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교 듣기 】 날짜ː【 2008. 4. 20 (오전) 】 ▶ 제목ː『 수고와 보상 』(이 송오 목사) ▶ 성경구절ː(마태복음 16:26∼28) ▶ 시간ː(40:45) ▶ 주소ːmms://211.200.28.142/bbc/20080420am.wma
날짜ː【 2008. 4. 20 (오후) 】 ▶ 제목ː『 과학의 반론을 피하라 』(이 송오 목사) ▶ 성경구절ː(디모데전서 6:20, 21) ▶ 시간ː(35:50) ▶ 주소ːmms://211.200.28.142/bbc/20080420pm.wma 【 ☞ 과학이라는 학문은 왜 생겨났는가? 눈에 보이는 물질의 영역에서 연구, 탐구하여 인간, 우주, 지구와 생명의 근원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서가 아닌가! 그렇다면,인간은 진리를 찾았는가? 대답은 NO 이다! 해답은 찾지 못하고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준다는발명품들만,, 결국엔 쓰레기 소각장에서 불사름 당할 것들만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잔뜩 만들어 놓았다.(솔직히 말해서, 이러한 것들이 인간의 삶을 더 망쳐 놓았다. -_-') 그렇다면, 철학은 무엇인가? 눈에 보이지 않는 정신의 영역에서 사색과 생각과 상상으로 진리를 찾아보려고 하는 것 아닌가! 그러면, 이것으로도 인간은 답을 찾았는가? 역시나 NO 이다! 그러면, 과연 진리는 어디에 있는가? 그 누가 인간에게 이 모든 것에 대한 설명을 해 줄 수 있는가? 결국, 인간은 누군가로부터의 ‘특별한 계시(지식)’를 필요로 하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인간 스스로는 결코 진리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그러한 사실을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바른 진리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권의 책을 남겨 주셨는데, 그것이 바로 “성경”(The BibleㆍThe ScriptureㆍThe WORD of God)이라고 불리우는 책이다. 왜, 수많은 사람들은 “이 책”(The BOOK)에 자신의 목숨을 거는 것일까? 단순한 인간의 저작들을 위해서 과연 인간은 자신의 목숨을 버릴 수 있는 존재인가? 인간은 결코 그럴 수 없는 존재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겁쟁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성경”이라는 책은 과연 어떠한 책인가」하는 의문이 일어나며 “이 책”(The BOOK of God)에 대해서 관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정직한 양심으로 사색을 한다면 인간은 이 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다. 어쩌면, 인간이 자신의 창조주를 찾게 하려는 하나님의 계획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성경을 대적하고, 인간의 저작물 중에 가장 저급한 책보다도 더 낮은 수준으로 평가하고 취급한다. 왜 그럴까? 그것은 인간에 대해서 정확하게 지적하고 설명하는 진짜 진리이기 때문이며, 이 세상(Cosmos)에는 이러한 ‘진짜 진리’를 통해서 인간이 참된 해답과 진리를 얻지 못하게 하고 파멸시키려는 모든 악(Evil)의 근원인 사탄(Satan:‘대적하는 자’라는 뜻)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인류가 이 지구에 존재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하나님ㆍ사탄ㆍ인간ㆍ지구ㆍ우주ㆍ생명ㆍ죽음ㆍ심판ㆍ죄ㆍ저주ㆍ낙원ㆍ지옥ㆍ사랑ㆍ용서ㆍ부활ㆍ구원 그리고 영원한 생명...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하는 책은 “성경”외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인간에게 남겨주신 “진짜 진리”라는 의미이다! 인류는 이 진리를 통해서만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이 ‘진짜 진리’를 모르고, 대적하고, 무시하고, 비판하고 사는 사람은 비정상적인 존재인 것이다! 다르게 표현하면 정신 이상자들인 것이다! 지구상에서 진짜 올바른 인생을 사는 사람들은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뿐인 것이다! 주위를 한 번 둘러보라! 그 누구든지 무언가 한 가지 이상에 중독되어 있음을 보게 된다. 인간의 마음 속에는 빈 공간이 하나 존재하는데 그곳은 ‘진짜 진리’로만 채워질 수 있는 곳이다. 인간들은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온갖 지저분하고 더러운 쓰레기 같은 것들로만 그 곳을 채우려 하고 있다. 얼마나 어리석고 미련한가!) 이 진리를 알고, 믿고, 간직하고, 붙잡고 사는 사람이 가장 훌륭하고 현명하게 사는 것이다. 이것이 Original Well-Being이며, 이 세상(Cosmos)에서 가장 가치있게 존재하는 것이다!
2008. 4. 25. 금.... HanSaRang... (사도행전2:21/2:40/4:12/16:30, 31) 21 그러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였느니라.40 또 여러 가지 다른 말로 증거하고 권고하여 말하기를 “너희는 이 사악한 세대로부터 구원을 받으라.”고 하더라.12 그러므로 다른 이에게는 구원이 없나니 이는 하늘 아래서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을 인간에게 주신 적이 없음이라.”고 하더라.30 그리하여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말하기를 “선생님들이여, 내가 구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이까?”라고 하니31 그들이 말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고 하니라.
(요한복음3:16, 17) 16 ○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7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를 통하여 세상이 구원받게 하려 하심이라.
(사도행전17:24∼27) 24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은 하늘과 땅의 주시니 그분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성전들에는 계시지 아니하시며 25 또한 무슨 필요한 것이 있는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아야 되는 것도 아니시니 이는 그분이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주심이라. 26 또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피로 만드시어 온 지면에 살게 하시고 미리 계획하신 시기와 그들이 거주하는 경계를 정하셨으니 27 이는 주를 찾게 하려 함이라. 사람들이 하나님을 감지하려 하면 만나리니 그분은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아니하도다.
(요한복음1:1∼5┃요한일서5:6∼13) 1 태초에 말씀이 계셨고,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느니라.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4 그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 그 빛이 어두움 속에 비치어도 어두움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더라. 6이분은 물과 피로 오신 분,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이 아니라 물과 피로니라. 증거하시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이시기 때문이라. 7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심이라. 8 또 땅에서 증거하는 것도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요, 이 셋은 하나 안에서 일치하느니라. 9 만일 우리가 사람의 증거를 받아들일진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나니, 이는 이것이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그분의 증거이기 때문이라. 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그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주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라.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12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 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너희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