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 18. 19:23

“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약 3:8) ” (BP 칼럼)

(BP_칼럼)_[20130805] ●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약 3:8)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약 3:8)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그것은 억제할 수 없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하도다. 』

(야고보서 3:8)

  혀는 억제할 수 없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하다.『그것으로 우리가 하나님이신 아버지를 송축하고, 또 그것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모습대로 만들어진 사람을 저주하느니라』(야고보서 3:9). 설교자들은 말을 많이 한다. 설교자가 설교로 했던 말들이 성경에 근거한 진리가 아닐진대, 듣는 사람들이 그 말을 진실로 알고 받아들였다면 어떤 해악을 끼치는지 알겠는가?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다. 독은 생명을 죽인다. 교회를 신뢰하고 목사를 신뢰하는 사람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생의 고뇌를 가지고 교회를 찾았는데 성경의 진리를 알지 못한 설교자가 하나님의 조명을 받지 않았는데도 자신의 생각대로 떠들었다 했을 때 그 말을 진리로 받아들였다면 그는 자기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기는커녕, 영적 병을 얻어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문’으로 들어가 자기 생을 멸망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마태복음 713, 14).

  중죄인이 지은 죄에 대하여 판사가 “사형”이라고 선고하면 그는 사형을 당해야 한다. 말이 얼마나 무서운가를 모르는 사람은 온전한 인격을 갖춘 사람이 못 된다. 사려 없이 불필요한 말을 쏟아낸 사람이 똑똑한 사람인가? 침묵은 금이요 웅변은 은이라는 속담도 있다.
  
2007「노무현-김정일 대화록」이 국가기록원에 없다는 결론이 723일에 났다. 해괴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사실은 금년(이하, 2013년) 2월에 이미 노무현 정권 때 안보정책비서관을 지냈던 조명권 씨가 NLL 관련 고소고발 사건의 참고인으로 검찰에서 진술했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시로 이(e)지원시스템에서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삭제했다.”고. 필자는 이 문제에 대해 기자들이 당시 국정원장이었던 김만복 씨와 통일부 장관이었던 이재정 씨 등에게 질문했을 때 그들 두 사람은 노통이 NLL을 부정한 적이 없었다고 수차례 거짓말하는 것을 TV에서 보았다. 이미 동아일보에 발표된 국정원 편에 보면 노무현 전 대통령은 사려 없는 말을 너무 많이 함으로써 자신의 인격은 물론이요, 이 나라 대통령으로서의 체통을 잃었고, 나아가서는 우리나라의 국격을 손상시켰다. 그가 김정일 앞에서 했던 말 그 몇 가지만 뽑아보면,

1)NLL 문제, 그것이 논리적 근거도 분명치 않은 것인데... 남측에선 이걸 영토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지난 5년 동안 내내 북핵문제를 둘러싼 북측의 6자 회담에서의 입장을 가지고 미국하고 싸워 왔고, 국제무대에 나가서 북측 입장을 변호해 왔다. 그동안 외국 정상들의 북측에 대한 얘기가 나왔을 때 나는 북측 대변인 노릇 또는 변호인 노릇을 했고, 때로는 얼굴을 붉혔던 일도 있다.”

2) 서해평화협력지대에 대해선,,, “이를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반대하면 하루아침에 인터넷에서 바보가 된다. 이제 기업하는 사람들이 북측과 같이 손잡고 가야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

3) 작전계획 5029에 대해선,,, “미국 측이 만들어서 우리한테 거는데... 그거 지금 못한다. 이렇게 해서 없애버리지 않았느냐. 우리는 전쟁 상황 자체를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그건 뭐 갈 수 없다.”

4) 미국의 대북제재 BDA(Banco Delata Asia) 계좌 동결을 실책이라고 비판하면서,,, “제일 큰 문제가 미국이다. 나도 제국주의 국가들이 사실 세계 인민들에게 반성도 하지 않았고 오늘날도 패권적 야망을 절실히 드러내고 있다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저항감도 있다.”

5) 미군 문제와 관련해서,,,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에 외국 군대가 있다는 것은 나라 체면이 아니다. (그래서 서울 밖으로) 내보냈지 않습니까. 2011년이 되면 나갑니다.”

  그는 자기 혀를 억제하지 못했다. 이 나라 대통령이 적국의 수장 앞에서 왜 불필요한 아부성 발언을 그렇게 많이 했을까? 상대가 그를 뭐라고 깔봤겠는가! 자기 나라 국격을 떨어뜨린 사람이 대통령이었다니! 비참한 심경이다.  BP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 (2013-08-05) ...

 『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약 3:8)

    by
  바이블 파워」/BP column/이 송오(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1939. 12. 22022. 1. 26)

    Copyright ⓒ 2005~2013 biblepower.co.kr All rights reserved.

 

(시 편 118:129

『 1 ○ 오 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됨이라. 2 이제 이스라엘은 말할지니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되도다.” 하라. 3 이제 아론의 집은 말할지니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되도다.” 하라. 4 이제 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말할지니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되도다.” 하라. 5 내가 고통 중에서 를 불렀더니 께서 내게 응답하시어 넓은 곳에 나를 세우셨도다. 6 께서 내 편이시니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라.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할 수 있으리요? 7 께서는 나를 돕는 자들과 더불어 내 편이 되시니 그러므로 내가 나를 미워하는 자들 위에 임하는 나의 열망을 보리로다. 8 사람에게 신뢰를 두기보다 를 신뢰하는 것이 나으며 9 통치자들에게 신뢰를 두기보다 를 신뢰하는 것이 낫도다. 10 모든 민족들이 나를 에워쌌으나 의 이름으로 내가 그들을 멸하리라. 11 그들이 나를 에워싸고 정녕, 그들이 나를 에워쌌으나 의 이름으로 내가 그들을 멸하리라. 12 그들이 벌떼와 같이 나를 에워쌌어도 가시덤불의 불같이 소멸하였으니 의 이름으로 내가 그들을 멸할 것임이라. 13 네가 나를 심히 밀쳐 넘어뜨리려 하였으나 께서 나를 도우셨도다. 14 는 나의 힘이요, 노래이며 나의 구원이 되셨도다. 15 기쁨과 구원의 음성이 의인들의 장막들에 있나니 의 오른손이 막강하게 행하시는도다. 16 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니 의 오른손이 막강하게 행하시는도다. 17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의 행사들을 선포하리라. 18 께서 나를 심히 징계하셨으나 죽음에 넘겨주지는 아니하셨도다. 19 ○ 의의 문들을 내게 열라. 내가 그 안으로 들어가 를 찬양하리라. 20 이것은 의 문이라. 의인이 그 안으로 들어가리로다. 21 주께서 나를 들으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를 찬양하리이다. 22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the head stone of the corner)이 되었나니 23 이는 께서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놀라운 것이로다. 24 이 날은 께서 정하신 날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25여, 내가 주께 간구하오니 지금 구원하소서. 오 여, 내가 주께 간구하오니 지금 번영케 하소서. 26 의 이름으로 오는 자는 복을 있으리로다. 우리가 의 집에서부터 너희를 축복하였도다. 27 하나님은 우리에게 빛을 보여 주신 시니 끈으로 희생제물을 제단 뿔들에 맬지라. 28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찬양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29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됨이라(his mercy endureth for ever).

『 6 그분께서는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리니 7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으로 하시고 8 다투고 진리에 복종하지 아니하며 불의에 복종하는 자들에게는 분개와 진노로 하시리라. 9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혼에게 환란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며 10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라. 11 이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않으시기 때문이라. 』(로마서 2:6∼11)

6 그분께서는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리니 7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으로 하시고 8 다투고 진리에 복종하지 아니하며 불의에 복종하는 자들에게는 분개와 진노로 하시리라. 9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혼에게 환란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며 10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라. 11 이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않으시기 때문이라. 』(로마서 2:611)

〔사도행전 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
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2:17 And the world passeth away, and the lust thereof: but he that doeth the will of God abideth for ever.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 편 12:6a)

King James Bible 1611

┃I could not do without Theeㆍ주 없이 살 수 없네 (3:16)┃

[0302]

[0316]

 주 없이 살 수 없네∼♪∼♬

1. 주 없이 살 수 없네 죄인의 구주여
0. 그 귀한 보배 피로 날 구속하셨네
0. 구주의 사랑으로 흘리신 보혈이
0. 내 소망 나의 위로 내 영광됩니다∼♪

2. 주 없이 살 수 없네 나 혼자 못 서리
0. 힘 없고 부족하며 지혜도 없으니
0. 내 주는 나의 생명 또 나의 힘이라
0. 주님을 의지하여 지혜를 얻으리

3. 주 없이 살 수 없네 내 주는 아신다
0. 내 영의 깊은 간구 마음의 소원을
0. 주 밖에 나의 맘을 뉘 알아주리요
0. 내 맘을 위로하사 평온케 하시네∼♩

4. 주 없이 살 수 없네 세월이 흐르고
0. 이 깊은 고독 속에 내 생명 끝나도
0. 사나운 풍랑일 때 날 지켜주시고
0. 내 곁에 계신 주님 늘 힘이 되시네♩∼♪♬

COULD NOT DO WITHOUT THEE

1.  I could not do without Thee
      O Savior of the lost,
      Whose precious blood redeemed me
      At such tremendous cost.
      Thy righteousness, thy pardon
      Thy precious blood, must be
      My only hope and comfort,
      My glory and my plea.

2.  I could not do without Thee,
      I cannot stand alone,
      I have no strength or goodness,
      No wisdom of my own;
      But Thou, beloved Savior,
      Art all in all to me,
      And weakness will be power
      If leaning hard on Thee.

3.  I could not do without Thee,
      For, oh, the way is long,
      And I am often weary,
      And sigh replaces song:
      How could I do without Thee?
      I do not know the way;
      Thou knowest, and Thou leadest,
      And wilt not let me stray.

4.  I could not do without Thee,
      O Jesus, Savior dear;
      E’en when my eyes are holden,
      I know that Thou art near.
      How dreary and how lonely
      This changeful life would be,
      Without the sweet communion,
      The secret rest with Thee!

┃[Vol.81]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Piano and Trumpet (피아노와 트럼펫 연주/06:47)┃

『 주님... 나의 모든 근원이 당신께 있나이다! 나의 주 하나님, 저의 믿음과 모든 은헤의 근원이, 저의 생명과 희락의 근원이, 저의 활동과 선행의 근원이, 저의 소망과 천국에의 모든 기대의 근원이 다 하나님께 있나이다. 당신의 성령이 없다면, 저는 메마른 샘이요, 물 없는 저수지요, 제 자신과 타인을 위한 축복의 능력이 전혀 없는 자가 될 것입니다. 오 주님, 저는 없이 살 수 없으므로 제가 당신께 새 생명을 얻은 자 가운데 있음을 확신하나이다. 그러므로 저는 주님을 기뻐하는 백성들과 함께 당신을 찬양하나이다. 』

─ 찰스 H. 스펄젼. ─

 만일 우리가 성령 안에서 산다면 또한
    
성령 안에서 행하자. (갈라디아서 5:25)

 사랑은 자기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느니라.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로마서 13:10)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
    곧 그분의 목적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모든 일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28)

(시 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 14:24 만군의 주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