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31. 15:29

“ 교회는 다녀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 (전도지)

(복음 전도지) [20080312] ● 교회는 다녀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복음 전도지 】

● 교회는 다녀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

    ● “주여, 주여!”라고 외치는 사람 중 많은 이들이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지옥에 갈 것입니다.

    ▲ “주여, 주여!”라고 외치는 사람 중 많은 이들이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지옥에 갈 것입니다.

21 ○나에게 ‘여, 여.’ 하고 부르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되느니라. 22 그 날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여, 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예언하지 아니하였으며, 주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쫓아내지 아니하였으며, 또 주의 이름으로 많은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라고 말하리니, 23 그때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하되 ‘나는 너희를 전혀 알지 못하니, 너희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고 하리라. 』

(마태복음 7:2123)

  “주여, 주여!”라고 외치는 사람 중 많은 이들이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지옥에 갈 것입니다. 자기는 하늘나라에 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의 장소인 지옥에 가게 될 것입니다. 훌륭한 일을 많이 했고, 이런 저런 모양으로 예수님을 열심히 섬겼어도 하늘나라에 들어가도록 허락받지 못할 것입니다. 교회는 다니지만 진짜 그리스도인은 아닌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변화된 것처럼 보일지는 몰라도 거듭나지는 않은 사람들입니다.

  “선한” 사람들, “도덕적인” 사람들, 교인들, 제직들, 사제들, 설교자들 중 무수한 사람들이 자기는 구원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구원받지 못했으며, 하늘나라에서 영원한 복을 누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곳에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이 위에서 인용한 주님의 말씀의 정확한 의미입니다. 이것은 구원을 잃어버릴까봐 염려해야 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구원받은 사람들에게 등을 돌리신다거나, 그들을 거부하신다거나, 받아들이신 사람들을 내쫓는다고 말씀하신 것이 절대 아닙니다. 위의 말씀은 교회 다닌다고 말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향해 주님께서 “나는 너희를 전혀 알지 못한다. 너는 구원받은 적이 없고, 거듭난 적도 없다.”고 말씀하실 수밖에 없다고 경고하시는 말씀입니다.

  교회에 다니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회개하지도 않고 거듭나지도 않은 채 하나님의 진노 아래 살고 있는 죄인들입니다. 당신도 그 중 한 사람일지 모릅니다. 무수히 많은 훌륭한 감리교도들, 신실한 장로교도들, 정통 침례교도들이 지금 지옥에 가 있습니다. 정통 교리를 믿고, 침례나 세례를 받고, 견진성사를 받은, 교회 안에서 존경받던 수많은 사람들, 그들 나름대로 신앙생활을 하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거나 절망에서 헤어 나온 경험들은 있을지 몰라도, 진정으로 구원받은 적은 없었던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요한복음 146b에서 『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아무도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장로교인, 감리교인, 성결교인, 루터교인, 성공회 교인, 제칠일안식교도, 카톨릭 신자, 그리스도의 교회 교인, 그밖에 여러 종파에 속한 수많은 사람들이 정작 “그 길”은 잃어버린 채 가짜 소망만 갖고 있다가 지금 지옥에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어떤 이들은 성경도 열심히 읽고, 예배에 빠지지도 않고, 가난한 사람들을 구제하고, 십일조도 내고, 금식 절기도 지키고, 고해 성사도 하고, 새벽 기도나 철야 기도회에도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었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교회 일”이라면 안 빠지는 사람들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죽어서 주님 앞에 섰을 때, 주님께서는 그들을 받아 주시기는커녕, 오히려 그들을 “죄악의 일꾼들”이라 부르시고 영원한 수치와 고통으로 들어가라는 판결을 내리신 것입니다! 이것이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십니까? 자신의 구원을 확신할 수 없으십니까? 그렇다면 바로 오늘, 바로 지금, 이 문제를 확실하게 해 두어야 합니다. 어떤 남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형제님, 저는 22년 동안 교회를 다녔습니다. 세례도 받았고, 매일 새벽기도에 나갔고, 수요예배, 주일예배, 금요철야기도회에 한 번도 빠진 적이 없습니다. 주일학교 교사는 기본이고, 공중기도도 했고, 성가대에도 섰었고, 기도하던 중 환상도 보고 방언도 했습니다. 기도를 하면 가슴이 뜨거워지고 눈물이 펑펑 쏟아집니다. 하나님이 계심을 믿고 성경을 20번이나 통독했습니다. 늘 말씀에 따라 선하게 살려 했고, 누구에게 싫은 소리 한 번 해본 적이 없습니다. 한 번은 죽을병에도 걸렸었는데 기적적으로 살아났습니다. 의사들도 그 일은 하나님이 하신 것 같다며 놀라워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22년 동안 저는 회개한 적도 없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적도 없습니다. 교회는 그렇게 오래 다녔으면서도 구원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고백하기가 무척 수치스러웠습니다. 아내가 그 사실을 알면 너무나 실망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내는 아마 제가 위선자라고 생각할 겁니다. 사실 저는 위선자였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을 때『 나는 너희를 전혀 알지 못하니, 너희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는 말씀을 듣기보다는 차라리 지금 수치를 당하는 것이 낫습니다. 자기가 구원받지 않았음을 고백하고 그리스도께 자비와 구원을 구하는 편이 나은 것입니다. 이후 그 남자는 눈물을 흘리며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그는 구원받지 않은 채 교회만 다니고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 뒤 곧바로 믿음의 증거로써 침례를 받았고, 확신과 기쁨에 찬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교회 회원 명단에는 이름이 올라있는데 어린양의 생명의책”(the Lamb’s book of life)에 자신의 이름이 기록된 적이 없다면, 그것만큼 불행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대하고 소중한 일인지 모릅니다. “구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묻고 싶다면, 여기 ‘사도행전 1631하나님께서 주시는 답이 있습니다.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많은 사람들이 ‘교회 출석’이라는 미혹에 빠져 있습니다. 그들은 그 상태에서 반드시 벗어나야 합니다. 하나님의 방법을 따르기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구원받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한다는 것은 당신을 대신해 죽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입니다. 분께서는 당신의 모든 죄값을 치르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불하신 대가에 만족하셨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와 자비를 구하는 모든 사람들을 값없이 용서하시겠노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성경 전체에 이 복된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 심판이 정해진 것같이 』

(히브리서 9:27)

『 기록된 바와 같으니 “의인은 없나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로마서 3:10)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

(시 편 9:17)

그곳[지옥]에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마가복음 9:44, 46, 48)

『 율법에 따르면 거의 모든 것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이는 죄사함이 없느니라.(히브리서 9:22)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나타내셨느니라.(로마서 5:8)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그의 보혈을 통하여 구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골로새서 1:14)

9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10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로마서 10:9, 10)

행함이 없어도 불경건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그분을 믿는 사람에게는 그의 믿음이 의로 여겨지느니라.(로마서 4:5)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 자신의 증거를 들어보십시오.

16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18 아들을 믿는 사람은 정죄를 받지 아니하나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정죄를 받은 것이라. 이는 그 사람이 하나님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라. 24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할 것이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느니라.

(요한복음 3:16, 185:24)

8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을 불길 가운데서 벌하시리니 9 이런 자들은 의 임재와 그의 능력의 영광으로부터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게 될 것이라.

(데살로니가후서 1:8, 9)

  지금 이 순간 진정한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이키십시오. 죄 용서와 새로운 마음과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오직 그분만을 신뢰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요구하시는 대로 정확히 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만을 의지해야 하며, 자신의 선행이나 종교적인 행위들로 구원받을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하나님이시여, 죄인인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라고 기도했던 세리의 본을 따르십시오. 당신이 구하는 것이 “자비”라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한다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바로 당신을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앉아서 구걸하던 소경 바디매오가 자리에서 일어나 고침을 받기 원해 예수님께 나아올 때 “겉옷을 던져 버리고 일어나” 주님께 갔던 것처럼(누가복음 10장), 당신도 교회에 다니며 걸쳤던 ‘자기 의’의 겉옷을 던져 버리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받아주실 것입니다. 주 예수께서는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죄값을 대신 치러주신 개인의 구주로 믿고 영접하기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기도하기 바랍니다.

“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그래서 죽어서 지옥에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의 모든 죄값을 치르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피를 흘려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삼일만에 부활하신 것을 마음에 믿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피가 저의 모든 죄를 깨끗이 씻는다는 사실을 믿습니다. 이제 제 안에 들어오셔서 저를 구원해 주십시오. 저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만일 진지한 마음으로 기도했다면, 당신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을 영원히 보장받았다는 것을 믿고 다른 구원받지 않은 교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여 그들 역시 지옥의 형벌에서 구원받도록 인도하시기 바랍니다.

● 당신은 구원 받으셨습니까?

[ ▲ 그림을 누르세요. ]

(히브리서 927, 28)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 심판이 정해진 것같이 28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사람의 죄들을 담당하시려고 한 번 드려지셨고, 두 번째는 자기를 바라는 자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시려고 죄 없이 나타나시리라. 』

(요한일서 51013)10 하나님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그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주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라.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12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 13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 Great is Thy Faithfulnessㆍ오 신실하신주┃Jennifer Jeonㆍ제니퍼 전(영은)┃(05:16) ∼♪∼♬

[0516]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