23 이는 네가 들의 돌들과 제휴하게 될 것이며 들의 짐승들이 너와 화목하게 될 것임이라. 24 그러면 너는 네 장막이 화평하게 되는 것을 알게 될 것이요, 네 거처를 찾아갈 것이며 죄를 짓지 아니하리라. 25 네 씨가 많아지며 네 후손이 땅의 풀같이 될 것도 네가 알게 되리라. 26 연수가 다 찬 후 네가 네 무덤에 가리니 마치 곡식단이 제때에 들어옴 같으리라. 27 이것을 보라, 우리가 애써 그것을 살폈으니 바로 그렇도다. 너의 유익을 위해 그것을 듣고 알지니라.” 하더라.

(욥 기 9:135
1 그러자 욥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2 “나는 그 일이 진실로 그러한 줄 알지만 어떻게 사람이 하나님과 더불어 의로우리요? 3 만약 사람이 그분과 논쟁한다면 천 개 가운데 하나도 대답할 수 없으리라. 4 그는 마음이 현명하시고 힘이 강하시니 누가 그분을 대적하여 자신을 완고케 하여 번성하였느냐? 5 그가 산들을 옮기셔도 그것들은 모르며, 그가 그의 진노로 그것들을 무너뜨리시는도다. 6 그가 땅을 그 자리에서 흔드시니 그 기둥들이 흔들거리며 7 그가 해에게 명하시니 해가 떠오르지 아니하고 별들을 봉하시는도다. 8 그는 홀로 하늘들을 펴시며 바다의 파도 위를 밟으시는도다. 9 그는 악투루스와 오리온과 플레아데스 성단과 남쪽의 방들을 만드시며 10 그는 발견치 못하는 위대한 일들과 정녕 셀 수 없이 많은 이적들을 행하시는도다. 11 보라, 그분이 내 곁을 지나가시나 내가 보지 못하며 또한 그분이 나아가시나 내가 그분을 알아차리지 못하는도다. 12 보라, 그분이 취해 가시는데 누가 막을 수 있으랴? 누가 그분께 ‘무엇을 하시나이까?’라고 말하겠느냐? 13 만약 하나님께서 그의 진노를 거두지 아니하시면 교만한 돕는 자들이 그분 아래 굽히는도다. 14 그런데 내가 감히 어찌 그분께 대답하겠으며 그분과 따지려고 내 말을 택하랴? 15 내가 의롭다 할지라도 그분께 감히 대답하지 못하고 다만 나의 재판자에게 간구할 뿐이라. 16 비록 내가 부르짖어 그분이 내게 대답하셨을지라도 나는 그분이 내 음성에 경청하셨다고는 믿지 아니하리라. 17 그분이 폭풍으로 나를 부수시고 까닭없이 내 상처를 많게 하시며 18 그분이 나로 숨도 쉬지 못하게 하시고 괴로움으로 나를 채우시는도다. 19 힘으로 말하면, 보라, 그분이 강하시고 심판으로 말하면 누가 내게 변호할 시간을 정해 주랴? 20 비록 내가 스스로 의롭다 해도 내 입이 나를 정죄할 것이요, 비록 내가 온전하다 말한다 해도 그것 역시 나의 패역함을 증거하리라. 21 비록 내가 온전하다 할지라도 내가 나의 혼을 알지 못하리니 내가 내 생명을 멸시하리로다. 22 일이 다 한가지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분은 온전한 자와 악한 자를 멸망시키신다.’ 하였도다. 23 만일 갑작스러운 재앙이 사람을 죽이면 그분이 무죄한 자의 시련을 비웃으시리라. 24 세상이 악인의 손에 주어졌고 그분은 그 재판관들의 얼굴을 가리셨으니 그렇지 않다면 그가 어디에 있으며 누구리요? 25 이제 나의 날들이 전령보다도 더 빨라 달아나 버리니 좋은 일을 보지 못하는도다. 26 그 날들은 빠른 배들처럼 지나가 버리고 먹이를 향해 달려드는 독수리 같도다. 27 비록 내가 말하기를 ‘내 불평을 잊고 내 고통을 떠나 스스로를 위로하자.’ 한다 해도 28 나는 나의 모든 슬픔을 무서워하나니 주는 나를 죄 없다 여기지 아니하실 줄 내가 아나이다. 29 내가 악할진대 어찌 내가 헛되이 수고하리이까? 30 비록 내가 내 몸을 눈 녹은 물로 씻고 내 손을 아무리 깨끗하게 씻는다 해도 31 주는 나를 개천에 빠지게 하시리니 내 옷마저도 나를 혐오하리이다. 32 그는 나처럼 사람이 아니시므로 내가 그분께 대답할 수도 없고 우리가 함께 재판받으러 갈 수도 없으며 33 우리 사이에 중재인도 없으니 우리 둘에 손을 얹을 자도 없도다. 34 그의 막대기를 내게서 가져가시고 그의 두려움으로 나를 무섭게 하지 않으시기를 원하노라. 35 그리하면 내가 말하고 그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나는 지금 그런 처지에 있지 않노라.

(욥 기 12:125
1 욥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2 “틀림없이 너희만 사람이요, 지혜가 너희와 함께 죽겠구나. 3 그러나 나에게도 너희 같은 명철이 있으며 나도 너희보다 못하지 아니하니, 정녕 그 같은 일을 누가 알지 못하겠느냐? 4 나는 자기 이웃에게 조롱당하는 자와 같아 하나님을 부르나 이웃이 답변을 하니 정직한 의인이 조소를 당하는도다. 5 그 발이 곧 미끄러질 자는 편히 지내는 자가 자기 생각으로 멸시하는 등불 같도다. 6 강도들의 장막들은 번성하며 하나님을 진노케 하는 자들은 평안하니 하나님께서 그들의 손에 풍성하게 가져다 주심이라. 7 그러나 이제 짐승들에게 물어 보라. 그들이 너를 가르치리라. 공중의 새들에게 물어 보라. 그들이 너에게 말해 주리라. 8 아니면 땅에게 고하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게 가르쳐 주리라. 또 바다의 고기들도 네게 선포하리라. 9 이것들 중 그 어느 것이 의 손이 이 일을 이루신 줄 알지 못하겠느냐? 10 모든 생물의 혼과 모든 인류의 호흡이 그의 손 안에 있느니라. 11 귀가 말들을 시험하지 아니하느냐? 또 입이 음식을 맛보지 아니하느냐? 12 나이 든 자에게는 지혜가 있고 명철은 날들의 긴 것에 있으니 13 지혜와 능력이 그분께 있고 계략과 명철도 그분께 있도다. 14 보라, 그가 허시면 다시 세울 수 없고 그가 사람을 가두시면 열 수 없느니라. 15 보라, 그가 물들을 거두시니 물이 마르고 그가 또 물들을 보내시어 땅을 뒤집는도다. 16 능력과 지혜가 그에게 있으며 속는 자와 속이는 자가 그의 것이라. 17 그는 의논자들이 약탈당하도록 이끄시며 재판관들도 어리석은 자가 되게 하시는도다. 18 그는 왕들의 속박을 풀어서 끈으로 그들의 허리를 묶으시는도다. 19 그는 통치자들이 약탈당하도록 이끄시며 권세자를 무너뜨리시는도다. 20 그는 신실한 자의 말을 거두어 가시며 늙은 자들의 명철을 제하시는도다. 21 그는 통치자들에게 멸시를 쏟으시며 권세자의 권세를 약하게 하시는도다. 22 그는 암흑에서 심오한 것들을 찾아내시며, 사망의 그림자를 빛으로 가져오시는도다. 23 그는 민족들을 흥성케도 하시고 멸망시키기도 하시며 그는 민족들을 확장시키기도 하시고 다시 좁히기도 하시는도다. 24 그는 땅의 백성 중에서 우두머리의 마음을 빼앗아 가기도 하시며 그들로 길이 없는 광야에서 방황하게도 하시는도다. 25 그들은 빛 없는 어둠 속에서 더듬거리나니 그는 그들로 술 취한 사람같이 비틀거리게 하시는도다.

(욥 기 15:1417
14 사람이 무엇이기에 깨끗하겠느냐? 여인에게서 태어난 자가 의로워질 수 있겠느냐? 15 보라, 그분은 그의 성도들을 신뢰하지 아니하시나니 정녕, 하늘들도 그분 보시기에는 깨끗하지 아니하거늘 16 죄악을 물처럼 마시는 사람은 얼마나 더 가증하고 추하겠느냐? 17 내가 네게 보여 주리니 내게 들으라. 내가 본 것을 내가 선포하리라.

(욥 기 16:1922
19 그러나 이제 보라, 나의 증인이 하늘에 계시며 나의 기록이 높은 곳에 있도다. 20 내 친구들이 나를 조롱하나 내 눈은 하나님께 눈물을 내는도다. 21 오, 사람이 자기 이웃을 위하여 간청하듯이 하나님과 함께한 사람을 위하여 누군가 간청한다면! 22 몇 년이 지나면 나는 돌아오지 못할 길로 갈 것이라.

(욥 기 21:134
1 그러나 욥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2 “너희는 내 말을 잘 듣고 이것이 너희의 위로가 되게 하라. 3 내가 말하도록 용납하고 내가 말한 후에 조롱하라. 4 나로 말하면 나의 불평이 사람에게냐? 만일 그렇다면 어찌하여 내 영이 불안하지 아니하겠느냐? 5 나를 보고 놀라라. 그리고 너희 손을 너희 입에 갖다 대라. 6 내가 생각만 해도 무서우며 떨림이 내 몸을 붙잡는도다. 7 어찌하여 악인이 살고 늙도록 살며 정녕, 권력이 막강해지느냐? 8 그들의 자손이 그들의 목전에서 그들과 함께 굳게 서고 그들의 후손도 그들의 눈 앞에서 그러하도다. 9 그들의 집은 두려움에서 벗어나 안전하며 그들 위에는 하나님의 막대기도 없도다. 10 그들의 수소는 틀림없이 새끼를 배게 하고 암소는 새끼를 낳으며 낙태하지 않는도다. 11 그들은 양떼같이 그들의 어린 것들을 내보내며 그들의 자녀들은 춤추는도다. 12 그들은 탬버린과 하프를 들고 오르간 소리에 즐거워하는도다. 13 그들은 그들의 날들을 부유하게 보내다가 순식간에 음부로 내려가는도다. 14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께 말하기를 ‘우리를 떠나가소서. 우리가 주의 길의 지식을 기뻐하지 아니하나이다. 15능하신 분이 무엇이기에 우리가 그를 섬겨야 하리이까? 우리가 그분께 기도한들 무슨 유익을 얻으리이까?’ 하는도다. 16 보라, 그들의 복이 그들의 손에 있지 아니하며 악인의 계획은 내게 멀리 있도다. 17 악인의 촛불이 얼마나 자주 꺼지랴? 그들의 멸망이 그들에게 얼마나 자주 임하랴?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진노 속에서 슬픔을 나눠 주시는도다. 18 그들은 바람 앞에 그루터기 같고 폭풍에 휩쓸려 가는 쭉정이 같도다. 19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을 위해 그의 죄악을 쌓아 두셨다가 그에게 보상하시니 그가 그것을 알게 되리라. 20 그는 자기 눈으로 자기의 멸망을 볼 것이요, 전능하신 분의 진노를 마시게 되리라. 21 그의 달수가 중간에 끊기면 그가 없는 그의 집에 무슨 기쁨이 있겠느냐? 22 그분은 높은 데 있는 자들을 심판하시나니 누가 하나님께 지식을 가르치겠느냐? 23 어떤 사람은 기력이 왕성할 때 아주 평안하고 안락한 가운데 죽나니 24 그의 가슴은 젖으로 가득 차고 그의 뼈는 골수로 차 있으며 25 또 어떤 사람은 자기 혼의 쓰라림 속에서 죽으며 기쁨으로 먹지 못하는도다. 26 그들이 다 같이 흙 속에 눕고 벌레들이 그들을 덮으리로다. 27 보라, 내가 너희의 생각을 알고 너희가 나를 거역하려고 그릇되이 구상한 계략을 아노라. 28 너희가 말하기를 ‘통치자의 집이 어디 있느냐? 악인의 거처가 어디 있느냐?’ 하는도다. 29 너희는 길 가는 사람에게 묻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그들의 표식을 모르느냐? 30 즉 악인이 멸망의 날까지 보존되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들은 진노의 날에 불려 나가게 되리라. 31 누가 그의 길을 그의 면전에 선포하랴? 누가 그가 행한 것을 그에게 갚아 주랴? 32 그러나 그는 무덤으로 옮겨져서 묘지에 남게 되리라. 33 골짜기의 흙덩어리가 그에게는 달겠고 그보다 앞서 간 자들이 무수한 것같이 모든 사람이 그를 뒤따르리라. 34 너희의 대답 속에 거짓이 남아 있음을 보는데 너희가 어찌 나를 헛되이 위로하려느냐?” 하니라.

(욥 기 36:133
1 엘리후가 또 계속해서 말하기를 2 “나를 조금만 용납하라. 그러면 내가 하나님을 대신해서 아직 말해야 함을 당신에게 보여 주겠노라. 3 내가 먼 곳에서 지식을 가져와서 나를 만드신 분께 의를 돌리리라. 4 진실로 내 말은 거짓이 아니니 지식으로 온전하신 분께서 당신과 함께 계시느니라. 5 보라, 하나님께서는 강하시나 아무도 멸시치 아니하시느니라. 그분은 능력과 지혜가 강하시니라. 6 그분은 악인의 생명은 보존하지 않으시나 가난한 자들에게는 의를 주시는도다. 7 그분은 의인들로부터 그의 눈을 돌이키지 아니하시나 그들로 왕들과 함께 보좌에 있게 하시며, 정녕, 그분은 그들을 영원히 세우시니 그들이 높임을 받는도다. 8 만일 그들이 족쇄에 매이고 고난의 줄에 얽혔으면 9 그분은 그들의 행실과 방자하게 저지른 그들의 허물들을 그들에게 보여 주시는도다. 10 그분은 또한 그들의 귀를 열어 훈계를 듣게 하시며 그들로 죄악에서 돌이키도록 명령하시는도다. 11 만일 그들이 그분께 순종하고 섬기면, 그들은 번영 가운데서 그들의 날들을, 기쁨 가운데서 그들의 해들을 보낼 것이니라. 12 그러나 만일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면 그들은 칼에 망할 것이요, 그들은 지식 없이 죽을 것이니라. 13 그러나 마음속에 위선을 부리는 자들은 진노를 쌓나니 그분이 그들을 속박하실지라도 그들은 울지 아니하는도다. 14 그들은 젊어서 죽고 그들의 생명은 더러운 자들 가운데 있도다. 15 그분은 고난 중에 있는 가난한 자를 구해 내시고 압박당하는 그들의 귀를 열어 주시는도다. 16 그렇더라도 그분은 당신을 좁은 곳에서 좁지 않은 넓은 곳으로 옮기셨을 것이며 당신의 상 위에는 기름진 것으로 가득 채워 차렸으리라. 17 그러나 당신이 악인의 심판을 채웠으니 공의와 정의가 당신을 붙잡았도다. 18 진노가 있으니 그분께서 당신을 쳐서 제거하실까 주의하라. 그때는 아무리 큰 몸값으로도 당신을 구해 내지 못하리라. 19 그분이 당신의 재물을 존중하시겠느뇨? 아니라. 금도 아니요, 힘이 되는 모든 세력도 아니라. 20 당신은 사람들이 그들의 처소에서 끊어지는 밤을 갈망하지 말라. 21 죄악을 고려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이는 당신이 고통보다도 이것을 택하였음이라. 22 보라, 하나님은 자신의 권능으로 높이시나니 누가 그와 같이 가르치느뇨? 23 누가 감히 그분의 길을 그분께 명령하겠느뇨? 누가 감히 ‘주께서는 불의를 행하셨나이다.’라고 말할 수 있겠느뇨? 24 당신은 사람들이 바라보는 그분의 일을 드높이기를 기억하라. 25 모든 사람들이 그 일을 볼 것이요, 먼 곳에서도 볼 것이라. 26 보라, 하나님은 위대하시니 우리가 그분을 알 수도 없고 그의 연수를 헤아릴 수도 없느니라. 27 그가 물방울을 작게 만드시나니 그 물방울들이 그 수증기대로 비로 쏟아지느니라. 28 구름은 수증기를 물방울로 만들어 사람 위에 많이 떨어뜨리는도다. 29 누가 구름이 펼쳐진 것이나 그의 장막의 소리를 알아차릴 수 있으랴? 30 보라, 그분은 장막 위에 그의 빛을 펴시고 바다 밑을 덮으시는도다. 31 그것들로 그분은 백성을 심판하시며 그분은 풍성하게 식물을 주시는도다. 32 구름으로 빛을 가리시고 그 중간에서 나오는 구름으로 빛이 비치지 못하도록 명하시는도다. 33 그 소리가 빛에 관하여 보여 주고 가축도 이슬에 관하여 보여 주는도다.

(욥 기 40:12441:134
40:1 께서 욥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2전능하신 분과 더불어 다투는 자가 그분을 가르치겠느냐? 하나님을 꾸짖는 자로 그것을 대답하게 하라.” 하시더라. 3 ○ 그때 욥이 께 대답하여 말씀드리기를 4 “보소서, 나는 악하오니 내가 무엇을 주께 대답하리이까? 내가 내 손으로 내 입을 가리겠나이다. 5 한 번 내가 말하였으나 대답하지 아니할 것이며 실로 두 번 말하였으나 더 이상 하지 않겠나이다.” 하니라. 6 ○ 그때 께서 회오리바람 가운데서 욥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7 “이제 너는 남자답게 네 허리를 동이라. 내가 네게 요구하리니 너는 내게 표명할지니라. 8 네가 나의 심판을 무효화시키려느냐? 네가 나를 정죄함으로써 네가 의롭게 되려느냐? 9 네가 하나님과 같은 팔이 있느냐? 네가 그와 같이 음성을 천둥처럼 낼 수 있느냐? 10 이제 너는 위엄과 탁월함으로 스스로 꾸미고 영광과 아름다움으로 스스로 단장하라. 11 네 진노의 격정을 쏟아 버리고 모든 교만한 자를 보고 그를 낮출지니라. 12 모든 교만한 자를 쳐다보고 그를 낮추며 악인을 그들의 자리에서 밟으라. 13 그들을 흙 속에 함께 감추고 그들의 얼굴을 몰래 싸맬지니라. 14 그리하면 나도 네 오른손이 너를 구원할 수 있다고 네게 말하리라. 15 ○ 이제 내가 너와 함께 만든 비히못을 보라. 그가 소처럼 풀을 먹는도다. 16 이제 보라, 그의 강함은 그의 허리에 있고 그의 힘은 그 배의 중심에 있도다. 17 그는 그의 꼬리를 백향목같이 움직이고 돌들로 된 그의 힘줄은 함께 얽혀 있도다. 18 그의 뼈들은 강한 놋 조각들 같고 그의 뼈들은 철 빗장들 같도다. 19 그는 하나님의 길에서 으뜸이며 그를 만든 이가 자신의 칼로 하여금 그에게 다가가게 할 수 있느니라. 20 모든 들짐승들이 노니는 산지가 정녕 그에게 먹이를 내느니라. 21 그는 그늘진 나무 아래와 갈대 숲속과 늪 속에 누워 있도다. 22 그늘을 만드는 나무들은 그늘로 그를 덮으며 시내의 버드나무들도 그를 두르는도다. 23 보라, 그가 강을 마시되 서두르지 않으며 요단을 자기 입 속으로 빨아들일 수 있다고 믿고 있도다. 24 그가 그의 눈으로 그것을 지키고 있으며 그의 코가 덫들을 꿰뚫는도다. 41:1 네가 갈고리로 리비야단을 끌어낼 수 있겠느냐? 또한 끈으로 그의 혀를 맬 수 있겠느냐? 2 네가 갈고리를 그의 코에다 넣을 수 있겠느냐? 가시로 그의 턱을 꿸 수 있겠느냐? 3 그가 네게 여러 가지 간구들을 하겠느냐? 그가 네게 부드러운 말들을 하겠느냐? 4 그가 너와 언약을 맺겠느냐? 네가 그를 영원히 종으로 삼겠느냐? 5 네가 새와 더불어 노는 것처럼 그와 더불어 놀겠느냐? 네 소녀들을 위하여 그를 매어 두겠느냐? 6 동료끼리 그를 가지고 잔치를 벌이겠느냐? 그들이 상인들 가운데서 그를 나누겠느냐? 7 너는 가시 돋힌 철창으로 그의 가죽을 뚫어 메우겠느냐? 작살로 그의 머리를 찌르겠느냐? 8 그에게 네 손을 대어 보라. 싸움을 상상해 보고 다시는 하지 말지니라. 9 보라, 그에 대한 소망이 헛되니 사람이 그를 보기만 하여도 기가 질리지 아니하겠느냐? 10 아무리 사나워도 감히 그를 격동시킬 자가 없으니 누가 내 앞에 설 수 있겠느냐? 11 누가 내게 앞섰다고 내가 그에게 갚겠느냐? 온 하늘 아래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내 것이니라. 12 나는 그의 지체들이나 그의 힘이나 그의 잘생긴 부분에 대하여 숨기지 아니하리라. 13 누가 그의 외피의 생김새를 찾아내겠느냐? 누가 두 겹 재갈을 가지고 그에게 다가갈 수 있겠느냐? 14 누가 그의 얼굴의 문들을 열 수 있겠느냐? 그의 이빨은 무섭게 둘려 있도다. 15 그의 비늘은 그의 교만이라. 봉한 것처럼 서로 닫혀 있도다. 16 비늘과 비늘 사이가 너무 가까워서 그 사이로 바람도 들어갈 수 없도다. 17 그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물려 있어 나눌 수 없도다. 18 그의 재채기로 인하여 빛이 비치며 그의 눈은 아침의 눈꺼풀 같고 19 그의 입에서는 타는 등불들이 나오며 불똥이 튀는도다. 20 그의 콧구멍에서는 연기가 나오니 마치 끓는 솥이나 가마솥에서 나는 것 같도다. 21 그의 숨결로 숯불을 피우며 화염이 그의 입에서 나오는도다. 22 그의 목에는 힘이 몰려 있고 그 앞에서는 슬픔이 기쁨으로 변하는도다. 23 그의 살에서 늘어진 부분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단단해서 움직여지지도 않는도다. 24 그의 심장은 돌처럼 단단하며, 정녕, 맷돌의 아래짝같이 딱딱하도다. 25 그가 일어서면 용사들도 무서워하니 그들은 부숨으로써 스스로를 정결케 하는도다. 26 칼로 그에게 대어도 소용이 없고 창이나, 단창이나, 갑옷도 소용이 없도다. 27 그는 철을 지푸라기같이 놋을 썩은 나무같이 여기는도다. 28 화살도 그를 도망치게 할 수 없으며 던진 돌들도 그에게는 그루터기 같도다. 29 단창들도 그루터기처럼 여겨지니 그가 투창의 흔들림을 비웃는도다. 30 그의 밑에는 뾰쪽한 돌들이 있으니 그가 진흙 위에 뾰쪽한 것으로 자국을 내는도다. 31 그는 깊음을 솥같이 끓이며 그는 바다를 향기름 솥같이 만드는도다. 32 그는 자기 뒤에 빛을 내는 길을 만드나니 보는 사람이 깊음을 회백색이라고 생각하는도다. 33 땅 위에는 그같이 생긴 것이 없나니 그는 두려움 없이 지음을 받았도다. 34 그가 모든 높은 것들을 바라보니 그는 모든 교만의 자식들을 다스리는 왕이니라.” 하시니라.

(욥 기 42:117
1 그러자 욥이 께 대답하여 말씀드리기를 2 “주께서는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으며, 어떤 생각도 주께 알려지지 않을 수 없음을 내가 아나이다. 3 지식 없이 이치를 가리는 자가 누구니이까? 그러므로 나는 깨닫지 못한 것을 말하였으니 그것들은 내게 너무 경이로워서 내가 알지 못하였나이다. 4 내가 간구하오니, 들으소서, 내가 말하겠나이다. 내가 주께 묻겠사오니, 나로 알게 하소서. 5 내가 주에 대하여 귀로만 들었사오나 이제는 내 눈으로 주를 보나이다. 6 그러므로 내가 나를 미워하고 티끌과 재 속에서 회개하나이다.” 하더라. 7 ○ 께서 욥에게 이런 말씀을 말씀하신 후에 께서는 테만인 엘리파스에게도 말씀하시기를 “내 진노가 너와 네 두 친구를 향해 일어났나니, 이는 너희가 내 종 욥이 한 것같이 내게 옳은 것을 말하지 않았음이라. 8 그러므로 너희는 지금 수송아지 일곱과 숫양 일곱을 가지고 내 종 욥에게 가서 너희 자신을 위하여 번제를 드리라. 그리하면 내 종 욥이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리라. 그를 내가 기뻐 받으리니 너희가 내 종 욥이 한 것같이 내게 옳은 것을 말하지 아니한 것으로 인해 내가 너희의 우둔함대로 너희를 다루지 않겠노라.” 하시니라. 9 그리하여 테만인 엘리파스와 수하인 빌닷과 나아맛인 소팔이 가서 께서 그들에게 명하신 대로 행하였더니 께서도 욥을 기쁘게 받으셨더라. 10 욥이 그의 친구들을 위하여 기도하였더니 께서 욥의 사로잡힘을 돌이키셨고 또 께서는 욥에게 전에 소유했던 것의 두 배를 주시니라. 11 그때 그의 모든 형제들과 그의 모든 자매들과 전에 알았던 모든 자가 그에게 와서 그의 집에서 그와 함께 음식을 먹었으며 그들은 께서 그에게 내리셨던 모든 재앙에 대하여 그를 애도하고 위로하더라. 각자가 욥에게 돈 한 닢과 금 귀고리 한 개씩을 주더라. 12 그리하여 께서는 욥의 후반을 그의 처음보다 더 복 주셨으니 그가 양 일만 사천과 낙타 육천과 소 일천 겨리와 암나귀 일천을 가졌더라. 13 그는 또한 아들 일곱과 딸 셋을 두었으니 14 그가 첫째 딸의 이름을 여미마라 하였고, 둘째의 이름을 크시야, 셋째의 이름은 케렌합푹이라 하더라. 15 온 땅에 욥의 딸들만큼 아름다운 여자는 없었으니 그들의 아비가 그들에게 그 형제들 가운데서 유업을 주었더라. 16 그후 욥이 일백사십 년을 살며 그의 아들들과 손자들을 사 대까지 보았더라. 17 그리하여 욥이 늙고 날들이 차서 죽었더라.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Isaiah 14:24Amos 4:12

● 내게 있는 모든 것을ㆍAll to Jesus I Surrender┃Jennifer Jeonㆍ제니퍼 전(영은)┃캘리그래피ㆍ하늘목수댁┃(4:02)

[0402]

● 기도를 돕는 소피아의 플룻찬양ㆍSophia’s Flute Praise ─ 위로ㆍComport (Full)┃(59:18)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기 때문이라.
〔 시편 99:9

시 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a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 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갈보리산 위에ㆍOn a hill far away (새찬송가 150장)┃Jennifer Jeonㆍ제니퍼 전(영은)┃(4:25)

[0425]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거칠 것이 아무것도 없으리이다.
(시편 119:165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
(시편 9: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

【  음악 듣기 】

외로운 자는 누구인가♪∼♬

1. 외로운 자-는 곧 누구인가 맘 아파 헤-매는 그대로다
....십자가 형-틀에 너 위해 상-하신 하나님 독생자 왜 안믿나∼∼♬

2. 외로워 우-는 자 누구인가 친구를 잃-은 자 그대로다∼∼♪
....모두널 버-려도 네 죄를 속-하신 주 예수 참-친구 왜 잊-었나

3. 사망을 이-기신 능력의 주 네 곁에 늘 계심 왜 모르나
....주 명령 따-라서 사는 자 누-구나 외롭지 않으며 즐거-우리∼♩

【 후 렴 】

....오직 그분만은 널 돌보신다 오직 그-분만은 널 사랑해∼
....손펴사 네길 인도하시는∼ 사랑의 주 예수 오 하나님∼♪∼♬

『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
(시편 107:43

● 주만 바라볼찌라ㆍSee Only the Lord/Jennifer Jeon 제니퍼 전(영은)/[5:24]

Bible Belie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