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11. 23:28

① 잘 살고 있는가?∼ ⑩ 새로운 다짐 (설교 듣기)

(설교 듣기) [20110130∼0102] ① 잘 살고 있는가?∼⑩ 새로운 다짐

【  설교 듣기 】

 2011. 1. 30〔오전

잘 살고 있는가? 〔 이 송오 목사

110130_am.wmv4520

(고린도후서 13:59
5 너희가 믿음 안에 있는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스스로 입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것을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못하면 너희는 버림받은 자들이라. 6 그러나 내가 바라는 것은 우리가 버림받은 자들이 아닌 것을 너희가 아는 것이라. 7 이제 나는 너희가 악을 행하지 아니하도록 하나님께 기도하노니 이는 우리가 인정받은 자로 나타나려는 것이 아니라 비록 우리가 버림받은 자같이 될지라도 너희로 정직한 것을 행하게 하려 함이라. 8 우리가 진리를 거슬러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할 수 있느니라. 9 우리는 우리가 약할 때에 너희의 강한 것을 기뻐하노라. 이것은 또한 너희의 온전함을 위하여 우리가 기도하는 바라.

 2011. 1. 30〔오후

악인의 씨들 〔 이 송오 목사

110130_pm.wmv5615

(시 편 37:2337
23 선한 사람의 걸음은 께서 정하시니 주께서 그의 길을 기뻐하시느니라. 24 그가 넘어져도 완전히 쓰러지지 아니함은 께서 그의 손으로 그를 붙드심이라. 25 내가 어려서부터 지금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받거나 그의 씨가 걸식함을 아직 보지 못하였도다. 26 그가 항상 자비로우며 꾸어 주나니 그의 씨가 복을 받는도다. 27 악에서 떠나고 선을 행하라. 그리하면 영원무궁토록 거하리라. 28 께서는 공의를 사랑하시고 그의 성도들을 버리지 아니하시나니 그들은 영원히 보호를 받으나 악인의 씨는 끊어지리로다. 29 의인은 땅을 유업으로 받을 것이며 거기서 영원히 거하리라. 30 의인의 입은 지혜를 말하고 그의 혀는 심판을 말하는도다. 31 그의 마음에는 그의 하나님의 법이 있으니 그의 걸음에 실족함이 없으리로다. 32 악인이 의인을 살피고 그를 죽이기를 구하나 33 께서는 그를 악인의 손에 버려두지 아니하시며 그가 심판받을 때에 그를 정죄하지 아니하시리라. 34 를 기다리고 그의 길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높여 땅을 유업으로 받게 하시리라. 그때 악인은 끊어지리니 네가 그것을 보리라. 35 내가 큰 세력을 가진 악인을 보았더니 푸른 월계수같이 뻗어나갔으나 36 그가 사라져 버렸으니, 보라, 그가 없어졌도다. 정녕, 내가 그를 찾아 보았으나 찾을 수 없었도다. 37 온전한 사람을 살펴보고 정직한 자를 볼지어다. 그 사람의 마지막은 화평이니라.

 2011. 1. 23〔오전

또 한 번의 경고 〔 이 송오 목사

110123_am.wmv5133

(누가복음 21:3436
34 ○ 너희는 스스로 주의하라. 그리하여 어느 때라도 너희 마음이 방탕과 술 취함과 이생의 염려로 무겁게 되어 그 날이 갑자기 너희에게 임하지 않게 하라. 35 이는 그 날이 온 땅에 거하는 모든 사람 위에 덫처럼 임할 것이기 때문이라. 36 그러므로 깨어서 항상 기도하라. 그래야 장차 일어날 이 모든 일에서 피하고, 또 인자 앞에 서기에 합당하게 여겨질 것이라.”고 하시더라.

 2011. 1. 23〔오후

고난을 통하여 인생을 배우라 〔 이 송오 목사

110123_pm.wmv4712

(시 편 119:6572
65여, 주께서는 주의 말씀대로 주의 종을 선대하셨나이다. 66 나에게 선한 판단과 지식을 가르치소서. 이는 내가 주의 계명들을 믿었음이니이다. 67 내가 고난을 당하기 전에는 길을 잃었으나 이제는 주의 말씀을 지키나이다. 68 주께서는 선하시어 선을 행하시오니 주의 규례들을 내게 가르치소서. 69 교만한 자가 나를 대적하여 거짓말을 날조하였으나 나는 전심으로 주의 법규들을 지키리이다. 70 그들의 마음은 지방처럼 기름졌으나 나는 주의 법을 즐거워하나이다. 71 내가 고난을 당한 것이 내게 좋사오니 이는 내가 주의 규례들을 배우게 되기 때문이니이다. 72 주의 입의 법이 내게는 수천의 금과 은보다 낫나이다.

 2011. 1. 16〔오전

진리란 무엇인가? 〔 이 송오 목사

110116_am.wmv5538

(이사야 59:18
1 보라, 의 손이 짧아서 구원하지 못하심도 아니요, 그의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2 오직 너희 죄악들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나누었고 너희 죄들이 그의 얼굴을 너희로부터 가렸기에 그가 듣지 아니하심이라. 3 이는 너희 손들이 피로, 너희 손가락들이 죄악으로 더럽혀졌으며, 너희 입술이 거짓을 말하였고, 너희 혀가 사악함을 속삭임이라. 4 정의를 위하여 요청하는 사람도 없고, 진리를 위하여 변론하는 사람도 없으니 그들이 허망한 것을 의뢰하고 거짓을 말하며, 그들이 행악을 잉태하고 죄악을 낳는도다. 5 그들은 독사의 알들을 품고 거미줄을 짜나니 그들의 알을 먹는 자는 죽으며, 그것이 밟히면 터져서 독사가 나오는도다. 6 그들의 짠 것은 옷이 될 수가 없나니 그들이 자기들의 일한 것으로 스스로를 가릴 수 없으리라. 그들이 일한 것은 죄악의 일이요 그들의 손 안에는 폭력의 행위가 있도다. 7 그들의 발은 악으로 달려가고, 그들은 무죄한 피를 흘리기에 급하니 그들의 생각은 죄악의 생각이요, 그들의 길에는 황폐함과 멸망이 있도다. 8 그들은 화평의 길을 알지 못하고 그들이 가는 길에는 공의가 없으며, 그들이 그 길을 굽은 길로 만들었으니 그 길로 행하는 자는 누구든지 화평을 알지 못하리라.

 이 세상에서의 삶은 무엇인가? 아담의 타락이후로 인간의 삶은 무엇인가? 왜, 주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오신 것일까? 왜,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육신을 입고 이 세상에 오신 것일까?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나는 무엇인가? 현재 이 시대에 살고 있는 나는 무엇인가? 솔직히, 나는 타락한 존재이다. 인간은 누구나 타락한 존재이다.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인도받아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인간인 것이다. 인간은 아무것도 아닌 존재이다. 하나님의 말씀의 물로 씻음을 받아야 새로운 존재로 거듭나는 것이다. 이것이 인간의 참모습인 것이다. 여기에 어떻게 가진 자와 못 가진 자, 부르주아와 프롤레타리아 계급체계가 존재할 수 있는가? 도대체 이런 사상을 만든 칼 막스는 어떤 존재인가? 인간은 자기의 배만 채우면 그만인 존재인가? 배를 채우고 나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배를 채우는 일의 반복은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가 하는 일인데, 그 일이 그렇게 대단하고 위대하고 훌륭한 일인가? 그 일을 추구함이 인간 존재의 궁극적 목적인가? 그 일을 위해서는 모든 수단과 방법이 허용되는 것인가? 바르게 말한다면, 현재의 인간 세계는 선(True)과 악(False)의 대결장인 것이다. 사람이 진짜 알고 싶은 답은 ‘나는 왜 이 땅에 존재하며 살아가고 있는가’이다. 이 문제에 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한 사람도 없다. 절대로 없다. 인간은 이 문제에 절대로 답을 할 수 없는 존재이다. 왜, 왜, 왜? 인간은 창조주가 아닌 피조물이기 때문이다. 인간은 ‘거짓 창조자’(변종 피조물들 ≒ 외계인들 ≒ 타락한 그룹과 천사들)를 통해서가 아닌 자신의 “진짜 창조주”(The Creator)께 해답을 찾고 들어야만 하는 것이다. 이것이 인간인 것이다. 진리(The WORD of God)와 관계를 맺지 않고 사는 사람은 쓰레기 같은 존재이며, 결국에는 불구덩이 속에서 영원히 태워지는 존재로 떨어지는 것이다. ─ 브루스 M. 메츠거, 신현우, 김세윤 같은 거짓 신학자들은 창조주 하나님의 참혹한 심판을 받을 것이다. 

(디모데후서 1:10요한일서 5:13)
1:10 그러나 이제는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으로 그것이 드러났으니, 그는 죽음을 폐기하시고 복음을 통하여 생명과 불멸을 밝히셨느니라. 5:13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

 2011. 1. 16〔오후

주님께 시선을 고정시키라 〔 이 송오 목사

110116_pm.wmv5604

(예레미야 2:513
5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 조상들이 내게서 무슨 죄악을 보았기에 그들이 내게서 멀리 떠나 허무한 것을 좇아 행하여 허무하게 되었느냐? 6 그들은 “이집트 땅에서 우리를 이끌어내시고 우리를 인도해 광야를 통과하게 하시고 사막과 구덩이 땅을, 가뭄의 땅과 죽음의 그림자의 땅을, 아무도 통과하지 않은 땅과 아무도 거하지 않는 땅을 통과하게 하신 께서 어디 계신가?”라고도 말하지 아니하느니라. 7 내가 너희를 윤택한 땅으로 인도하여 그곳의 열매와 그곳의 선함을 먹게 하였으나 너희가 들어와서는 내 땅을 더럽혔고 내 상속재산을 가증한 것으로 만들었도다. 8 제사장들은 “께서 어디 계신가?”라고 말하지 아니하였으며, 법을 다루는 자들은 나를 알지 못하였고 목자들도 나를 거역하여 범죄하였으며 선지자들은 바알을 힘입어 예언하였고 이롭지 못한 것들을 따라 행하였느니라. 9 ○ 그러므로 내가 여전히 너희와 더불어 변론하고 또 너희의 자손들의 자손들과 더불어 변론하리라. 가 말하노라. 10 킷팀 섬들에 건너가서 보며 케달에게도 보내어 그러한 일이 있는지 열심히 상고해 보라. 11 어느 민족이 자기들의 신들을 바꾼 적이 있느냐? 그것들은 신들이 아니니라. 그러나 나의 백성은 그들의 영광을 유익하지 못한 것과 바꾸었느니라. 12 오 너희 하늘들아, 이 일에 놀랄지니라. 심히 무서워할지니라. 너희는 극심하게 황폐할지니라. 가 말하노라. 13 이는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범하였음이니, 즉 그들이 생명수의 근원인 나를 버렸음이요, 또 물통들을 만든 것인데 물을 저장하지 못할 깨진 물통이라.

 2011. 1. 9〔오전

당신의 소망은 확실한가? 〔 이 송오 목사

110109_am.wmv4855

(로마서 8:1825
18 이는 현재의 고난들이 우리에게 나타나게 될 영광에 감히 비교되지 못한다고 내가 여기기 때문이라. 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고 있으니 20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의가 아니요, 오직 소망 가운데 그것들을 굴복케 하시는 그분 때문이며 21 피조물 자체도 그 썩어짐의 속박으로부터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의 영광스러운 자유에 이를 것이기 때문이라. 22 모든 창조물이 이제까지 함께 신음하며 고통받는 것을 우리가 아노니 23 그들뿐만 아니라 성령의 첫열매들을 가진 우리까지도 속으로 신음하며 양자 되는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으니라. 24 이는 우리가 소망에 인하여 구원을 받았음이나 보이는 소망은 소망이 아니라. 사람이 보는 것을 왜 바라리요? 25 그러나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란다면 인내로 기다릴지니라.

 2011. 1. 9〔오후

동반파멸을 피하려면 〔 이 송오 목사

110109_pm.wmv5821

(예레미야 8:412
4가 이같이 말하노라. 또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그들이 넘어지면 일어나지 아니하겠느냐? 사람이 떠났으면 다시 오지 아니하겠느냐? 5 그런데 어찌하여 이 예루살렘 백성은 계속되는 타락으로 뒤로 미끄러지느냐? 그들은 속임수를 굳게 잡고 돌아오기를 거절하는도다. 6 내가 경청하여 들었으나 그들은 정직하게 말하지 아니하였으며 아무도 자기 악함을 회개하여 “내가 무엇을 행했던가?”라고 말하는 자가 없으며 말이 싸움터로 돌진하듯이 각자가 자기 길로 돌이키는도다. 7 실로, 하늘에서 황새는 자기의 정한 때를 알고 산비둘기와 두루미와 제비는 그들이 오는 때를 지키나 내 백성은 의 심판을 모르는도다. 8 너희가 어떻게 “우리는 현명하며 의 율법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수 있느냐? 보라, 그가 확실히 그것을 헛되이 만들었으니 서기관들의 펜이 헛되도다. 9 현명한 사람들이 수치를 당하나니 그들이 당황하며 잡히는도다. 보라, 그들이 의 말씀을 거절하였으니 그들에게 무슨 지혜가 있느냐? 10 그러므로 내가 그들의 아내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겠고 그들의 밭도 그것들을 상속받을 자들에게 주리라. 이는 가장 작은 자로부터 가장 큰 자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탐욕에 빠졌으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거짓되이 행함이며 11 그들이 내 백성의 딸의 상처를 가볍게 고쳐 주며 화평이 없을 때에 말하기를 “화평이라, 화평이라.” 하였음이라. 12 그들이 가증한 일을 행할 때에 부끄러워하였느냐? 아니라. 그들은 조금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였고 얼굴도 붉히지 않았도다. 그러므로 그들은 넘어지는 자들 가운데 넘어질 것이요, 그들이 감찰의 때에 버려지지라. 가 말하노라.

 2011. 1. 2〔오전

지금은 개혁을 위해 울 때이다 〔 이 송오 목사

110102_am.wmv5237

(열왕기하 23:2127
21 ○ 왕이 모든 백성에게 명하여 말하기를 “이 언약의 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 하나님께 유월절을 지키라.” 하더라. 22 이스라엘을 재판하던 재판관들의 시대부터 이스라엘 왕들의 온 시대와 유다 왕들의 시대에도 참으로 이처럼 지켜진 유월절이 없었으나 23 요시아왕 제십팔년에 예루살렘에서 께 이 유월절이 지켜졌더라. 24 ○ 또 요시야가 유다 땅과 예루살렘에서 탐지된 부리는 영으로 일하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형상들과 우상들과 모든 가증한 것들을 제하였으니 이는 제사장 힐키야가 의 전에서 발견한 책에 기록된 율법의 말씀을 그가 이루려 함이었더라. 25 그의 앞에 어떤 왕도 그와 같이 모세의 율법에 따라 자기의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께 돌이킨 자가 없었고, 그의 후에도 그와 같은 왕은 일어나지 아니하였더라. 26 ○ 그렇지만 께서는 유다에게 분노하신 그 크신 진노의 열화에서 돌이키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격노케 하는 모든 것으로 므낫세가 주를 격노케 하였기 때문이었더라. 27 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스라엘을 옮긴 것과 같이 유다도 내 앞에서 옮길 것이요, 내가 택한 이 성읍 예루살렘과 내 이름을 거기 두리라고 말한 그 전을 내버리리라.” 하셨더라.

 2011. 1. 2〔오후

새로운 다짐 〔 이 송오 목사

110102_pm.wmv5056

(고린도전서 16:13, 14
13 ○ 깨어 있으라. 믿음 안에 굳게 서라. 남자답게 처신하라. 강건하라. 14 너희의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바치어라 네 몸과 맘∼♪∼♬

1. 하나님이말씀하셨으니 네 맘을 나-에게 바치어라∼♪
      너 어디 있-든지 날 섬기며 즐-겁게 날 항상 의지하라-

2. 구주께서 말씀하셨으니 네 맘을 나-에게 바치어라
      네 죄를 속-량함 곧 믿어라 내-어찌 널 구원 않겠느냐-

3. 성령께서말씀하셨으니 네 맘을 나-에게 바치어라∼♩
      너 가진 모-든것 맡기어라 풍-성한 은혜로 채우리라-∼

4. 하나님이말씀하셨으니 네 맘을 나-에게 바치어라∼
      겸손히 주-님을 찬양하라 네-맘에 기쁨이 넘치리라-∼

    【 후 렴 】
      바치-어라 네 몸-과 맘 주-께서 나에게 속삭이네-∼
      캄캄한 길-에서 지키시니 주님의 음-성을 늘 따-르-리∼

주 십자가에 죽으므로
헛된 일에 세월 보내고∼♬

1. 주 십자가에 죽으므로 큰 죄인 구속하셨으니∼♪
....구주를 믿는 사람마다- 주의 진노를 면하겠네∼∼

. .【 후 렴 】
....∼가 그의 피 유월절 어린양
....피∼를 볼 때에 내가 너-를 넘어가리라∼♩♬

1. 헛-된 일에 세월 보내고 주-를 멀리 떠나 있었네
....날 위하여 주님 죽으신 저 갈- 보- 리

2. 죄인의 우두머리라도 주 예수 능히 구하겠네∼♪
....그에게 의지하는 자는- 주의 진노를 면하겠네

. .【 후 렴 】
....∼가 그의 피 유월절 어린양
....피∼를 볼 때에 내가 너-를 넘어가리라∼♩♬

3. 최후의 날이 곧 다가와 만백성 모두 심판받네
....수를 영접하는 자는- 주의 진노를 면하겠네∼∼

4. 구-원하심 이루시려고 이- 땅 위에 오신 주 예수
....하-나님과 화목된 곳은 저 갈- 보- 리

4. 크신 사랑 능력으로 주 예수 우리 위하시니
.... 되신 예수 믿는 자는- 주의 진노를 면하겠네∼∼

. .【 후 렴 】
....∼가 그의 피 유월절 어린양
....피∼를 볼 때에 내가 너-를 넘어가리라∼♩♬

(446) 주의 얼굴 대하리 (choir)

『 오 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 앞에 경배하고
주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리이다. 』
〔 시편 86:9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14:24 The LORD of hosts hath sworn, saying, Surely as I have thought, so shall it come to pass; and as I have purposed, so shall it stand: 4:12 Therefore thus will I do unto thee, O Israel: and because I will do this unto thee, prepare to meet thy God, O Israel.

(이사야 14:24아모스 4:12

●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시 편 145:121  ─ 다윗의 찬양의 시. ─

1 ○ 나의 하나님, 오 왕이여, 내가 주를 드높이리이다. 또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하리이다. 2 날마다 내가 주를 송축하리이다. 또 내가 영원무궁토록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3 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4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게 주의 행사들을 찬양할 것이며 주의 능하신 행적들을 선포하리이다. 5 주의 위엄의 영광스러운 존귀와 주의 경이로운 행사들을 내가 말하리이다. 6 사람들이 주의 무서운 행적들의 능력을 말할 것이며 나도 주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리이다. 7 그들이 주의 크신 선하심을 기억하여 충분히 말할 것이며 주의 의로우심을 노래하리이다. 8 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충만하시고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크게 자비로우시도다. 9 께서는 모두에게 선하시니 그의 온유한 자비들이 그의 모든 작품들 위에 있도다. 10 ○ 오 여, 주의 모든 작품들이 주를 찬양할 것이요,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11 그들이 주의 왕국의 영광을 말하며 또 주의 권세를 말하여 12 주의 능하신 행적들과 주의 왕국의 영광스러운 위엄을 사람들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리이다.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Thy kingdom is an everlasting kingdom, and thy dominion endureth throughout all generations. 14 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 The LORD is nigh unto all them that call upon him, to all that call upon him in truth.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305) 주 예수여 은혜를 (choir)

∼♪∼♬
[112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