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5. 19. 22:51

① 정직하지 못한 세 사람 ② 거짓 선지자들의 유형 (설교 듣기)

(설교 듣기) (20140330) ① 정직하지 못한 세 사람 ② 거짓 선지자들의 유형

【 주께 영광을ㆍGLORY TO THE LORD 】

【  설교 듣기 】

 2014. 3. 30〔오전

정직하지 못한 세 사람 〔 이 송오 목사

140330am   (mp3)   (mp4)5226

(사도행전 24:19
1 ○ 그리하여 닷새 후에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장로들과 터툴로라 하는 어떤 변사와 함께 내려와서 총독에게 바울을 고소하더라. 2 바울이 불려 나오니 터툴로가 고소하기 시작하여 말하기를 “당신의 덕으로 우리가 큰 화평을 누리며 당신의 선견으로 이 민족에게 놀라운 일들이 이루어졌으므로 3 우리가 모든 곳에서 항상 이것을 감사하며 환영하나이다, 펠릭스 각하. 4 그럼에도 내가 당신께 더 이상 폐가 되지 않으려 하오니 간략하게 우리의 말을 들어주시는 관용을 바라나이다. 5 우리가 알고 보니 이 사람은 전염병자가 되어 세상에 있는 온 유대인 사이에 소요를 일으킨 자로서 나사렛 이단의 두목이며 6 그가 또한 성전을 더럽히려고 하기에 우리가 그를 잡아 우리의 율법에 따라 재판하고자 했는데 7 사령관 루시아가 대병력을 대동하고 와서 그를 우리 손에서 빼앗아 가며 9 그를 고소하는 사람들에게 당신께 가도록 명령하였나이다. 당신께서 그를 심문하시면 우리가 그를 고소하는 이 모든 일을 친히 아시게 되리이다.” 하더라. 10 그러자 유대인들도 동의하며 그 말이 사실이라고 말하더라.

 2014. 3. 30〔오후

거짓 선지자들의 유형 〔 이 송오 목사

140330pm   (mp3)   (mp4)5517

(민수기 22:114
1 ○ 이스라엘 자손이 진행하여 여리코 옆 요단 이편에 있는 모압의 평지들에 진을 쳤더라. 2 십폴의 아들 발락은 이스라엘이 아모리인들에게 행한 모든 것을 보았더라. 3 모압이 백성들을 몹시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그들이 수가 많기 때문이라. 모압이 이스라엘 자손으로 인하여 고민하더라. 4 모압이 미디안의 장로들에게 말하기를 “이제 이 무리가 마치 소가 들의 풀을 핥아 먹음같이,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것을 핥아 먹으리라.” 하니, 십폴의 아들 발락이 그때에 모압인들의 왕이었더라. 5 그러므로 그가 프돌로 브올의 아들 발라암에게 사자들을 보냈는데, 그곳은 그의 백성의 자손의 땅 강가에 있더라. 그를 불러 말하기를 “이집트에서 나온 한 백성이 있는데, 보라, 그들이 지면을 덮으며 우리의 맞은편에 거하는도다. 6 그러므로 내가 네게 청하노니, 이제 와서 나를 위하여 이 백성을 저주하라. 이는 그들이 나에게 너무나 막강함이라. 혹 내가 우세하여 우리가 그들을 쳐서, 내가 그들을 이 땅에서 쫓아낼까 함이니, 이는 네가 축복하는 자는 축복을 받고 네가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는 것을 내가 앎이라.” 하더라. 7 모압의 장로들과 미디안의 장로들이 그들의 손에 점값을 들고 떠나, 발라암에게 이르러 발락의 말을 그에게 고하니, 8 발라암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이 밤을 여기에서 유숙하라. 그러면 께서 내게 말씀하시는 대로 내가 너희에게 다시 말을 전하리라.” 하니, 모압의 고관들이 발라암과 함께 유하니라. 9 하나님께서 발라암에게 임하여 말씀하시기를 “너와 함께한 이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냐?” 하시니, 10 발라암이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모압 왕 십폴의 아들 발락이 내게 보내어 말하기를 11 ‘보라, 이집트 땅에서 나온 한 백성이 있는데, 지면을 덮었으니, 이제 와서 나를 위하여 그들을 저주하라. 혹시 내가 그들을 이길 수 있어서 그들을 쫓아내리라.’ 하나이다.” 하였더니, 12 하나님께서 발라암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그들과 함께 가지 말고 그 백성을 저주하지도 말라. 그들은 복을 받았느니라.” 하시더라. 13 발라암이 아침에 일어나서, 발락의 고관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너희 땅으로 돌아가라. 이는 께서 내가 너희와 함께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기 때문이라.” 하니, 14 모압의 고관들이 일어나 발락에게 가서 말하기를 “발라암이 우리와 함께 오기를 거절하더이다.” 하더라.

(446) 주의 얼굴 대하리 (choir)

『 오 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 앞에 경배하고
주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리이다. 』
〔 시편 86:9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내가 주께 바라던 한 가지 일...

『  4 내가 주께 바라던 한 가지 일 그것을 내가 구하리니, 곧 내 생애의 모든 날 동안 주의 집에 거하며 주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과 그의 성전에서 아뢰는 것이라. 5 그가 고난의 때에 나를 그의 처소에 숨기시리니 그가 그의 성막의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나를 반석 위에 두시리라. 』(시 편 27:4, 5)

(시 편 27:114  ─ 다윗의 시. ─

1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2 악한 자들, 곧 내 원수들과 대적자들이 내 살을 먹으려고 내게 왔다가 걸려 넘어졌도다. 3 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칠지라도 내 마음은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전쟁이 나를 대적하여 일어날지라도 그 가운데 나는 담대하리라. 4 내가 께 바라던 한 가지 일 그것을 내가 구하리니, 곧 내 생애의 모든 날 동안 의 집에 거하며 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과 그의 성전에서 아뢰는 것이라. One thing have I desired of the LORD, that will I seek after; that I may dwell in the house of the LORD all the days of my life, to behold the beauty of the LORD, and to enquire in his temple. 5 그가 고난의 때에 나를 그의 처소에 숨기시리니 그가 그의 성막의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나를 반석 위에 두시리라. 6 이제 내 머리가 나를 에워싼 내 원수들 위로 들리리라. 그러므로 내가 그의 성막에서 기쁨의 희생제를 드릴 것이요, 내가 노래하리니 정녕, 내가 를 찬송하리로다. 7 ○ 오 여, 내가 내 음성으로 부르짖을 때 들으시고 또 나에게 자비를 베푸셔서 내게 응답하소서. 8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셨을 때에 내 마음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 9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시고 주의 종을 노하심으로 버리지 마소서. 주께서 나의 도움이 되셨으니 오 내 구원의 하나님이여, 나를 떠나지 마시고 나를 버리지 마소서. 10 내 아버지와 내 어머니가 나를 버릴 때에도 께서는 나를 받아 주시리이다. 11여, 내게 주의 길을 가르치소서. 내 원수들로 인하여 나를 평탄한 길로 인도하소서. 12 나를 내 원수들의 뜻에 넘겨주지 마소서. 이는 거짓 증인들이 잔인함을 내뿜는 자들처럼 나를 대적하여 일어섰기 때문이니이다. 13 산 자들의 땅에서 의 선하심을 보리라고 믿지 아니하였더라면 내가 쇠잔해졌으리이다. 14 너는 를 기다리라. 담대하라. 그리하면 그가 네 마음에 힘을 주시리라. 내가 말하노니 를 기다리라. ─ Wait on the LORD: be of good courage, and he shall strengthen thine heart: wait, I say, on the LORD.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305) 주 예수여 은혜를 (choir)

Amazing Grace∼♪∼♬
[0403]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